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초콜릿폰의 해외시장 유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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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 론

Ⅰ.초콜릿폰 소개
(1) 선정 동기
(2) 제품 소개

▶ 본 론

Ⅱ. 해외 시장 환경 분석
(1) 시장 분석
(2) 소비자 분석

Ⅲ. 통합시장 마케팅 분석
(1) 4P 분석
(2) SWOT 분석

Ⅳ. 해외 시장별 유통 전략분석
(1) 유럽 시장
(2) 북미 시장
(3) 중국 시장
(4) 동남아, 러시아 시장

Ⅴ.경쟁사 분석
- 모토로라/ 삼성/ 노키아/ 소니애릭슨

▶ 결 론

Ⅵ. 전망 및 제언
본문내용
Ⅰ. 초콜릿폰 소개
(1) 선정동기
21세기는 정보통신의 시대이다. 우리나라의 모든 집에서 인터넷을 즐길 수 있고 성인 1인당 1대씩은 휴대폰을 가지고 있다. 이미 휴대폰은 우리 생활에서 뗄 수 없는 필수품이 되어 버린 지 오래다. 우리의 생활 중심에 휴대폰이 이미 자리 잡고 있으며 휴대폰은 이미 단순한 통화의 기능을 넘어서 사진촬영, 은행 신용업무, 음주 측정, 액세서리, 혈당 측정, TV 등의 기능에 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렇게 휴대폰은 개인적 소유물이라는 점과 이동성을 동시에 지니고 있는 종합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라는 특징을 갖는다. 또한 글로벌 시장의 소비유형의 동질화를 통해 전세계의 많은 기업들이 휴대폰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한국기업중에도 많은 기업이 글로벌 휴대폰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현재 이렇게 많은 기업들 중에서 단연 눈에 띄는 제품이 있으니 바로 LG전자가 출시한 “초콜릿폰”(싸이언 블랙라벨 시리즈)이 글로벌 휴대폰 시장에서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다. 몽블랑의 고급스러운 블랙의 이미지와 먹고 싶고 만지고 싶고 나만이 소유하고 싶은 초콜릿의 달콤한 이미지를 접목하여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크게 인기를 끌고 있으며, 업계 선두인 노키아, 모토로라 등을 긴장하게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초콜릿폰을 통해 LG라는 한국기업이 해외시장 유통전략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선정하였다.

▶ 제품 특징
- 제품포장의 특별함
- 매혹적인 Slim & Compact 디자인의 초슬림 슬라이드폰
- 블랙 평면 외관과 레드 터치 패드의 환상적인 조화
- MP3 전용칩 내장으로 Real MP3 Player
- 대용량 512M Byte MP3 전용 메모리 내장
- 실감나는 고선명 대화면의 26만 Color QVGA LCD
- 음악을 들으며 동시에 즐기는 Multi-Tasking Service
- 생생하게 기억되는 130만 화소 카메라
- 국제 환경안전 인증을 획득

Ⅱ. 해외시장 환경분석
참고문헌
- Marketing Management 12e / Kotler & Keller / Pearson education
-

- 신문사
이데일리, 머니투데이, 한국경제, 서울경제, 디지털 타임스
파이낸셜 뉴스, 연합뉴스, 아이뉴스24, 헤럴드경제
조선일보, 주간조선, 동아일보, 중앙일보, 뉴시스

- 초콜릿폰 홈페이지 (http://www.cyon.co.kr/black/chocolate/index.jsp)
- 싸이언 홈페이지(http://www.cyon.co.kr/)
- 시장동향그래프 (http://muncle.com/muncle/phone/sellRanking_view.jsp)
- 애니콜 홈페이지 (http://www.anycall.com/index.jsp)
- 모토로라 홈페이지 (http://www.motorola.com/kr/)
- 모토로라 레이저폰 전용 브랜드 홈페이지 (http://www.razr.co.kr/)
- 노키아 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nokia.co.kr/)
- 소니에릭슨 홈페이지 (http://www.sonyericsson.com/)
- 글로벌 CEO 김쌍수 (http://www.kimssangsu.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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