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이마트의 해외시장진출과 유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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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    론
1) 기업의 선정동기 
  2) 기업의 소개
  
2. 본    론
  기업의 사례소개
1) E마트의 중국시장 진출
2) E마트의 중국시장 진입방법
3) E마트가 사용한 전략분석
4) 현재 상황의 분석

3. 결    론
본론을 바탕으로 한 결론의 도출
본문내용
1) 기업의 선정동기와 소개
기업의 선정동기
-지난 1997년 국내유통업체 최초로 중국진출
-1호 상해점 다음으로 7년 만에 2호 루이홍 점
7년 동안 50개 점포를내는 치밀한 전략구상
-월마트나 까르푸에 비해 늦은 진출
이제는 중국시장에 확고한 자리매김
-이마트의 중국시장의 철저한 분석과 FDI 전략
앞으로 전망 분석


.
.
.
본론1)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
1. 글로벌 소싱의 전략적 기지로서의 중국
-가격경쟁력의 핵심적 전략-물품조달용이
-까르푸 중국구매센터비중-65%이상
월마트 전세계 유통대비 -10%이상

2. PB(Private Brand)상품의 조달창고
PB란 유통업체에서 자체 매장의 특성과 고객의
성향에 맞추어 자본력,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스로
개발, 판매하는 상품- PB상품은 전체매출의 22%



3. 지역적, 정서적인 측면에서의 중국
-한국과 지역적으로 매우 인접해 있고, 같은 동양 문화권으로써 정서적으로 소비행태가 한국과 비슷한 중국 시장이야 말로 해외 진출이 가능한 다른 어떤 시장보다도 한국 유통 업체의 성공 가능성이 높은 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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