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LG생활건강의 베트남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LG생활건강의 기업소개
2. LG생활건강의 해외진출 배경
3. LG생활건강의 해외진출 전략
4. LG생활건강의 해외진출후 관리
5. LG생활건강의 성공요인
6. 앞으로의 과제
본문내용
1. LG생활건강의 기업소개
1947년 1월에 창립
국내 최초의 화장품인 ‘동동구리무’의 생산

'SIGMA 21st'를 통한 혁신으로
e-business 신사업의 실시
핵심기술 개발
고부가가치/고기능 신제품 개발
세계 유수의 기업과 경쟁할수 있는 경쟁력확보

1997년 8월 베트남에 진출하여 5년만에
랑콤과 같은 세계 유수의 브랜드를 제치고
베트남 화장품업계에서 시장점유율 1위 달성



2. LG생활건강의 해외진출 배경
국내화장품업계중 최초해외진출

정치
- 1994년 김영삼 전대통령의
세계화추진
- 성장에 초점

- 세계화로 상징되는 신자유주의 개념

- 국내 1989년 이후 경제위기 조짐

경제
- 국내 화장품 시장의 한계 예측



- 장기적인 수익 보장의 필요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LG 생활건강 베트남진출 사례
  • LG생활건강의 베트남 진출과정1997년 8월 베트남 생활용품시장 진출1997년 9월 백화점 전용 화장품 오휘시판초반 저가 이미지 전략의 실패 1999년 3월 베트남 화장품 J/V 설립2000년 3월 베트남 화장품 공장 준공(베트남 국영기업 보카리멕스와 합작,베트남 최대규모)문화마케팅과 고가 브랜드 전략으로 성공‘LG생활건강’의 가치사슬서비스판매&마케팅물 류생 산구 매33개이미지샵 구축철저한 고객 관리 시스템계몽마케팅한류마케팅 고급화

  • [국제경영] LG생활건강의 베트남진출전략
  • 진출로 눈을 돌릴 수밖에 없다. 그런데 과연 브랜드 파워가 없는 국내 화장품들이 세계 시장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그래서 우리는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가지고 있지 못한 국내 화장품 기업들이 해외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어떠한 전략을 펼쳐야 하는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이를 위해 우리는 국내 화장품 기업으로서는 유일무이하게 성공적인 해외 진출 사례로 꼽히고 있는 LG 생활건강의 베트남 진출 사례를 조사해 보기로 하였

  • 사례로 본 다국적 기업의 경영철학과 전략
  • 경영철학(3) CAPACCI 브랜드 만들기(4) 고급브랜드를 향한 기호의 전념(5) 국내 경쟁전략 및 국제화 구상(6) 공동 브랜드 전략의 도입(7) 기호의 중국 진출11. 휴렛팩커트 (HP) p.2912. 동구제약 p.29~30(1) 고객감동을 최우선으로 - 우수한 제품을 연구 개발하여 인류건강에 이바지

  • [국제경영] `한류열풍`을 이용한 LG생활건강의 베트남진출사례 연구
  • 생활건강3. LG생활건강의 소개 - 10(1) 화장품 사업(2) 생활용품 사업4. LG생활건강의 베트남 시장 진출 모색 12(1) 베트남의 시장환경1) 베트남의 문화적 환경2) 베트남의 소비시장과 여성의 활동3) 베트남 현지의 화장품 시장 상황4) 베트남 시장에서 LG생활건강의 경쟁자(2) LG생활건강의 해외(베트남)진출 배경1) 정치적 배경2) 경제적 배경3) 기회의 포착5. 베트남 시장 공략을 위한 LG생활건강의 전략

  • [국제경영] 로레알 한국 진출 전략
  • 진출한 태평양, 베트남에 진출한 LG생활건강과 같은 화장품업체에게 벤치마킹의 의미가 있으며, 반대로 국내시장을 지켜야 하는 입장에서도 로레알의 진출 전략을 분석하는 것은 의미가 있을 것이다.연구 방향본 보고서는 크게 두 가지 방향에서 사례에 접근하고자 한다.먼저 화장품 산업의 특성을 이해하고, Multinational 산업인 화장품 산업에서 로레알이 어떤 국제화 전략으로 해외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었는지를 다룰 것이다. 특히 어떤 환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