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와 소니의 경쟁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소니의 창업과 발전과정

2. 삼성전자의 창업과 발전과정

3. 소니의 현재 경쟁상황

4. 삼성전자의 현재 경쟁상황

5. 삼성전자와 소니 순위변동

6. 삼성의 위상

7. 삼성전자가 소니를 이기게 된 원동력

8. 삼성전자와 소니의 합작사 S-LCD

9. 미래에 대한 예측
본문내용
1. 소니의 창업과 발전과정
■ 1946년 이부카 마사루 등에 의해 동경 통신 공업 주식회사 설립
■ 1950년 일본 최초의 테이프리코더 발매
■ 1958년 SONY Corporation으로 상호 변경
■ 1960년 세계최초 트렌지스터 TV 발매
■ 1968년 소니 마그넷다이오드 및 트리니트론 컬러 텔레비전 개발
■ 1981년 세계 최초의 디지털카메라인 MAVICA 발매
■ 1986년 세계 최초 8mm VTR 개발
■ 1979년 워크맨 발매
■ 1990년 8mm 캠코더 개발
■ 1994년 플레이스테이션 발매

2. 삼성전자의 창업과 발전과정
■ 1969년 삼성전자공업 주식회사 설립
■ 1978년 수출 1억불 돌파
■ 1984년 삼성전자 주식회사로 상호변경 / 매출 1조원 달성
■ 1989년 반도체 매출 세계 13위 기록
■ 1992년 세계 최초 64메가 D램 개발
■ 1994년 세계 최초 256메가 D램 개발
■ 1995년 수출 100억불 탑 수상
■ 1996년 세계최초 1기가 D램 개발
■ 2001년 삼성 브랜드가치 국내 1위
■ 2005년 순이익 100억불 클럽 가입


3. 소니의 현재 경쟁상황
① 오락기기 – 플레이스테이션
90년대말 소니의 독무대였던 시장이었으나 최근 변동이 발생

차세대기종 PS3의 유럽지역 발매 연기
경쟁사 MS의 XBOX360 에 1년 뒤짐
최근 PS3 의 발매에 맞춰 MS 측에서도
대작타이틀을 연이어 발매
PSP vs ND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니 sony 국제경영전략
  • 목 차1. SONY 소개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1(1) 브랜드의 기원과 로고(2) 설립배경(3) 연혁(4) 사업부문2. 경영이념 및 지침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2(1) 경영이념(2) 경영지침3. 경영전략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4. 4P & SWOT 분석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8(1) 4P(2) SWOT 분석5. 경쟁사와의 비교 - 삼성전자ㆍㆍㆍㆍㆍㆍㆍ12(1) 핵심역량사업의 균형적 발전(2) 높은 위기의식을 기반으로 한 강력한 리더십6. 소니의 위기와 극복ㆍㆍㆍ

  • [비교경영] 기술표준화의 중요성 -삼성과 LG의 3D TV
  • ≪기술표준화의 중요성≫-삼성과 LG의 3D TV-▨ 목 차Ⅰ. 기술표준화1. 선정배경2. 기술표준화란?Ⅱ. 소니와 마쓰시타 사례1. VTR 전자업계흐름2. 소니 BETA방식 VTR분석1) VTR 개발과정2) 베타맥스 VTR3) 4P 분석4) SWOT 분석3. 마쓰시타 VHS방식 VTR분석1) 개발배경2) 4P 분석3) SWOT 분석4. 소니VTR의 실패분석 1) 마켓선점 전략실패2) 실패요인분석Ⅲ. 삼성과 LG의 3D TV 경쟁1. 3D 산업의 흐름2. 3D TV시장의 규모3. 경쟁현황4. 삼성전자와 LG전자의 3D TV 비교1)

  • [비교경영] 기술표준화의 중요성 -삼성과 LG의 3D TV
  • -비교경영론-기술표준화의 중요성Contents00목 차-선정 배경-기술표준화란?기술표준화-VTR 전자업계의 흐름-소니의 BETA방식 VTR-마쓰시타의 VHS방식 VTR-소니 VTR 실패분석-기타 표준화 사례소니와 마쓰시타의 기술표준화 사례-3D 산업의 흐름 및 전망-3D TV시장의 규모-경쟁현황-삼성전자와 LG전자의 3D TV 비교삼성과 LG의 3D TV 경쟁시사점 및 결론기술표준화-선정배경-기술표준화란?선정 배경01기술표준화의 중요성기술

  • 소니 국제경영전략
  • 경쟁 때문에 대다수의 일본 가전업체 들이 중국 시장에서 제살을 깎아먹고 있는 상황이지만, 소니만은 부유층을 대상으로 확고한 기반을 굳힌 상태라고 분석하기까지 했다. 원인은 세계어디서든 인정받는 소니의 브랜드 파워를 방패막이로 출혈경쟁에 뛰어들지 않고도 부유한 중국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소니의 여러 가지 인기 요인 중에서도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절대적인 지지를 최우선으로 꼽는데

  • 소니 경영분석 레포트
  • -SONY분석-Contents1.기업소개1) 브랜드의 기원2) 설립배경3) 창업자 소개4)창립이념과 설립목적5) 소니그룹의 조직도6) 소니(SONY)의 연혁2. 경영이념 및 지침1)경영이념2)경영지침3. 경영전략4. SWOT분석5. 경쟁사 분석- 삼성 vs. 소니1)경쟁사 소개(삼성전자)2)Sony 와 삼성전자의 비교6.위기 및 극복사례1)위기 상황2)원인3)극복7. 재무분석8. 최근동향1)최근 5년간 제품결함으로 인한 실적하락2)소니 전지의 리콜 사태3)최근 출시된 PS3의 공급물량 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