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마케팅] BCG매트릭스를 통한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29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팀플 자료입니다.
목차
1. 개념정리
2. HITE 선택이유
3. BCG 매트릭스
(1) 시장성장률
(2) 시장 점유율
(3) 표로 나타내기
(4) 매트릭스 그림
4. 각 년도별 분석
1.93년도-(1) 위치 (2)환경변화(3)표 분석,타당성(4)전략
2.95년도-(1) 위치 (2)환경변화(3)표 분석,타당성(4)전략
3.00년도-(1) 위치 (2)환경변화(3)표 분석,타당성(4)전략
4.03년도-(1) 위치 (2)환경변화(3)표 분석,타당성(4)전략
5.05년도-(1) 위치 (2)환경변화(3)표 분석,타당성(4)전략
6. 현재
5. 가상시나리오
6. 정리
본문내용
성장-점유율 매트릭스'
보스턴컨설팅그룹이 사업포트폴리오(Business Portfolio)분석 위해 개발.

자금의 투입, 산출 측면에서 사업(전략사업 단위)이 현재 처해있는 상황에 알맞은 처방가능.

X축='상대적 시장점유율‘
Y축= '시장성장률'

물음표(Question Mark) :투자에 비해 수익이 월등한 사업.
스타(Star) : 점유율과 성장성이 모두 좋은 사업.
캐시카우(Cash Cow) : 미래가 불투명한 사업투자에 비해 수익이 월등한 사업.
도그(Dog) : 점유율과 성장률이 둘 다 낮은 사업.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사례가 많이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byud***
    (2019.08.09 14:21:1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자료 완전좋습니다. 유익해요 완전
  • ysh0***
    (2012.10.04 22:59:47)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BCG매트릭스 분석의 정석 자료입니다.
  • taks7***
    (2008.09.16 22:07:39)
회원 추천자료
  • 아이리버의 성공적인 발전 전략
  • 마케팅 믹스 4P 도식화3) 결론지금까지 본 보고서에서 아이리버의 실패 원인을 찾기 위해 산업과 기업을 분석하고 SWOT분석으로 환경적 내재적 요인을 살펴보았다. 이를 통해 현재 MQS시장에 진출한 아이리버의 부활을 위한 전략을 제시하였다.우선, 아이리버는 MQS시장에서 고음질 음원 출력기술을 가지고, 스마트TV나 스마트폰 등과의 디지털 컨버전스를 통해 “소리의 기준”을 제시하는 전략을 사용한다. Apple이 아이폰과 아이팟을 문화로 정착시킨

  • [경영학] 패스트푸드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비교분석 -한국 맥도날드 시장 점유율 1위 위한 전략
  • 통한 고객만족을 추구하는 기업정신을 모토로 하고 있다. ④ 롯데리아의 목표국내 1위 기업으로 만족하지 않고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과거의 훌륭한 업적과 긍지, 자부심을 토대로 시대에 부응한 식생활문화를 창조 및 개선하는데 모든 힘을 쏟을 것이다. 이미 ISO 9001인증획득과 NCSI(국가고객만족도조사)평가에서의 우수한 성적, 활발한 중국시장의 진출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세계적인 브랜드로의 도약을 위한 초석이 준비되었다. (2

  • [국제마케팅] 애니콜 Anycall의 중국시장 마케팅 사례
  • 마케팅력을 집중하는 전략은 향후 중국 전체시장의 공략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미 기술력이나 마케팅 능력에서 선발경쟁업체들을 제압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후발업체인 삼성전자는 시장점유율에 집착하지 않고 고가전략을 펼쳐 고급 이미지를 심는데 주력하였다. 즉, 고급이미지를 통해 단말기를 단순한 실용품이 아닌 패션명품으로 차별화하여 경쟁업체들에 비해 떨어지는 인지도를 디자인의 고급화를 통해서 극복할 수 있었다. 결

  • [경영학] PMC 문화마케팅
  •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고, 5월26일 첫 공연을 시작하는 은 BCG매트릭스의 Question 에 위치하여 앞으로 마케팅이 성공하여 Star로 거듭날지 실패로 끝날지 예측할 수 없는 상황에 있다.(5) CinemaPMC의 C는 Cinema의 C이다. 하지만 퍼포먼스와 뮤지컬에 집중하다보니 2002년도에 배두나 주연의 굳세어라 금순아 라는 영화를 찍고 나서 오랫동안 작업이 없었기 때문에 , 영화에 대한 매출은 그동안 없었다. 하지만 올해 임창정을 주연으로 한 영화를

  • [경영학원론] 숙취해소 음료시장에서 그래미의 성공사례분석과 기업분석
  • 통한 뛰어난 효능의 원천기술이다. 하지만 현재 특허청에 등록된 모든 특허기술이 이와 같은 성공의 보증서 역할을 하는 것이 아니다. 오늘날 (주)그래미의 성공은 여명808의 기술의 단순한 특허를 넘어선 다른 요소에도 기인한다. 그것은 바로 고객의 needs를 정확히 파악한 안목과 이 needs가 가지는 시장성에 대한 냉철하고 명석한 판단이다. 숙취를 경험해 본 사람은 그 고통에 대해 잘 안다. 숙취의 고통을 간단한 복용만으로 말끔히 없애주는 뛰어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