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LG 해외인사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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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1 인사관리의 정의
1.2 현지인 관리와 해외인사파견의 장점 및 단점
1.3 현지인 활용의 필요성

2.1 LG 기업소개
2.2 경영이념

3. LG전자의 현지인관리(인도) 성공사례
3.2 LG전자의 인도에서의 성공전략
3.3 현지화 전략

4. 결 론
본문내용
1.1 인사관리의 정의
인사 관리란?
기업(조직)의 능동적 구성요소인 인적 자원으로서의 종업원의 잠재능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하게 하여 그들 스스로가 최대한의 성과를 달성하도록 하며, 그들이 인간으로서 만족을 얻게 하려는 일련의 체계적 관리 활동

국제 인사 관리란?
기업의 국제화를 통하여 인사영역에서 인력조달, 인력투입 및 인력투입 및 인력촉진을 포함한 인사 관리

1.2 현지인 관리와 해외인사파견의 장점 및 단점
구분 현지인 관리 본사 해외인력 파견
장점 -저렴한 인건비
-현지에서 회사의 수용성 증대
-현지환경과 적합한 대안 창출 가능
-본사와의 문화적 친밀성으로 기업/경영관행의 이전 가능
-해외자회사에 대한 면밀한 통제와 조정
-국제 인재 양성

단점 -현지의 욕구와 본사의 우 선 순위간의 불균형
-자질 있는 직원 확보의 어려움
-본사의 통제 정도 감소 가능성 -외국환경과 문화에 대한 적응 어려움
-높은 인건비 부담
-개인 및 가족문제 야기 가능성
1.3 현지인 활용의 필요성
기업의 해외진출이 늘어나고 해외시장의 비중이 갈수록 커져 감에 따라, 현지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해외 진출 초기, 빠른 시간 내에 사업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현지본사 인력을 대거 파견하여 해외 사업을 직접 운영한다.
그러나 일단 사업이 안정화되면, 효과적인 경영을 위해 현지의 문화와 비즈니스에 정통한 현지인으로 이들을 대체해 나갈 필요가 있다.
장기적인 관계 구축이나 지속적인 사업 운영이라는 관점에서도 현지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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