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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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시장분석
- 기업소개
-스타벅스 매출액 및 당기순이익

II. 환경분석
-거시환경분석
-미시환경분석
III. 마케팅 전략
- SWOT 분석
- STP전략
본문내용
기업소개

- 훌륭한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서로를 존중하며 존엄성으로 대한다
- 비즈니스를 하는 방법에 있어서 필수적 요소의 하나인 다양성을 수용한다
- 커피의 구매,로스팅 그리고 서비스에 대해서 가장 엄격한 기준을 적용한다
- 고객만족을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한다
- 지역사회와 환경 보호에 적극 기여한다
- 수익성은 우리 미래의 성공에 필수적이란 것을 인식한다


성과

스타벅스는 전세계에 7200여 개 매장을 갖고 있는 세계 1위의
프리미엄 커피 전문점이다. 또한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는 2000년 12월 (주)
신세계와 미국 스타벅스 커피 인터네셔널의 공동투자로 설립한 합작 법인이다.
신세계 발표에 따르면 2000년 86억원의 매출로 시작해 252억원, 437억원에 이어
지난해 급기야 500억원의 벽을 넘어 550억원(추정)을 기록했다.

스타벅스의 연혁

(스타벅스)

1971 -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 Market)에서
스타벅스 커피점을 첫 오픈
1982 –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참여
1985 – 일지오날레(il Giomale)라는 커피 회사 설립
1987 – 슐츠, 스타벅스를 인수하여 스타벅스 코포레이션 설립
1991 – 민간기업으로 최초로 직원 포함한 스톡옵션 프로그램 실시
1992 – SBUX의 이름으로 상장
1997 – 한국 국내에 (주)에스코 코리아 법인 설립



( 스타벅스 코리아 )

1999 – 스타벅스 서울 1호점 이대점 오픈
2003 – 총 매장수 83개 각종 부문 수상
2005 – 총 매장수 127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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