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 YES24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교보문고
1) 회사 소개 및 연혁
2) 생산활동
3) 성공요인
YES24
1) 회사 소개 및 연혁
2) 생산활동
3) 성공요인
외국기업과 비교
도서정가제
1) 도서정가제란
2) 도서정가제의 배경
3) 도서정가제의 영향
4) YES24의 대응전략
분석 및 향후 전망
1) SWOT분석
2) 전망
본문내용
회사 소개 및 연혁
교보문고(주)

• 대표이사 : 권경현 
• 설 립 일 : 1980.12.24 설립
특징
독자가 만든 최고의 서점
제 2 도약 (축구장보다 큰 서점)
천만 독서인구 저변 확대를 위한 책사랑운동 실시
사회교육적 기능을 살린 문화공간 창출
• 창립이념
① 독서인구 저변 확대를 통한 국민의 정신문화 향상
② 사회 교육적 기능을 살린 문화공간 창출

교보문고CEO – 권경현

출생 :  1951년 3월 4일
출생지 : 전라북도 남원
학력 :  서울대학교 경영학
경력 :  1994년
:교보증권 상무이사 1999년 ~ 1999년
:교보생명보험 정책담당 전무이사 2000년 교보생명보험
:고객만족경영위원회 부위원장 2000년 ~ 2002년
:교보생명보험 대표이사사장 2002년 교보문고
:대표이사사장


생산활동
입지선정
북센(도매업체)은 파주 출판단지에 연면적 1만5,000평, 3,500만 권 이상 책 보관 (아시아 최대 규모)
교보문고 역시 경기도 파주에 물류센터의 규모를 3,500평으로 확대. 하루 출고량 18만권

시설배치

2002년 12월부터 일본 물류전문기업 '호쿠쇼'사로부터 SORTER (도서자동분류기)를 도입 - 오프라인 상에서의 물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교보문고와 YES24(예스24) 경영비교분석
  • 교보문고와 YES24*교보문고 소개Yes24 소개교보문고와 Yes24의 비교 /분석ㅡ ㄱ. 발전과정ㄴ. 성공요인도서정가제 ㅡ ㄱ. 도서정가제란?ㄴ. 찬성론 / 반대론ㄷ. 이후 On/Off line 시장의 변화Amazon / Yes24 의 비교결론 ㅡ ㄱ. 이후 On/Off line의 나아가야 할 방향ㄴ. 교보문고와 Yes24의 전망목 차교보문고교보문고개요 | 회사소개 | 연혁 | CEO | 생산활동• 설립일 : 1981.6.1• 소재지 : 서울 종로구 종로 1가 1번지• 자본금 : 10억원• 총자산 : 992억원(2003)•

  • [기업사례 비교분석] 예스24 yes24와 교보문고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 교보문고 & YES24기업케이스Contents목 차교보문고 & YES24도서정가제와 미국 케이스 비교생산관리비 전소개, 연혁, 현황생산 활동 과정SERVQUALSWOT 분석• 회 사 명 : 교보문고(주) • 대표이사 : 권경현 • 설 립 일 : 1980.12.24 교보문고 설립 • 창립이념 독서인구 저변 확대를 통한 국민 정신 문화 향상사회 교육적 기능을 살린 문화공간 창출 • 총 14개의 OFFLINE 영업점소 개 (교보문고)도서정가제생산관리비전교보&YES2420062000.111999. 91997. 919

  • [경영학] 도서 사이트 교보문고 vs yes24의 온라인 이벤트 비교 및 분석
  • 목 차(1)기업소개-YES24 기업소개-교보문고 기업소개(2)인터넷서점-개요-현황과 전망(3)SWOT 분석-YES24 SWOT분석-교보문고 SWOT분석(4)발전방향-YES24 발전방향-교보문고 발전방향(5)향후과제-YES24 향후과제-교보문고 향후과제한국 최대의 인터넷 서점인터넷 서점 중 40% 이상의 점유율 유지 국내외 50만 종의 도서와 15만 건 이상의 독자 서평과 같은 컨텐츠를 보유멀티미디어 상품 판매 사업, 전자책 서비스,블로그 서비스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

  • [경영, 경제][마케팅전략]교보문고와 YES24의 SWOT분석
  • 마케팅 전략교보문고와 YES24의 SWOT분석◇ 기업소개교보문고 1981년 6월 1일 대한교육보험(주)의 자회사(子會社)로 설립되어 종로서적과 더불어 한국 대형서점의 쌍벽을 이루었다. 구성층별 편의개념의 도서 진열방법을 도입하여 21개 분야로 전문화하였으며, 840항목의 중분류, 3000항목의 도서분류 세분화로 급속하게 다양해지는 도서들을 찾기 쉽게 만들었다. 출판사를 병설, 도서출판을 겸하고 사보 《교보문고》를 비롯, 각종 도서정보를 발간하고

  • [경영학] 도서 사이트 교보문고 vs yes24의 온라인 이벤트 비교 및 분석
  • Ⅰ. 서론Ⅱ. 본론 1. 기업 소개(1) YES24 소개(2) 교보문고 소개2. 인터넷 서점의 시장 현황(1) 인터넷 서점의 개요(2) 인터넷 서점의 시장 현황과 전망3. 마케팅 전략 및 온라인 이벤트 현황(1) 마케팅 전략 - YES24와 교보문고의 SWOT분석(2) 이벤트현황Ⅲ. 결론 1. 발전방향(1) 교보문고의 발전 방향(2) YES24의 발전방향 2. 향후 과제 Ⅳ. 참고문헌Ⅰ. 서론바쁜 현대인에게 온라인을 통한 전자상거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유용한 수단이자 각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