[교육평가] 자기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자기평가의 개념

2. 자기평가의 교육적 효과
①. 초인지
② 적극적 학습
③ 피드백

3. 자기평가의 방법들
본문내용
. 자기평가의 개념
자기평가는 학습자가 학습의 준비에서부터 학습결과의 평가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쳐 자신의 학습상황이나 행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자신의 학습의 결과를 평가하여 바람직한 결과가 유지되고 발전될 수 있도록 학습방법을 개선하고 조정하는 일련의 과정이라고 정의 할 수 있다. 따라서 자기평가는 학생들의 자기 반성의 능력을 발달시키고 학생들이 공부하는 내용에 대하여 좀 더 적극적이고 의미 있는 관계를 형성할 수 있게 해주는 한 가지 전략이라고까지 비교된다 (Kusnic, E, 1989). 나아가 이 과정을 통하여 학생들이 자신에 관한 정보들을 노출시킴으로써 교사는 학생들이 과거 배운 것을 내면화했는지 아닌지에 관한 정보뿐만 아니라 교사평가로서 찾기 힘든 아동에 관한 학습결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준다는 점에서 교수-학습의 개선과 학습의 개별화에 기여할 수 있는 대안적인 평가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Kusnic. E & Finlely. M. L, 1989).
2. 자기평가의 교육적 효과
자기평가가 갖는 수업과 평가에서의 효과와 기여점은 최근의 인지심리학연구분야와 수행평가의 연구분야에서 계속적으로 논의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