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LG생활건강의 베트남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LG생활건강의 기업소개
2. LG생활건강의 해외진출 배경
3. LG생활건강의 해외진출 전략
4. LG생활건강의 해외진출후 관리
5. LG생활건강의 성공요인
6. 앞으로의 과제
- 본문내용
-
1. LG생활건강의 기업소개
1947년 1월에 창립
국내 최초의 화장품인 ‘동동구리무’의 생산
'SIGMA 21st'를 통한 혁신으로
e-business 신사업의 실시
핵심기술 개발
고부가가치/고기능 신제품 개발
세계 유수의 기업과 경쟁할수 있는 경쟁력확보
1997년 8월 베트남에 진출하여 5년만에
랑콤과 같은 세계 유수의 브랜드를 제치고
베트남 화장품업계에서 시장점유율 1위 달성
2. LG생활건강의 해외진출 배경
국내화장품업계중 최초해외진출
정치
- 1994년 김영삼 전대통령의
세계화추진
- 성장에 초점
- 세계화로 상징되는 신자유주의 개념
- 국내 1989년 이후 경제위기 조짐
경제
- 국내 화장품 시장의 한계 예측
- 장기적인 수익 보장의 필요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