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두산인프라코어의 global비전과 역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DEX----------------------------
-두산인프라코어 소개
-두산인프라코어의 글로벌 비전
-두산인프라코어의 글로벌 역량증대 방안
(1)마케팅
1.마케팅 네트워크
2.브랜드 자산
3.CRM구축
4.사회공헌활동을 통한 기업이미지 상승
(2)기술력
1.원천기술 확보
2.부품 분야
(3)생산력
1.국내 생산공장의 세계화
2.해외법인의 역량강화
3.LEAN 전략
(4)인력
1.해외채용
2.인재관리
3.인재유출 제한
---------------------------------

본문내용
■ 두산인프라코어의 글로벌 비전

1. ISB산업 글로벌 TOP 5
ISB산업(인프라 지원 산업)에서 세계 시장 5위권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두산인프라코어의 장기적인 목표를 갖고 있다.

2. 2010년 매출 10조, 영업이익률 10%달성
글로벌 경쟁기반을 갖추기 위해 2010년까지 반드시 달성해야
하는 중기 재무 목표를 갖고 있다.

3. vision 10-10
전략 과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통하여 2010년까지 중기목표인
매출10조, 영업이익률 10%를 반드시 달성하겠다는 두산인프라코어의 강력한 의지의 표현이다.

4. why ISB?
ISB산업(인프라 지원 산업)이란 사회기반시설(인프라)의 구축 및 운영과 관련된 모든 산업을 합한 개념으로 급속한 도시화와 신흥시장의 성장으로 발전 가능성이 무한한 시장이다. 두산인프라코어는 ISB산업의 핵심 축인 기계장비분야에서의 성공적인 사업 영위를 발판으로 앞으로 기존 사업 분야를 더욱 확장하고 신규 ISB사업 분야로도 활발하게 진출하여 ISB산업 글로벌 TOP5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다.

■ 두산인프라코어의 글로벌 역량증대 방안

Ⅰ. 마케팅
1. 마케팅 네트워크
20년 전부터 김우중 전 대우 회장에 의해 추진되어온 (주)대우종합기계의 세계 경영 마케팅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네트워크 확장 중이며, 현재 적극적인 현지 법인 및 지주 회사 설립 등으로 그 영역을 넓혀 가고 있다.(생산과 소비의 세계화)
① 적극적인 현지 법인 및 지주 회사 설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금융론] 산업은행
  • 국제금융, 기업구조 조정 컨설팅 등 핵심 금융서비스 제공◇ 미래 성장주도 분야인 금융산업의 전략산업화 및 동북아 금융허브 구축의 중추적 역할을 위한 경쟁력 있는 금융기관으로 성장◇ 주요 재무지표를 선진우량은행 수준으로 개선하고 핵심업무의 경쟁력, 업무관행, 의식 등을 Global Standards 수준으로 제고◇ 적정이익 실현을 통한 계속기업으로의 안정적 성장 및 국제적 신인도 향상을 위하여 Fee Business 업무 강화 등을 통한 수익성 확보2) 사

  • [국제경영] 두산 인프라코어의 M&A 사례 분석
  • 인프라코어 M&A 전개 과정 3. Post Merger Integration4. 결론 및 시사점두산 인프라코어 M&A의 성과 제 품기존 제품과 상호보완적 제품군 획득 : 경쟁기업과 견줄 제품 라인업 확보- 두산의 중, 대형 건설장비 + 밥캣의 소형장비 = ‘Cross Selling’ 효과발생 신규제품 구입 후 발생되는 추가 부품 소요를 흡수 : 수익구조 개선- 예: 신규장비 1대 판매 후 지속적인 부품 교체, A/S, 어태치먼트 등의 비중이 높아짐 시 장아시아 시장 및 북미 시장 확보에 따른 Global

  • CLO는 누구인가 레포트
  • 두산의 CLO는 그룹 전체의 방향을 정하는 Top Team Workshop에 참여하며 경영의 핵심 가치를 수행하는 핵심 인재들의 리더십 value를 높이는 역할과 현업에서 발생한 Best Practice와 Knowledge를 CEO, 비즈니스 리더들과 함께 인재개발로 연결하는 임무를 맡는다. 3. SK C&CSK C&C 김신배 부회장(전 SK텔레콤 대표이사 사장)은 CLO를 ‘회사의 비전과 산업에 대한 INsight를 바탕으로 조직원의 역량을 파악하며 이것의 갭을 교육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는 총체적 책임자’라고

  • [조직행동이론] CEO 리더십-두산 CEO 박용만 회장의 리더십
  • 두산의 조직문화를 반영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이와 더불어 두산은 ‘두산Way’라는 두산 고유의 경영철학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두산의 믿음(Doosan Credo)’으로 대표된다. 두산 크레도는 ‘사람, 사업, 사회에 대한 책임을 강조’하고 있으며 ‘인재 육성, 정직하고 투명한 경영,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Proud Global Doosan’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2G’와 문맥을 같이하고 있다.다음은 두산의 비전과 미션을 시각화한 자료 및 관련 기사를 발췌한

  • 두산 인프라코어의 중국 굴삭기 시장 진출 성공사례 및 전략 분석
  • 비전은 건설기계 BG는 글로벌 TOP3, 공작기계 BG는 국제 표준으로 세계최고, 산업차량 BG는 글로벌 TOP5, 엔진 BG는 글로벌 엔진메이커, 방산 BG는 21세기 세계최고의 무기 제조업체라는 미션을 갖고 있다. M&A 두산인프라코어는 2007년 3월 친환경 HCNG(Hydrogen Blended Compressed Natural Gas) 엔진기술 및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미국의 CTI를 인수한다. 미국 CTI사는 압축천연가스(CNG)에 수소를 혼합해 사용하는 HCNG엔진의 원천기술과 특허를 보유한 친환경 엔진개발 업체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