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삼미스피커 태국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론

기업연혁 및 소개, 기업선정이유 -----------------P1

Ⅱ. 본론
(1) SWOT분석을 통해 기업분석 ---------------- P3
① STRENGTH (강점요인)
② WEAKNESS (약점요인)
③ OPPORTUNITY (기회요인)
④ THREAT (위협요인)
(2) 현지사업 추진현황 ------------------------ P6
① 현지법인 현황 ----------------------------------- P6
② 조직 및 노무관리 -------------------------------- P7
③ 생산 및 판매관리 -------------------------------- P8
④ 재무관리 -------------------------------------- P9

Ⅲ. 결론
현지기반 구축요인 및 전망 -------------------- P10
* 참고문헌 및 관련 사이트
본문내용
Ⅰ. 서론
(1) 기업소개
1961년 회사 설립 이래 스피커를 지속적으로 연구개발, 생산해온 삼미 스피커는 국내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시장에도 널리 홍보된 회사로 발전하게 되었다.
약 40년 전 우리나라가 제 1차 경제개발 5개년 계획을 수립하여 영농국가에서 산업경제국가로 첫 발을 내딛을 때 삼미 스피커도 스피커 및 계측기(테스터기)를 국산화하여 국내에서 유일하게 첫 생산을 시작하였다.
그 후, 약 10년이란 세월이 흐른 1970년대 타 회사에서는 일본 및 세계 유수의 메이커들과 합작으로 스피커 산업에 참여하였으나 삼미 스피커는 순수 국내 브랜드와 국내 기술진의 기술로서 승부를 걸어왔다. 그 결과 1968년도에는 한국표준규격인 K. S 인증표시를 허가받은 KSC6501(콘스피커)을 획득하였고, 1970년도에 또다시 K. S 허가번호 KSC6306(혼스피커)을 획득하여 국내 유일의 K .S 표시제품을 생산 판매하며 국내 스피커 산업의 선두 주자로 자리를 굳히게 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회사 내에 강력하고 짜임새 있는 연구 개발팀을 구성하여 타사의 추종을 불허하는 90%이상의 국산화와 음향공학연구소를 설립하여 스피커 분야에 일익을 담당했음은 물론 외국의 유명 스피커 회사의 제품을 능가할 수 있는 다양한 용도의 스피커를 개발하여 국내 시장은 물론 국외 시장에도 널리 보급하게 되었다.
1995년은 완전 자동화가 이루어졌으며 첨단 기술인 각선 보이스 코일과 여러 가지 첨단소재들을 사용하여 국산화한 제품을 선보임으로서 세계 최고급 스피커 소비시장에서 당사의 스피커 수준을 인정한 OEM Buyer와 Distributor들에 의해 선진국의 디스코 클럽이나 유명 그룹사운드, 경기장, MUSIC HALL 등에서 사용되어지게 되다.
이에 삼미 스피커는 세계 최고의 스피커 종합 전문기업으로 우뚝 서기 위해 해외 각지의 판매거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최상의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글로벌 공급 망을 구축해 나갈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 기업 연혁
참고문헌
1. 도서

<한국기업의 국제경영전략> 출판사: 법문사 , 저: 정구현
<국제경영> 출판사: 형설 , 저: Manfred Perlitz , 역: 박주홍
<국제마케팅관리론> 출판사: 법문사 , 저: 차수련

2. 관련사이트

www.kaibm.or.kr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www.lgeri.com LG경제연구원
www.nog.go.kr 통계청
www.sammisound.com 진출사례 대상 회사 홈페이지.
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3. 참고 논문
<해외직접투자와 산업공동화> 권영철(영남대 교수), 서민교(경일대 교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직접투자와 제 문제- 사례조사
  • 전략의 부재(라) 미국식 문화나 경영시스템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현지인과의 조화가 쉽지 않 았던 것이다.1) 문화적 장벽(노동:노인부터 청년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작업준비시간이 많이 걸리는 데다 ‘정리정돈’의 개념조차 희박)(마) AST의 본사 주변에서 도시바가 가정용 PC공장을 가동하면서 AST의 인력이 상 당수 이탈한 것도 예측하지 못한 손실다. 삼미기업의 스피커제조-태국 (성공사례)(1) 진출배경(가) 가격경쟁력 약화에 따른 가격경쟁

  • [기업국제화]기업국제화(세계화, 글로벌화)의 의미, 의의, 기업국제화(세계화, 글로벌화)의 의식, 자극요인, 기업국제화(세계화, 글로벌화)의 해외시장진출 사례, 기업국제화(세계화, 글로벌화)의 전략, 개선 방안
  • 사례, 기업국제화(세계화, 글로벌화)의 전략, 개선 방안 분석Ⅰ. 서론Ⅱ. 기업국제화(세계화, 글로벌화)의 의미Ⅲ. 기업국제화(세계화, 글로벌화)의 의의Ⅳ. 기업국제화(세계화, 글로벌화)의 의식Ⅴ. 기업국제화(세계화, 글로벌화)의 자극요인Ⅵ. 기업국제화(세계화, 글로벌화)의 해외시장진출 사례Ⅶ. 기업국제화(세계화, 글로벌화)의 전략1. 방어적 기업전략2. 공격적 기업전략Ⅷ. 향후 기업국제화(세계화, 글로벌화)의 개선 방안1. 기업의 경영전

  • [경제, 인사] IMF 발발사태에 대한 원인 및 사례조사
  • 현상을 바로 잡지 않는다면 언제까지 우리나라가 선진국이 될 수는 없을 것이다. 그러므로 IMF외환위기의 경험을 잊지 말고 발판삼아 세계가 놀랄 수 있는 강대국이 되어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IMF체제하의 한국기업의 생존전략 : 가치창조경영을 향하여저자 : 한국아이알컨설팅, 기획부발행처 : 대왕사발행년도: 1998년‘이건희’ 그의 시선은 10년 후를 향하고 있다저자 : 홍하상발행처 : 한국 경제 신문발행년도 : 2003년www.naver.comwww.daum.net

  • [글로벌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
  •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Ⅰ. 들어가면서Ⅱ.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1. 삼성전자 소개 및 연혁 2. 삼성전자 국제경영 이념3. 세계진출현황 및 주요제품 현황 Ⅲ.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삼성전자의 중국 성공적 진출가) 다양한 전략의 사용 나) 지속적인 투자와 홍보다) 문화사업적 측면 지원2) 삼성전자의 러시아 성공적 진출가) 현지화 된 마케팅 전략나) 이원화 전략 실시 다) 효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 전략을 수정, Marche 회원뿐 아니라 매장 방문고객,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고객을 파악하는 데 집중한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 이에 따라 상반기 중 한층 세분화된 고객 분석 프로그램을 완성, 이를 바탕으로 세부적인 마케팅을 적용할 계획이다. 3. 해외에서 해외로의 국제 마케팅 성공 사례1) 노키아① 기업 소개노키아는 이동 통신 분야의 전 세계 선두 기업으로서 경험과 혁신, 사용자 친화성, 안정성 있는 솔루션을 바탕으로 휴대 전화와 모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