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삼성전자 애니콜 유럽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서 론

2. 본 론

2 - 1. 삼성전자
가. 삼성전자의 소개
나. 삼성전자의 연혁
다. 삼성전자의 경영 이념
라. 삼성전자의 장 ․ 단점
2 - 2. 삼성전자 휴대폰(SGH-D500)유럽 신문 기사 모음
2 - 3. 휴대폰(애니콜)의 국제적 성공요인
① 삼성 휴대폰의 품질
② 애니콜의 품질 경쟁력인 생산 공정
③ 삼성 전자의 뛰어난 디자인
④ 타 제품과의 차별적 가격 전략
⑤ 유행을 주도 하는 블랙 톤의 디자인
⑥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전략
⑦ 첨단 기술에 대한 연구
2 - 4. 삼성전자의 유럽시장분석
가.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석
나. 삼성 애니콜 유럽시장 내 현황
다. 경쟁사 분석
라. 환경 분석
2 - 5. 삼성전자 애니콜의 SWOT분석
가. 유럽시장 진출 초기
나, 유럽시장 진출 후
2 - 6 삼성전자 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가. 제품
나. 가격
다. 유통
라. 촉진

3. 결 론

( ※ 참고 자료 )
본문내용
1. 서 론

국제 경제는 세계화되어 가고 있으며, 국경이 없는 세계경제 시대가 도래 하고 있다. 이에 따라 경영 활동이 국내에 국한 되지 않고 국경을 초월하여 이루어지고 있는데 이를 국제 경영이라고 한다. 기업이 활동영역을 타국으로 넓히는 경우는 자국에서의 활동을 축소하거나 자국에서의 활동 규모를 종전과 같게 하고 경영방식을 달리하는 2가지로 생각할 수 있다. 전자는 자국 내에서 비교우위를 잃은 산업이 비교우위를 갖는 나라로 생산거점을 옮겨갈 때 볼 수 있고, 후자는 강한 경쟁력을 가진 산업이 보다 더 큰 시장을 구하려고 다른 나라로 진출하거나, 생산 공정의 일부를 비용 면에서 더 유리한 나라로 옮길 때 볼 수 있는 기업성장의 경우이다. 전자와 후자는 질적인 차이가 있으나, 국제경영상 법률체계 사회제도 인종 언어 습관이 다른 타 문화권에 경영이 뻗치는 일에서부터 환율변동 등에 이르는 여러 가지 복잡한 문제를 공통적으로 안게 된다. 많은 지역에 자리를 넓힌 기업경영은 주로 미국과 유럽의 기업에 의해 이미 19세기에 시작되었으나, 진정한 의미의 국제경영은 제 2차 세계대전 후 열강의 식민지 지배가 끝났을 때에 생겼다고 볼 수 있다. 식민지였던 신흥독립국이 개발도상국으로 성장하여 국력을 신장시키고 강한 내셔널리즘을 갖게 되었을 뿐 아니라 서독 일본 등 후발선진국이 세계경제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되면서 국제경영은 근대산업사회의 성립 이후 처음으로 특정 소수국의 지배 하에서 벗어나서 다국적 세계로 그 위치가 바뀌었다. 우리나라에서 국제화된 기업이라고 불리 우는 기업들은 우리가 흔히 대기업이라고 말하는 것으로 삼성, LG, 현대 등으로 살펴 볼 수 있다. 이러한 기업들이 대기업을 이루기 위하여 필요한 전략은 무엇일까? 그것은 기업의 특성에서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흑자 기업은 끊임없이 무엇인가를 생산해내려고 하고 그 자본을 굴리는 누군가는 그 자본이 바닥이 보일 때까지 끊임없이 투자하게 된다. 이렇듯 기업은 언제나 커다랗게 기업을 키우려고 한다. 그러나 국내는 너무 좁고, 세계는 넓다. 인터넷으로 인하여 무한경쟁시대에 돌입하였고, 이러한 시대적 환경 때문에 글로벌화 국제기업이 탄생의 필연적결과라고 생각한다.
기업이 국제화 하여 유럽에서 진출한 기업으로 우리 조에서는 삼성을 선택하여 여러 개의 계열사중 삼성 전자의 휴대폰 사업에 대하여 좀 더 조사해 보았다. 이처럼 삼성전자가 초일류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어떠한 정책을 사용하였는지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 참고 사이트 =

