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제품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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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제품의 개념과 종류
2.제품 계획
3.포장과 라벨
4.제품 서비스
본문내용
1.제품의 개념과 종류
기능적, 사회적, 심리적인 편익이나 효용을 제공해주는
유형,무형의 제 속성의 복합체


2.제품의 분류

(1)제품의 내구성 또는 유형성을 기준한 분류
1) 비내구재
한두 번의 사용으로 소모되는 유형의 제품
잦은 제품의 노출, 대량광고 -> 제품사용 유도, 제품 선호도 구축
2) 내구재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는 제품
3) 서비스
판매대상으로 제공되는 제반활동이나 편익 또는 만족

(2)구매목적 또는 고객의 유형에 따른 분류

1) 소비재
편의품 소량구매, 저가, 습관적 구매 행동하는 저 몰입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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