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LCD TV 제조업체인 디보스의 유럽진출사례에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기업개요 ---------------- 3
기업성과 및 국제적 위상 ---- 5
해외 진출의 필요성 -------- 6

본 론

디보스의 글로벌 경영전략.
글로벌 비전과 경영전략 ---- 5
디보스만의 경쟁력 -------- 7
디보스의 해외진출 -------- 7
성공요인 ----------- 10

결 론

지속적 경쟁우위 지속방안 --- 12
기업의 미래상 ----------- 13

※ 참고문헌 ---------- 13
본문내용
서론

◎ 기업소개

한국인 기질 더 닮은 유럽을 뚫어라’…전자업계,유럽시장 공략 가속화
2006. 5. 19 쿠키경제의 기사 제목이다. 이 기사내용에 따르면 유럽인들은 실용적인 미국인들에 비해 ‘빨리 빨리’ 와 ‘명품선호’로 대변되는 한국인의 기질과 더 가까워 업체들의 마케팅 전략과 맞아 떨어져 국내기업의 유럽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특히, 세계 LCD 시장에서 유럽은 중r국에 못지 않게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유럽인들이 프리미업 급의 얇은 TV 디자인을 선호한다고 조사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는 국내 중소기업중 LCD TV 부문의 입지를 굳혀가고 있는 디보스에 초점을 맞추게 되었고, 디보스에 대해 알아보고 디보스만의 강점과 디보스의 유럽시장 진출의 전략을 살펴보고자 한다.

1) 기업개요

◎ 회사연혁
.
.
.
◎ 경영이념 ․ 사훈 ․ 비젼

디보스(Diboss)란 Digital Boss의 약어로서 '디지털 TV계의 최고 지배자'라는 의미이며, “Creation with Customer”는 고객과 함께 세계최고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디보스의 경영이념이다.
참고문헌
디지털 TV 시장분석 및 전망 - (주)알앤디비즈 저, 알앤디비즈, 2005.7
예스폼_상장 예정 법인 주 디보스 기업설명회 IR자료
http://news.media.daum.net/economic/stock/200505/10/moneytoday/v9044153.html
http://news.media.daum.net/economic/stock/200506/21/fnnews/v9391416.html
http://news.media.daum.net/snews/economic/stock/200509/16/moneytoday/v10195410.html
http://news.media.daum.net/snews/digital/ebiz/200508/17/Edaily/v9921035.html
http://news.media.daum.net/snews/digital/ebiz/200508/25/Edaily/v9992858.html
http://news.media.daum.net/snews/economic/industry/200509/08/hankooki/v10124561.html
http://www.diboss.com/FrontStore/iContentsView.phtml?con_id=1
http://www.diboss.com/FrontStore/iContentsView.phtml?con_id=2
http://www.diboss.com/FrontStore/iContentsView.phtml?con_id=3
http://www.diboss.com/FrontStore/iContentsView.phtml?con_id=5
http://www.kbs.co.kr/1tv/sisa/myth/vod/1378422_15468.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삼성전자 `애니콜` 소비자정보처리과정에 따른 마케팅전략
  • 제조사의 개발 자유도가 높고, 사이언, 애니콜 등 제조사의 독자 브랜드 및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유럽과 일본의 중간 형태로 볼 수 있다. 그러나 2004년 들어 이 같은 지역별 유통 구조가 변화할 가능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 먼저 유럽 지역에서는 이동통신 사업자들의 공급선 관리 정책이 휴대폰 공급업체 다양화, Co-brand 체제의 도입 등 과거에 비해 유연해지고, ODM 기반 사업자 브랜드 휴대폰 출시와 같은 사업자 주도형 유통 방식이 확대될 전망

  • [경영학] 정보통신기술과 CeBIT
  • 업체로서의 입지를 강화했다.LG전자는 셋톱박스 일체형 50인치 PDP TV(TN-50PY20)는 세빗(CeBIT) 2005에서 iF디자인상을 수상한 데 이어 미국 퍼퓰러메카닉스지의 우수제품으로 선정, 디자인을 우선시하는 세계화의 추세에 발맞추며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평을 받았다. ★ 팬택앤큐리텔 : 팬택은 정보통신의 빅3가 모이는 애니콜 관과 노키아 관 바로 옆에 둥지를 틀어 달라진 위상을 실감케 했다. 팬택은 유럽 휴대폰 시장 진출를 위해 개발한 첨단 고

  • [국제경영]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과 한국진출
  • 국제적인 비즈니스 스쿨에서 교재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하이얼의 “Market chain management 모델”은 유럽연합의 사례연구로도 활용되고 있다. 이러한 전략들을 기능별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하이얼은 국제화 전략 단계에서 “Market chain” 전략을 개발한다. 이 접근법은 모든 직원을 제품의 시장실적과 연결하는 책임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을 통해 디자인, 제조 및 마케팅과 같은 내부 서비스가 제품의 최종 시장실적(비용, 이윤 등)과 어떻

  • [국제마케팅] 디보스 -LCD
  • 디보스. 스위스 시장 1위, 스웨덴 시장 3위라는 값진 성과를 이뤄내고, 유럽 시장에서 소니, 필립스, 샤프 등 세계적인 전자업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LCD TV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며, 세계인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제 LCD TV 시장의 강자가 된 디보스의 성공요인과 해외진출 전략을 찾아보고 디보스의 해외진출 사례를 통하여 보다 나은 방향은 무엇인가를 알아보도록 하자.■ 본 론Ⅰ. 디보스 기업 소개1. 디보스의 경영이념 및 비전디

  • [경영학] 삼성코닝정밀유리 기업분석
  • 진출로 대한민국의 위상이 높아졌다. 유럽, 동남아, 중국 등지에 해외사업장을 설립하여 글로벌 경영체제를 구축하였으며, 전세계 21개국 130개 이상의 거래선에 삼성코닝의 우수한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주요 연혁-1970년대삼성코닝은 1973년 12월 20일 삼성그룹과 미국 토닝사 간의 전략적 제휴로 첫 문을 열었다. 당시 삼성코닝은 한국 TV산업의 핵심소재 제품인 흑백TV용 유리를 생산할 목적으로 탄생하였으며, 그 중 국내 전자산업 중 가장 기초적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