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성공한 포장과 실패한 포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친환경적 기준에서의 포장
2. 마케팅 관점에서의 포장
3. 기능적 기준에서의 포장
- 본문내용
-
1. 친환경적 기준에서의 포장
● 친환경적 기준에서의 성공 포장
- 샴푸 리필포장
요즘 사용하는 많은 샴푸들은 플라스틱과 같은 통으로 만들어져 있고 그 사용방식은 펌프식이다. 그리고 이러한 펌프식 플라스틱 샴푸통을 다 쓰게 되면 버리기 십상이다. 물론 샴푸통이 재활용이 되기는 하나 많은 자원낭비를 불러일으킨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러한 기존의 샴푸통을 그대로 두고 그 안에 샴푸를 다시 채워 넣는 식으로 만든 것이 샴푸 리필형이다.
이러한 리필형은 기존의 샴푸통을 낭비하지 않게 할 뿐만 아니라 그 리필포장 또한 재활용이 가능하게 만든 것이다. 그래서 자원의 낭비를 막고, 다시 재활용이 가능케 함으로써 환경에 조금이나마 손상을 덜 입힐 수 있게 된다. 만약 샴푸 리필형이 없고, 기존의 샴푸통 방식대로 계속 사용한다면 샴푸통은 그만큼 낭비가 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의 샴푸통을 가지고도 계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끔 만든 리필 샴푸형 포장이 친환경적인 것과 맞아 떨어진다고 생각한다.
● 친환경적 기준에서의 실패 포장
- 컵라면
★ 실패요인
: 우리가 즐겨먹는 컵라면은 종류가 다양하다. 물론 매출적인 면이나 판매적인 면에서는 잘 팔리는 제품이지만 그것을 떠나서 소비자의 건강은 생각지 않는 제품인 것 같다. 컵라면의 컵 용기에서 환경호르몬이 나오기 때문에 당연히 그 컵라면을 사서 먹는 소비자의 건강에 작건 크건 해가 갈 수 밖에 없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장예모 감독의 영화인생
- 메뉴 디자인 보고서1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