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LG전자 해외시장 유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 론
(1) 연구목적

Ⅱ 본론1.
(1) 유통경로의 정의
(2) 현지유통경로의 선택 유형 및 결정요인
(3) 연구방법


Ⅲ 본론2.
(1) 기업소개
1. LG전자 소개
2. 기업구조
3. 매출액, 고용규모, 시장점유율, 국내에서의 입지
(2) LG전자의 해외 유통전략
1. 프랑스 지역
2. 중국지역
3. 기타지역 (남아프리카공화국, 브라질)

Ⅳ 결 론
(1)결론
(2) 시사점

*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연구목적

해외시장에서 현지마케팅프로그램을 수행하는 기업들에게 현지 유통경로의 선택문제는 매우 중요한 의사결정 사항이다. 왜냐하면 해외 시장국의 정부규제와 국내 모기업의 통제, 인적·물적자원의 부족, 경로이전비용의 과다(김용규 1997), 그리고 시장커버리지의 감소 초래위험(Bello, Urban and Verhage 1991) 등으로 인해 한번 선택한 유통경로는 쉽게 변경하기 어려울 뿐 만 아니라 그 영향이 오랫동안 광범위하게 지속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글로벌화가 상당히 진전되어 상당수의 국가에서 이미 수출경로의 통합 형태라고 할 수 있는 판매 법인을 설립하고서 영업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에게 중요한 문제인 현지시장에서 유통경로선택에 관한 전략수립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본 연구는 해외 판매 법인을 설립하고 현지시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의 현지유통경로 전략 연구를 LG 전자의 해외 판매 법인의 현지 유통경로 선택에 관해 조사하고 이를 분석하여 유통경로의 선택에 있어서 어떠한 절략을 수행했고 각 법인별로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그리고 이것이 시사하는 바는 무엇인지에 대해 고찰해 보았다.

Ⅱ 본론1

(1) 유통경로의 정의

미국 마케팅협회(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에서는 유통경로를 `상품, 물건, 서비스 등이 판매되는 기업내부조직, 기업 외부 중개기관, 도매상, 소매상들의 구조'라고 정의를 내린 바 있고, 스턴, 앨-앤새리 그리고 코플랜은 유통경로를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가 소비 또는 사용을 위해 이용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에 관련되어 있는 상호 의존적인 조직'으로 정의하였다. 유통경로에 대한 정의를 해외시장을 대상으로 할 경우에는 앞에서 정의한 개념들을 단순히 그 시장으로 확대할 수만은 없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강영문, 중국의 유통환경 변화와 유통시장 진출전략, 2005
김규열 (1992), "우리 나라 수출제조기업의 유통경로의 결정요인과 성과에 관한 실증연구,"
고려대학교 대학원,
김용규 (1994), "유통경로 결정에 관한 이론적 연구," 경영연구, 고려대학교기업경영연구소
김용규(1997). "국제기업의 해외유통경로 만족도에 관한 실증연구," 경영학연구, 제26권, 제
대한무역진흥공사(1993),「경쟁국의 해외판매법인을 통한 마케팅현황」,
대한무역진흥공사(1991),「중남미 가전제품시장」,
대한상공회의소 (1995),「미국의 유통산업」, 대한상공회의소.
대한상공회의소.(1996),「유럽의 유통산업」,
박민수/이철 (1995), "한국전자 산업의 수출유통경로 통합수준 결정요인" 국제경영연구,
박종원 (1988),「현대마아케팅관리론」, 무역경영사.
산업연구원 (1993),「가전유통산업」, 산업연구원.
안광호/ 임영균 (1998), 「유통경로관리」, 민음사.
안광호/ 채서일/ 조재운 (1995),「유통관리」, 학현사.
이영환 (1992), "우리나라 수출제조기업의 유통경로 결정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이장로 ,박범수, 해외판매법인의 현지유통경로선택에 관한 연구, 2000
이장로,해외경영성공노하우-한국이 낳은 글로벌 기업 LG전자,무역경영사, 2000
이장로 (1997), 「국제마케팅론」, 개정판, 무역경영사.
이종호외, 마케팅원론, 대명, 2004.
전인수 (1987), "수출경로에 있어서 거래구조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중국 상무부, 중국유통업 개혁 발전 개요, 2004
조계헌, PR실전론, 커뮤니케이션북스, 2005.
한국전자산업진흥회 (1996), 「전자산업동향 및 `97년 전망」
한국전자산업연구원.(1990), 「한국전자산업의 국제화전략」
현대경제사회연구원 (1987), 「전자산업의 현황과 전망」
현대경제사회연구원.(1987), 「아시아주요국 가전업계동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전략 62가. 중간관리자 육성나. 주재원 선발과 파견다. 기업문화 공유와 문화갈등 해소라. 전문교육장의 설치 및 교육강화5. LG 전자의 중국시장 현지화 전략 65가. 마케팅 현지화를 위한 현지유통망 개척나. 생산 및 기술의 현지화를 위한 부품 현지조달목 차다. 인적자원 현지화를 위한 핵심인력 양성라. LG의 이미지제고6. 시

  • [학사][쇼핑몰분석]LG홈쇼핑 분석과 홈쇼핑 분석
  • 유통시장이다. 홈쇼핑이 각광받으면서 유통시장에는 일대 변화와 개혁의 바람이 불었다. 즉, 각 유통시장의 모습과 변화방향에 대해서도 조사하였다. 우리 연구의 핵심은 기업구조 분석이다. LG 홈쇼핑 자체의 경영조직을 LG전자와의 일반적 비교와 심층적 비교를 통해 분석하고 그 문제점들을 짚어보고 나아가서 우리의 결론, 즉 기업조직의 더 나은 발전방향을 모색해 보려한다. 기업의 전략이나 마케팅, 유통, 인사 분야의 개념들은 LG 홈쇼핑의 실제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국제마케팅★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6 - 웹디자이너★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7 - 식품영양사★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8 - 사무 / 사무관리★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9 - 해외 영업 /무역★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10 - 출판 / 편집 / 기획★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11 - 패션 디자이너★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12 - 여행사 / 관광 / 항공★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13 - 영업 / 영업관리 / 유통★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14 - 금융 / 은행 / 사무★ 직업별 BEST 자

  • 해외마케팅 사례 분석
  • 시장(target market)으로 정하는 것이다. 해외시장조사는 목적시장의 전반적인 개황(정치, 경제, 사회, 문화, 역사, 경제기구, 과학기술의 수준, 기후, 언어 등)을 조사한 다음 취급상품에 대한 유통구조, 경쟁대상, 제품의 가격정책, 거래대상, 거래처 등을 조사하는 일련의 단계를 거치게 된다.해외시장조사는 해외마케팅이나 해외시장진출에 앞서 반드시 거쳐야할 과정이다. 정확한 해외시장조사가 이루어져야 올바른 해외시장 진입전략을 세울 수 있기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전략을 수립하는데 상당한 연구와 마케팅기술이 요구되기 때문에 예외는 아닐 것이다. 더욱이 해외로의 수출 판로개척시는 여러가지 관세장벽이나 언어장벽으로 인하여 어려움이 더욱 크다. 정보화시대에 이런 고민을 해결해주는 통로는 바로 인터넷이다. 그리고 인터넷을 이용한 판매대행업은 생산업자가 여러 유통경로나 비싼 홍보비를 지불하지 않고서도 효과적으로 소비자에게 직접 다가갈 수 있는 사업인 것이다.2. 사업구상 및 현황인터넷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