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태평양 해외진출에 대한 사례보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기업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화장품산업의 특성과 현황
II. 본론 – 태평양의 해외진출 사례(중국,프랑스)
1. 태평양의 국내경영현황 4. 태평양의 외부환경분석
2. 해외시장 진출배경 5. 시장진출과정
3. 태평양의 내부환경분석 6. 해외진출전략
III. 결론
1. 태평양의 향후 전략
2. 향후 나아갈 방안
(CF)라네즈 광고 - http://www.amorepacific.co.kr/upload_file/adgallery/cf/00-114.wmv

본문내용
1.기업선정이유


 [머니 투데이]2006-04-20 < 태평양, '고급화'로 중국시장서 승부 >
  미주, 프랑스와 함께 중국을 글로벌 전략의 3대 축으로 정한 태평양의 승부수는 '고급화'로 요약된다. 태평양은 중국 시장 문이 열리기 시작했던 1993년 첫 현지 법인인 선양 현지법인 설립했다. 이후 장춘과 하얼빈 등 동북 3성 백화점과 전문점을 중심으로 '마몽드'와 '아모레' 브랜드 제품을 공급하며 안정적 수익을 올렸다.
  태평양은 홍콩 12개를 포함, 중국에 모두 105개의 '라네즈' 매장을 거느리고 있다. 또 올해 말까지 17개 매장을 추가할 방침이다. 이 밖에 한방브랜드 '설화수' 3개, '이니 스프리' 13개, '마몽드' 88개 매장까지 더하면 이미 중국에서만 200개가 넘는 자체 판매망을 다졌다.
  태평양은 지난해 중국에서만 433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전체 해외매출 1200억 원의 30%가 넘는 수치다. 태평양 관계자는 "지속적인 혁신과 도전적인 해외 진출을 통해 2015년에는 12억 달러의 해외 매출을 달성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중국과 범 화교권 지역 진출에 보다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매일 경제 신문]2006-05-02 2719자 < 태평양 / 신성 장동력>
  태평양이 세계 시장을 보고 내놓은 향수 ‘롤리타 렘피카’는 본고장인 프랑스는 물론 미국, 일본 등 8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프랑스 진출 선봉장은 고급 향수 ‘롤리타 렘피카’. 97년 프랑스서 첫 선을 보인 롤리타 렘피카는 베스트셀러 향수 톱5에 올라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태평양의 프랑스 현지법인은 2004년 4200만유로, 지난해에는 3900만 유로의 매출 실적을 올렸다. 태평양 측은 “프랑스 시장은 화장품과 향수에 관한 한 글로벌 스탠더드”라며 “프랑스 시장에서 입지를 구축한 것은 아시아 기업으로서의 약점을 보완하는 동시에 EU 시장 공략의 근거지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전략적 의미가 있다”고 평가한다

2.기업 소개
창업기(1945-1955)
:품질,기술,신용 제일주의 기업 정신의 태동
성장기 (1956-1967)
:최초와 최고 정신으로 장업계 중심에 입지
고도 성장기 (1968-1980)
:최고 국민 기업으로서 신화창조
확산 성장기(1981-1990)
:최고 국민기업으로서 신화 창조
혁신기 (1991-1996)
:고객 최고 마인드에 의한 혁신과 사업 집중
중흥기(1997-현재)
:글로벌 무한 경쟁시대, 인류 & 일류 기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 [국제경영] 한국 기업의 해외직접투자에 관한 일반적 고찰
  • 태평양지역에서의 지역통합, 엔고 등의 환율변동, 각국의 투자유치정책과 규제 완화 등을 뽑을 수 있다. 이러한 배경으로 세계시장과 자원을 목표로 한 지역간, 국가간, 기업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국경을 초월한 기업 경영 활동의 국제화가 급속도로 이루어지고 있다. 해외투자의 급격한 규모증가는 각 기업의 국경을 초월한 생산의 세계화가 가속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선진국은 물론 개발 도상국들도 해외 투자에 대한 적극적인 인식의 전환과 노

  • [국제경영전략] 태평양 해외진출에 대한 사례
  • - 목 차 -Ⅰ. 서 론1. 기업선정이유2. 기업소개3. 화장품산업의 특성과 현황Ⅱ. 본론 - 태평양의 해외진출 사례 (중국, 프랑스)1. 태평양의 국내 경영현황2. 해외시장진출배경 3. 태평양의 내부환경 분석4. 외부환경 분석 5. 시장진출 과정6. 해외진출전략Ⅲ. 결 론1. 향후 발전 전략2. 앞으로의 나아갈 방향Ⅰ. 서론1. 기업선정 이유 1) 현재 유럽에서 판매율 4위를 차지하고 있는 향수 ‘롤리타 렘피카’는 태평양의 제품.2) 우리가 알고 있는 많은

  • [국제경영] 태평양(아모레 퍼시픽)의 프랑스 진출 성공사례 분석
  • 경영환경이 날로 어려워지고 있다. 이에 따라 내수시장을 탈피하고자 국내 주요 화장품 업체들은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기 시작하였다. 우리는 열악해지는 국내시장을 탈피하고 해외로 진출하여 성공을 거둔 태평양의 해외진출 사례를 분석해 보고,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를 알아보고 자 한다. 태평양은 패션과 화장품에 관한한 최고의 선진국인 프랑스로 진출하였다. 숱한 브랜드가 난무하는 프랑스 시장에서 1997년 글로벌 향수 브랜드의 높은 벽

  • [문화콘텐츠] 문화콘텐츠산업의 해외마케팅과 홍보활성화 방안
  • 해외마케팅과 홍보활동 전략에 대한 관련 자료들은 아직도 상당히 부족한 상황이다. 이러한 문제의식 하에 본 연구는 문화콘텐츠산업의 현황과 사례분석 등을 통해 적극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마케팅 및 홍보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해보고, 향후 문화콘텐츠산업의 해외진출 지원전략을 마련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하는 데 목적을 두고자 한다.본 연구의 방법은 크게 문헌조사와 사례분석을 중심으로 실시하였다. 문헌조사는 각종 통계 등 관련문헌

  • [국제경영](주)태평양 프랑스시장 해외진출 성공사례
  • 해외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수형(2007), 글로벌마케팅, 대명,최근 한국기업이 세계시장으로 진출하여 성공하는 사례가 많아졌다. 많은 글로벌 기업 중에 성공하게 된 경영전략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연구하고자 한다. 그 대표적인 예로 태평양을 사례로 들고자 한다.최근 우리나라의 화장품산업은 전면적인 수입자유화와 시장개방으로 극심한 경쟁 환경에 처해 있으며, 화장품산업의 자생력 확보를 위하여 국제경쟁력 확보가 시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