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롤리타렘피카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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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목차> - 0 -
1. 서론 - 1 -
1-1. 선정이유 - 1 -
1-2. 기업소개 - 1 -
① 연혁 - 1 -
② 성장과정 - 2 -
③ ‘AMOREPACIFIC’의 의미 - 2 -
2. 본론 - 2 -
2-1. 해외진출 동기 및 과정 - 2 -
① 해외진출배경 - 2 -
② 진출과정 - 4 -
2-2. 기업 내 외부 환경 분석 (SWOT) - 5 -
① 강점 (Strength) - 5 -
② 약점 (Weakness) - 6 -
③ 기회(Opportunity) - 6 -
④ 위협(Threat) - 6 -
2-3. 시장진출 전략 - 7 -
① 감성 마케팅 - 7 -
② 조직 슬림화 - 7 -
③ 차별적인 광고 정책 - 8 -
④ 아웃소싱으로 전문성 유지 - 8 -
⑤ 현지화 전략 - 8 -
⑥ Make Up 전략 - 9 -
⑦ 차별화 전략 - 9 -
2-4. 성공요인과 실패분석 - 9 -
① 외부환경 및 상황에 대한 적절한 타이밍 - 9 -
② 회사 CEO의 경영철학의 반영과 내부역량 - 10 -
③ 일관된 마케팅 전략을 들수 있다. - 10 -
3. 결론 - 11 -

본문내용
1. 서론

1-1. 선정이유

프랑스내 인기 향수 브랜드 5위 ‘롤리타 렘피카’
화장품 산업에서 많은 기업들이 진출하고 있는 프랑스에서 우리나라의 기업 ‘아모레 퍼시픽’의 시장점유율이 높아지고 있다고 한다. 그중 ‘롤리타 렘피카’라는 향수가 대표적인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었다. 해외 브랜드라고 생각했던 ‘롤리타 렘피카’가 국내브랜드라는 것에 놀라움과 자부심을 느꼈다. 화장품 산업에서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는 프랑스에서 국내 기업이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을까? 라는 의문을 가지고 글로벌 플레이어가 되기위한 글로벌 비전을 가지고 도약하고 있는‘아모레 퍼시픽’과 롤리타 렘피카에 대해 조사하게 되었다.

1-2. 기업소개

① 연혁

태평양화학공업주식회사 법인 설립
태평양화학(주)
1993년 3월 (주)태평양
http://www.amorepacific.co.kr/about/story/story02.jsp
프랑스현지화 법인 연혁
1990년 9월 26일 프랑스의 샤르트르시에 설립
- P.B.S(Parfurms Beautede suh, S.A.)는 유럽의 중심부를 겨냥한 (주)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전략의 핵심
참고문헌
-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집Ⅱ
[사례8] 태평양 화학의 프랑스 향수시장 진출 / 장세진
- 코리아니티 경영 / 구본형
- 프랑스 안착에 성공한 “롤리타 렘피카 향수” / emars 편집부
- [새로운 지평을 열자] 아모레퍼시픽 향수 '롤리타 렘피카', 화장품 본고장 프랑스서도
통했다 / 한국경제 2006-10-11 15:26
- [파워 브랜드]아모레 향기, 파리를 흔들다 / 동아일보 2006-09-04 1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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