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의 현지인 관리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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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인사 관리 및 현지인 관리

Ⅱ 본론
        1. 회사 소개
        2. 마이크로소프트의 한국 진출과정
        3. 마이크로소프트의 현지인 관리 전략

Ⅲ 결론
        1. 마이크로소프트의 향후 발전과제
본문내용
Ⅰ 서론
1. 인사 관리 및 현지인 관리

1-1. 인사 관리
어떤 개인의 문제를 다루기보다는 조직에 고용된 일단의 사람들 또는 물질과 구별된 인간들에 관련된 문제를 다룬다는 뜻

요더(D.Yoder)
피고즈(P.Pigors)와 마이어즈(C. A. Myers)
프리포(Edwin B.Fippo)


인사관리의 중요성

기업의 경쟁력을 증대시키는 요소
우수한 품질의 제품
저렴한 가격의 제품
최선의 서비스를 할 수 있는 제품의 생산

경영의 목표달성을 위하여 자본을 운영하며, 신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원동력


1-2. 현지인 관리
현지인의 충원은 각국의 노동시장에 부합되는 충원절차를 따라야 한다.
각국의 문화적 가치와 규범에 부합되는 훈련프로그램을 설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사고과에 있어서도 평가요소와 평가방법을 선택할 때 문화적 차이를 고려해야 한다.
보상관리는 현지국의 노동시장과 법적 규제, 노동조합의 영향력 그리고 문화적 선호를 고려해서 이루어져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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