① 국제경영 네이버 사전 응용
② 삼성전자 홈페이지 회사소개 기업 정보 침고 http://www.sec.co.kr/
③ http://news.nate.com/Service/natenews/ShellView.asp?LinkID=1&ArticleID=2005011311131531176
④ http://news.nate.com/Service/natenews/ShellView.asp?LinkID=1&ArticleID=2005040413171996144
⑤ http://news.nate.com/Service/natenews/ShellView.asp?LinkID=1&ArticleID=2005122013212287141
⑥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성공 비결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
⑦ http://news.nate.com/Service/natenews/ShellView.asp?LinkID=1&ArticleID=2005082118140983125
⑧ CDMA 네이버 사전 응용
⑨ GSM방식 네이버 사전 응용
⑩ http://cafe.naver.com/starvankore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953

=참고 문헌=

① 삼성전자 왜 강한가?= Samsung rising, 한국경제신문. 특별취재팀, 한국경제신문사
② 삼성전자 신화와 그 비결, 강진구, 고려원
③ 삼성전자20년사, 삼성전자주식회사, 1989
④ 삼성전자30년사, 삼성전자주식회사, 1999

= 참고 논문 =
① 한국기업의 대중국 현지화 전략에 대한 연구: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유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삼성전자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전략
  • ☆ 목 차 ☆1. 서 론2. 본 론 2 - 1. 삼성전자 가. 삼성전자의 소개나. 삼성전자의 연혁 다. 삼성전자의 경영 이념라. 삼성전자의 장 ․ 단점2 - 2. 삼성전자 휴대폰(SGH-D500)유럽 신문 기사 모음 2 - 3. 휴대폰(애니콜)의 국제적 성공요인 ① 삼성 휴대폰의 품질② 애니콜의 품질 경쟁력인 생산 공정 ③ 삼성 전자의 뛰어난 디자인 ④ 타 제품과의 차별적 가격 전략 ⑤ 유행을 주도 하는 블랙 톤의 디자인⑥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전략⑦ 첨단 기술에 대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목 차Ⅰ.서론1)마케팅의 개념2)현지화의 의미와 필요성3)표준화의 의미와 필요성Ⅱ.국제 마케팅의 현지화와 표준화 성공사례 1) 아모레퍼시픽2) 롯데리아 3) 맥도날드4) 종갓집김치5) 삼성전자6) 애니콜7) 노키아8) 대상그룹Ⅲ. 국제 마케팅의 현지화와 표준화 실패사례1) 노키아2) 마트3) 까르푸4) 구글Ⅳ. 결론 및 후기Ⅰ. 서론1.마케팅개념현재 세계는 국가 간의 상호의존성이 증가하고 세계화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추세는 국가

  • [졸업][국제경영]삼성전자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및 성공요인
  • 삼성전자가 경쟁이 치열한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자사 브랜드 애니콜의 런칭을 성공적으로 거둘 수 있었던 사례를 살펴보기로 한다. 모토롤라, 에릭슨, 노키아와 같은 선발업체들이 중국 단말기시장에서 거둔 성과를 통해 중국 단말기시장에서의 성공요인을 살펴보고, 후발업체임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가 자사 브랜드 애니콜의 성공적인 런칭을 통해 중국시장 내 점유율 및 수익률 제고를 이룬 것에 주목하여 그 성공요인을 살펴보는 데 목적이 있

  • [조직행위론] 삼성의 인재관리
  • 삼성전자 8년째 1위삼성전자 브랜드 가치가 11조2000억여 원으로 평가돼 8년째 기업 브랜드 자산가치 1위를 차지했다.현대자동차와 LG전자는 각각 4조9000억여 원과 4조6000억여 원을 기록하며 지난해에 이어 2~3위를 기록했다.경영이념삼성은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고, 궁극적으로 인류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이 세상에 존재합니다. 기업의 일차적 목적은 이윤을 창출하는 것이며, 건실한 경영을

  • [국제경영] 삼성전자 기업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삼성의 지배구조에 대해 조사하기에 앞서3.1. 계열사 및 지분율 확인3.2. 논의 사항 p193.2.1. 복잡한 구조3.2.2. 상호출자3.2.3. 외국인 지분율의 증가3.3. 개선 방향- 지주회사의 제안 p224. 삼성전자의 경영전략4.1. 삼성 애니콜의 중국진출 사례 p26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