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Bakery 창업을 위한 성공적인 Marketing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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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전반적 경영환경
2. 경쟁자 분석
3. STP, SWOT 분석
4. 4P, 4P MIX 전략
5. 고객서비스 전략
6. 운영 전략
7.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서 론
I. 본 3조에서는 베이커리샵을 창업한다고 가정하고
그에 대한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과정을
도출해 보았다.

II. 아이템은 케잌뷔페란 다소 생소한 시장을 선택하였다.
일본에 케잌뷔페 업체가 있는 것에 착안하여 아이템을
선정한 것인데 최근 한국에도 몇몇 호텔에서 케잌뷔페를
영업하기 시작하였다.

III. 창업할 업체의 상호명은 케잌의 달콤한 맛과 연관을
지어 프랑스어로 ‘달콤한’ 이란 뜻의 “sucrée” (가제) 라
칭하기로 하였다. 운영방식은 직영점 형태로 결정하였다

IIII. 각 통계자료 및 도표, 그리고 의사결정 과정은 실제 조사된
2차 자료들과 1차 자료들을 바탕으로 작성된 것이며 1차
자료들은 시간상, 자금상의 문제로 수집하기에 무리가
있었으므로 실제로 조사 하였다는 가정하에 각 항목에서의
분석 및 의사결정을 내렸다.


1. 전반적 경영환경
1940년대 태극당,
뉴욕제과, 고려당 등의
전통적 빵집 등장

1960년대 대량생산 업체 등장 (삼립식품)


1980년대 말 이후
프랜차이즈화 가속.
대기업의 진출
참고문헌
사단법인 대한 제과협회 www.bakery.or.kr

월간 베이커리 www.mbakery.co.kr

월간 창업 & 프랜차이즈

통계청 www.nso.go.kr

개별사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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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09.21 12:0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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