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가격정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차별가격 정책
2.할인정책
3.심리적 가격정책
4.신제품 가격정책
5.재판매가격유지 정책
본문내용
차별가격 정책

차별가격 정책이란?

동일한 제품에 대하여 두 가지 이상의 상이한
가격으로 판매가격을 설정하는 경우

유 형
(1) 수요에 따른 차별가격 정책
(2) 운임을 부과하는 방법에 따른 지역적 가격정책

(1) 수요에 따른 차별가격 정책

제품의 수요가 불규칙적이고 피동적일 경우에 이를 완화
하기 위해 동시화 마케팅(synchro marketing)전략을
추구하는 상황

전 제 조 건
1. 상이한 가격탄력성이 존재하는 세분시장이어야 함

2. 세분시장 간에 제품유입이나 교차판매(cross-selling)가 금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정보시스템(MIS)종류,마케팅정보시스템(MIS)필요성,마케팅정보시스템(MIS)구성,마케팅정보시스템(MIS)전개,마케팅정보시스템(MIS)제언
  • 따른 까다로운 욕구의 변화를 맞출 수 있는가는 21세기 마케팅 정보혁명의 핵심이다. 참고문헌◉ 송윤헌 저, 마케팅의 이해◉ 이지원 저, 마케팅정보시스템의 효과적 활용전략, 한국 인터넷 비즈니스학회, 2005◉ 이한희 저자, 정보시스템 전략계획 성공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 A사 사례를 중심으로◉ 이우용정구현, 마케팅원론, 형설출판사, 1994◉ 임효준 저자, 정보화 시스템계획에 따른 우리의 과제◉ 임종원, 현대마케팅원론, 법문사, 1992

  • [마케팅]삼성자동차의`SM5` 마케팅 의사 결정과 마케팅
  • 가격을 보장중고자동차 평가 신청 ⇒ 평가전문가 평가 ⇒ 경매시작가 합의 ⇒ 경매 ⇒ 최종가격 통보가격정책해외시장을 목표로 한 삼성자동차 SM5모델의 가격정책 수단의 문제점을 제시하라!해외시장에서 메이저 자동차 회사들과의 경쟁시, 삼성자동차의 제품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R&D 투자, 마케팅 능력등 제품경쟁력을 구성하는 전반적인 요소에서 선진메이커에 비해 열위에 있다. 반면 해외시장에서 삼성자동차가 가지고 있는 강점은 가격경쟁

  • [마케팅비교분석] 선발제품과 후발제품 마케팅전략 - `비비안`과 `비너스`
  • I. 서론들어가는말선발제품과 후발제품의 선택동기마케팅 계획상황분석목표수립전략대안의 분석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의 선택본론-마케팅 믹스 분석상품관리상품소개와 구성신상품 개발신상품 개발신상품 의의상품구성요소의 관리(상품개념의 확장을 통한 차별화)상품의 질상품의 특성상품의 스타일상품계열의 길에 및 깊이에 관한 의사결정가격관리브랜드의 고급화 고가격 정책NO SALE 정책촉진관리광고비너스비비안PR뉴스

  • [경영] 기업의 가격전략
  • 가격전략을 마치며 20Ⅰ. 가격이론1. 가격이란?하나의 제품 또는 서비스의 가격이란 소비자가 그 제품 또는 서비스의 한 단위를 사기 위해서 지불해야 하는 화폐의 양을 말한다. 기업을 경영함에 있어서 가격정책의 과제는, 경영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최적가격(Optimal price)을 알아내어 그것을 실제로 시장에서 부과하는 것이다. 가격은 우선 고객이 어떤 제품을 살 것인가 말 것인가를 결정짓는다. 고객은 제품이 주는 효용이 그 가격보다 클 때에만, 즉

  • [기술경영] 비디오게임 산업 속 닌텐도 경영 전략
  • 마케팅이 필요-‘NDS 가격인하 정책’ -> 아이패드와 후속작 3DS 발매에 따른 판매량 감소 방지 위해- -일본‘배용준 매출효과’ 마케팅 이용-킬러 컨텐츠 –포켓몬 출시-기존 고전적 제품 사용체험관-> 스포츠,음악,기부가 결합된 축제를 통한 홍보 마케팅ex) 2010 남아공월드컵이용감사합니다.참고문헌캐즘마케팅닌텐도 이야기What`s Next 애플 & 닌텐도 - 김정남, 길벗, 2008 마케팅원론 (안광호, 하영원,박흥수 공저 학현사 출판)출처: http://www.neoearl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