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시장분석
- 기업소개
-스타벅스 매출액 및 당기순이익
II. 환경분석
-거시환경분석
-미시환경분석
III. 마케팅 전략
- SWOT 분석
- STP전략
- 본문내용
-
기업소개
- 훌륭한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서로를 존중하며 존엄성으로 대한다
- 비즈니스를 하는 방법에 있어서 필수적 요소의 하나인 다양성을 수용한다
- 커피의 구매,로스팅 그리고 서비스에 대해서 가장 엄격한 기준을 적용한다
- 고객만족을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한다
- 지역사회와 환경 보호에 적극 기여한다
- 수익성은 우리 미래의 성공에 필수적이란 것을 인식한다
성과
스타벅스는 전세계에 7200여 개 매장을 갖고 있는 세계 1위의
프리미엄 커피 전문점이다. 또한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는 2000년 12월 (주)
신세계와 미국 스타벅스 커피 인터네셔널의 공동투자로 설립한 합작 법인이다.
신세계 발표에 따르면 2000년 86억원의 매출로 시작해 252억원, 437억원에 이어
지난해 급기야 500억원의 벽을 넘어 550억원(추정)을 기록했다.
스타벅스의 연혁
(스타벅스)
1971 -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 Market)에서
스타벅스 커피점을 첫 오픈
1982 –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참여
1985 – 일지오날레(il Giomale)라는 커피 회사 설립
1987 – 슐츠, 스타벅스를 인수하여 스타벅스 코포레이션 설립
1991 – 민간기업으로 최초로 직원 포함한 스톡옵션 프로그램 실시
1992 – SBUX의 이름으로 상장
1997 – 한국 국내에 (주)에스코 코리아 법인 설립
( 스타벅스 코리아 )
1999 – 스타벅스 서울 1호점 이대점 오픈
2003 – 총 매장수 83개 각종 부문 수상
2005 – 총 매장수 127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 [광고기획에 대한 접근방법] 광고기획의 접근틀(광고기획 유형,목표지향적기획,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획)
- [서비스마케팅] 하나은행PB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