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아모레 퍼시픽 유럽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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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본론
1)기업소개
2)태평양의 해외진출
3)세계의 화장품 시장
4)태평양의 프랑스 진출
5)태평양의 SOON, LIRIKOS
6)디자이너 Lolita Lempicka와 제휴
7)성공요인
8)SWOT분석
9)앞으로 전략
10)태평양의 향후 글로벌 전략

3.결 론
본문내용
1. 기업소개

1945년 9월 5일 창립

1980년 초 생활용품에 진출(사업영역확대)

2000년 15.9%, 2001년 22.5%의
외형 성장률을 기록

헤라, 설화수, 아이오페, 라네즈등
매출 1.000억 이상의 브랜드 4개를 보유

2. 태평양의 해외진출

80년대, 글로벌 경영의 필요성을 한층 더 절감

진출 초기부터 태평양은 일본의 대표적 화장품 기업
Shiseido를 철저히 벤치마킹

5)태평양의 SOON, LIRIKOS

1988년 무색 무취의 순한 이미지를 담은 기초화장품 ‘SOON‘을
발매해 최초의 프랑스 진출
한국이 화장품에 있어서는 후진국으로 인식되고 있다는
상황을 고려하지 않았고 ‘Made in Korea'를 달고 시장에 출시
결국 소비자에게 외면

Made in Korea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현지공장에서 생산
Made in France로 생산지 표시를 함으로써 생산지 효과
최고경영층을 한국인이 독차지하고 프랑스인 에게는 하위직만
맡긴 부적절한 현지 경영정책이 현지인의 외면

<실 패 요 인>


① 화장품 산업 특성에 대한 이해부족

② 시장조사 분석의 불충분

③ 현지운영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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