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이자율 변동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30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이자율의 개념
♣명목이자율과 실질이자율
♣인플레와 이자율
♣명목이자율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통화량과 이자율
♣경기순환과 이자율
♣결론
- 본문내용
-
♣이자율의 개념
화폐경제에서 이자율의 역할을 중시하는 것은 이자율이 거시적 또는 미시적 양면에서 국민경제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고 보기 때문이다.
먼저 거시적 측면에서 보면 이자율은 투자와 저축수준에 영향을 줌으로써 실물부문과 금융부문을 연결하여 주는 고리롯 이해되고 있다.
한편 미시적 측면에서는 이자율은 금융시장에서 거래되는 다양한 증권의 가격으로서, 자금을 조달하는 측에서 보면 자본비용(資本費用:cost of capital)이고 자금을 제공하는 측면에서 보면 투자수익율(投資収益率:return on investment)이 되므로 투자의사결정의 중요한 기준이 된다. 금융시장에서는 다양한 증권이 존재하고 따라서 이들의 가격인 이자율의 종류와 수준도 다양하다. 환언하면 증권의 종류, 증권의 위험특성, 증권의 기간 등에 따라 상이한 이자율이 존재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