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이마트의 해외시장진출과 유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1) 기업의 선정동기
2) 기업의 소개
2. 본 론
기업의 사례소개
1) E마트의 중국시장 진출
2) E마트의 중국시장 진입방법
3) E마트가 사용한 전략분석
4) 현재 상황의 분석
3. 결 론
본론을 바탕으로 한 결론의 도출
- 본문내용
-
1) 기업의 선정동기와 소개
기업의 선정동기
-지난 1997년 국내유통업체 최초로 중국진출
-1호 상해점 다음으로 7년 만에 2호 루이홍 점
7년 동안 50개 점포를내는 치밀한 전략구상
-월마트나 까르푸에 비해 늦은 진출
이제는 중국시장에 확고한 자리매김
-이마트의 중국시장의 철저한 분석과 FDI 전략
앞으로 전망 분석
.
.
.
본론1)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
1. 글로벌 소싱의 전략적 기지로서의 중국
-가격경쟁력의 핵심적 전략-물품조달용이
-까르푸 중국구매센터비중-65%이상
월마트 전세계 유통대비 -10%이상
2. PB(Private Brand)상품의 조달창고
PB란 유통업체에서 자체 매장의 특성과 고객의
성향에 맞추어 자본력,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스로
개발, 판매하는 상품- PB상품은 전체매출의 22%
3. 지역적, 정서적인 측면에서의 중국
-한국과 지역적으로 매우 인접해 있고, 같은 동양 문화권으로써 정서적으로 소비행태가 한국과 비슷한 중국 시장이야 말로 해외 진출이 가능한 다른 어떤 시장보다도 한국 유통 업체의 성공 가능성이 높은 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