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태평양 해외진출에 대한 사례보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1. 기업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화장품산업의 특성과 현황
II. 본론 – 태평양의 해외진출 사례(중국,프랑스)
1. 태평양의 국내경영현황 4. 태평양의 외부환경분석
2. 해외시장 진출배경 5. 시장진출과정
3. 태평양의 내부환경분석 6. 해외진출전략
III. 결론
1. 태평양의 향후 전략
2. 향후 나아갈 방안
(CF)라네즈 광고 - http://www.amorepacific.co.kr/upload_file/adgallery/cf/00-114.wmv
- 본문내용
-
1.기업선정이유
[머니 투데이]2006-04-20 < 태평양, '고급화'로 중국시장서 승부 >
미주, 프랑스와 함께 중국을 글로벌 전략의 3대 축으로 정한 태평양의 승부수는 '고급화'로 요약된다. 태평양은 중국 시장 문이 열리기 시작했던 1993년 첫 현지 법인인 선양 현지법인 설립했다. 이후 장춘과 하얼빈 등 동북 3성 백화점과 전문점을 중심으로 '마몽드'와 '아모레' 브랜드 제품을 공급하며 안정적 수익을 올렸다.
태평양은 홍콩 12개를 포함, 중국에 모두 105개의 '라네즈' 매장을 거느리고 있다. 또 올해 말까지 17개 매장을 추가할 방침이다. 이 밖에 한방브랜드 '설화수' 3개, '이니 스프리' 13개, '마몽드' 88개 매장까지 더하면 이미 중국에서만 200개가 넘는 자체 판매망을 다졌다.
태평양은 지난해 중국에서만 433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전체 해외매출 1200억 원의 30%가 넘는 수치다. 태평양 관계자는 "지속적인 혁신과 도전적인 해외 진출을 통해 2015년에는 12억 달러의 해외 매출을 달성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중국과 범 화교권 지역 진출에 보다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매일 경제 신문]2006-05-02 2719자 < 태평양 / 신성 장동력>
태평양이 세계 시장을 보고 내놓은 향수 ‘롤리타 렘피카’는 본고장인 프랑스는 물론 미국, 일본 등 8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프랑스 진출 선봉장은 고급 향수 ‘롤리타 렘피카’. 97년 프랑스서 첫 선을 보인 롤리타 렘피카는 베스트셀러 향수 톱5에 올라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태평양의 프랑스 현지법인은 2004년 4200만유로, 지난해에는 3900만 유로의 매출 실적을 올렸다. 태평양 측은 “프랑스 시장은 화장품과 향수에 관한 한 글로벌 스탠더드”라며 “프랑스 시장에서 입지를 구축한 것은 아시아 기업으로서의 약점을 보완하는 동시에 EU 시장 공략의 근거지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전략적 의미가 있다”고 평가한다
2.기업 소개
창업기(1945-1955)
:품질,기술,신용 제일주의 기업 정신의 태동
성장기 (1956-1967)
:최초와 최고 정신으로 장업계 중심에 입지
고도 성장기 (1968-1980)
:최고 국민 기업으로서 신화창조
확산 성장기(1981-1990)
:최고 국민기업으로서 신화 창조
혁신기 (1991-1996)
:고객 최고 마인드에 의한 혁신과 사업 집중
중흥기(1997-현재)
:글로벌 무한 경쟁시대, 인류 & 일류 기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 [전략경영] ㈜파라다이스 경영종합분석
- [산업심리학]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에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