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 맥도날드의 공급사슬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맥도날드 회사 소개
2. 국내의 경쟁상황

본론 1. 재고 관리
2. 설비 관리
3. 정보 관리
4. 운송 관리
본문내용
품질(Quality)
최상의 원재료로 정확하게 조리됩니다. 맥도날드의 원재료는 철저한 품질 기준에 의해 선정됩니다. 또한 대부분의 맥도날드제품은 10년 정도의 제품 개발 과정을 거쳐 탄생하며 지역별로 설치된 품질 관리 센터(Quality Assurance Center)에서 완벽한 품질을 보장합니다.
맥도날드에서 공급을 받는 모든 제품은 맛과 크기, 색깔, 모양, 함유량 등을 수치로 규정하여 생산 시마다 이것을 체크하고 있습니다.
일례로 최상의 원재료로 만들어지는 햄버거는 항상 같은 맛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같은 시간과 온도로 조리되며, 후렌치 후라이는 길이별 비율까지 체크하고 있습니다.

서비스(Service)
맥도날드의 서비스는 빠르고, 정확하고, 친절한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맥도날드는 고유의 맛을 항상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햄버거는 만든지 10분, 후렌치 후라이는 튀긴 후 7분이 지나면 모두 폐기하고 있습니다. 주문 후 30초 이내에는 모든 서비스를 끝내며, 친절한 서비스를 위해 고객 서비스 담당 직원을 상시 배치하여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합니다. 빨간 조끼를 입은 도우미들은 고객의 불편 사항을 살피고, 어린이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맥도날드가 생각하는 서비스는 음식을 제공 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작은 즐거움과 행복이 되도록 노력하는 것입니다.

청결(Cleanliness)
강조되고 또 강조된 청결에 대한 교육은 맥도날드의 직원 하나하나가 습관적으로 실천해 나갑니다. 종업원은 음식 조리시는 물론 주방에 들어서기 전 손을 세척하도록 되어있으며, AMH (Anti-Microbial Handwash)라는 소독 전용 비누를 사용합니다. 조리 기자재는 영업시간이 끝난 후 전부 분해하여 세척하고, 작은 나사 하나까지도 깨끗하게 닦아 완전히 건조시키는 작업을 매일 거치게 됩니다.

가치(Value)
맥도날드는 끊임없는 원가 절감 노력으로 지속적인 가격인하를 단행하고 있습니다. 맥도날드의 40년 이상의 노하우는 전문적인 매장 관리와 효율적인 경영 관리로 비용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만족은 최대로 가격은 최소로 그래서 맥도날드의 모든 제품들은 품질, 영양, 그리고 만족스런 가격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가장 좋은 음식을 가장 좋은 가격에, 그리고 가격 그 이상의 가치를 드립니다.
참고문헌
ㆍ맥도날드 홈페이지 http://www.mcdonalds.co.kr/
ㆍ신동아 2001년 2월호
ㆍ재고 설비 운송 정보 관리는 직접 매장을 방문하여 담당자와 면담과 실제로 쓰이는 시스 템과 자료를 분석하여 정리함, 용어 또한 실제로 쓰이는 용어를 최대한 이용
ㆍ맥도날드 이야기 (지은이: 레이 크록)
ㆍ http://blog.naver.com/cauchy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삼성전자의 SCM 분석
  • SCM 분석(1) SCM 구축 배경삼성전자는 외주 및 내부 변화요인에 따라 글로벌 경쟁력 확보차원에서 공급사슬관리체제구축을 추진하였다. 먼저 외주에서는 Compaq사, Thonson사, Dell사, GE사 등 삼성전자의 OEM 거래선들이 공급사슬관리체제의 구축을 강력히 요구하였으며, Sony사, IBM사 등 선진국의 경쟁회사들이 앞 다투어 공급사슬관리 도입을 가속화시켰다. 또한 판매가격의 하락에 따라 완제품 및 중간재에 대한 물류비 부담이 점차 가중되었으며 Best Buy사, Se

  • 맥도날드 지속가능 공급망 구축 및 관리 전략 [윤리경영 & 환경경영]
  • 맥도날드 지속가능 공급망 구축& 관리 전략 윤리경영 & 환경경영Index맥도날드의 성공지속 가능한 공급비전지속 가능한 공급 전략아마존 열대 우림보호지속 가능한 공급 전략 - 아마존 열대 우림 보호동물복지 - 치킨VISIONENTREPRENEURSHIP 앙뜨레프레너쉽 (기업가정신)PRINCIPLE(원칙)Soybean(콩)SSC 목적 (지속가능한 공급)SCM 3 요소: 품질, 식품 안전, 가격우림지역에 대한 맥도날드의 정책 1989공급업체 행동강령 1993동물복지를 위한 원칙 2000농산품

  • [공급사슬관리] 맥도널드와 롯데리아 & BBQ 비교
  • Case6. 맥도날드,롯데리아,BBQ 비교 2008.06.13▣ CONTENTS본론ⅰ. 비교 항목- 메뉴 - 물류 - SCM- 위생 - 매장관리 및 배달- 고객과의 접점결론ⅰ. 시사점ⅱ. 내가 CEO라면?목 차서론ⅰ. 연구의 목적ⅱ. 연구의 의의ⅲ. 연구의 대상ⅳ. 연구의 범위ⅴ. 비교의 방법론▣ 서론문화적 장벽을 돌파구로 이용한 맥도날드와 롯데리아, BBQ의 물류관련전략 연구공급사슬관리가 어떻게 운용되고 있는지에 관한 연구연구 목적물류의 일곱 가지 원칙을 이해공

  • scm이해 레포트
  • 사슬 管理가 重要한가?供給사슬 連繫18世紀 : 産業社會의 가장 核心的인 競爭 수단인 分業化企業經營에 導入 運營 (生産, 販賣, 人事, 財務, 會計, 開發)90年代 : 企業 전체적인 관점에서 競爭 – Network 化國家를 넘어 글로벌화 指向 → 다양한 競爭 상황에 直面SCM과 流通 管理情報 技術(IT)*SCM 重要性SCM - 핵심역량 강화에 集中지속성장의 확실한 ‘밑천’ 확보에 매진사업/ 산업間 벽을 넘나들 수 있는 교량- 델의 핵심역량인 ‘공급망 관리’ →

  • SCM 理解 이해 레포트
  • 사슬 管理가 重要한가?供給사슬 連繫18世紀 : 産業社會의 가장 核心的인 競爭 수단인 分業化企業經營에 導入 運營 (生産, 販賣, 人事, 財務, 會計, 開發)90年代 : 企業 전체적인 관점에서 競爭 – Network 化國家를 넘어 글로벌화 指向 → 다양한 競爭 상황에 直面SCM과 流通 管理情報 技術(IT)*SCM 重要性SCM - 핵심역량 강화에 集中지속성장의 확실한 ‘밑천’ 확보에 매진사업/ 산업間 벽을 넘나들 수 있는 교량- 델의 핵심역량인 ‘공급망 관리’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