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한국 기업의 iRiver(아이리버) 해외 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 서론 -


- 본론 -

1. 아이리버 선정 이유
2. 회사 소개
3. 해외 진출 소개
- SWOT분석
- 해외진출 성과
4. 아이리버경영전략
- 4P분석
5. 아이리버의 문제점 및 향후 전력과 제안
6. 아이리버 해외 진출 관련 영상 및 신문기사



- 결론 -
본문내용
서론

글로벌 시대의 도약과 함께 많은 기업들도 글로벌화 경영 전략을 선보 이고 있다. 좁은 국내 시장보다는 큰 해외 시장을 선호하게 되고, 불안정한 국내 시장보다는 안정성을 띈 해외 시장을 선호하게 되는 것이다. 이에 따라 해외에 진출 하여 큰 성과를 거두는 기업이 있는 반면, 세계 시장을 잘 파악 하지 못한 체 해외 진출을 꿈꾸다 실패하는 기업도 많다. 우리는 여기에서 대표적으로 해외진출 성공한 기업을 선정하여 그 성공 전략을 구체적으로 분석 하며 해외진출의 이상향을 모색해 볼 것이다.
특별히, 우리 조(3조)에서는 MP3 하나로 세계에 대한민국을 알 린 아이리버라는 한국 기업을 선정 조사 하였다.


본론

1. 아이리버 선정이유

길을 걷다 보면 예전이나 지금이나 귀에 이어폰을 꼽고서 열심히 음악을 감상하거나 어학공부를 하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가 있을 것이다. 예전 80,90년대에는 워크맨이라는 제품이 큰 인기를 끌만큼 선풍적 이였는데 인터넷의 보급과 IT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최근 몇 년 동안 이 제품이 사라지고 새롭게 mp3플레이어라는 제품을 우리는 쉽게 접할 수가 있다. 더군다나 MP3를 소지하고 있는 사람들 중 과반수가 레이콤사의 아이리버를 소지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참고문헌
아이리버 공식 홈페이지 www.iriver.co.kr
전자신문 자료 <네이버 뉴스 > <한국경제> <디지털 타임즈>
한국방송 kbs 영상 인터뷰 자료 www.kbs.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mp3 아이리버 `iRiver` 해외진출과 경쟁력, 전략에 대한 분석
  • 아이리버 분석-해외진출과 경쟁력, 전략에 대한 분석--목차-기업소개아이리버의 설립과 성장CEO 양동준아이리버의 국제 경영과 시장 현황아이리버의 해외 진출 현황아이리버 해외 진출의 특징시장 현황SWOT 분석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향후 전략기술적 전략해외시장 전략기타 전략1. 기업 소개 (1) 아이리버의 설립과 성장1999년 설립, 2000년 매출액 80억, 2001년 540억, 2002년 800억, 2003년 2000억 예상. 국내 시장의 50%, 세계 시장의 30%의 시장점

  • [국제경영학] 중소기업해외진출성공사례
  • 진출을 신속한 의사 결정으로 전략적 이동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국제적인 감각과 안목으로 세계 시장에서 성공한, Swan을 비롯한 몇몇 중소기업의 사례들을 통해 앞으로 중소기업들이 모색해야 할 국제 경영 전략을 생각해 보고자 한다. 이들 중소기업들은 우연한 결과가 아닌 지속적이고 총체적인 노력의 결과로서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원자재를 확보하기 위해, 저임금과 저생산 시설을 이용하기 위해, 혹은 해외시장을 개척하기 위한 목적으로 세

  • [마케팅전략] MP3 플레이어 아이리버 i-river 그 성공과 미래 생존전략
  • 사례4. i-river의 마케팅 성과가. 매출액 및 증가율나. 당기순이익 및 이익률5. 국제적 사업의 개척6. STP 분석가. Segmentation과 Targeting나. Positioning▶I-river의 문제점과 향후 전략과 제언1. 해외 대기업의 시장진출2. 레인콤의 반응3. 점유율을 되찾기 위한 레인콤의 노력 4.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기술개발가. 새로운 저장매체의 개발나. PMP, 동영상 파일도 재생다. 다양한 컨텐츠와 접목 시도5. 가격경쟁력과 생산력 확보 방안6. 세계 메이저들

  • [경상,삼보컴퓨터,아이리버]삼보컴퓨&아이리버성공,실패사례
  • 기업 소개우리나라의 최초의 벤처 기업이자 최초의 PC를 개발한 기업으로서 우리나라의 PC업계에서는 대표적인 기업이다. 삼보컴퓨터는 컴퓨터 주변기기 대리점을 최초로 개설하고 대중화하는데 기여하였으며 기존 업계와는 차별적인 제품을 출시하고 차별적인 경영전략을 펼쳐 많은 이익을 얻게 되었지만 최근 PC업계의 장기적인 불황과 다른 사업 진출(다각화) 실패, 그리고 중국, 대만 PC업계의 저가 가격공세에 밀려 경영난을 시달리다가 금년 5월 1

  • [국제마케팅] 신세계 이마트 해외진출사례
  • 중국속의 국제마케팅1. 기업 선정이유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를 알아보고 해외진출의 배경, 현지화 전략을 심층적으로 연구하여 국제경영의 감각을 배우는 것이 국제 경영론의 핵심이다.최초의 국내 할인점으로 국내 유통산업에 큰 영향을 끼친 신세계 E-mart는 지난 97년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중국 상해(上海)에 진출하였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초기 중국 유통시장의 장벽등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중국에서 세계적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