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발달] 영화 소설 속의 인물의 아동발달 다계에 따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2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패왕별희라는 영화속 주인공을 아동발달 단계에따라 분석하고 아동 심리학적 측면에서 접금한 레포트입니다. A+받은 레포트이니 믿으셔도 되요 ^^*
목차
우선 페왕별희라는 영화작품의 특징을 보자
영화속 데이라는 인물
성격발달5단계 중 구강기에 있어서의 데이
성격발달5단계 중 남근기에 있어서의 데이
데이에게 있어서의 경극
쥬산(현실의 우희) vs 데이(극 속의 우희)
지식과 내 생각의 충돌
조사를 마치며
본문내용
에릭슨의 사회 심리적 발달 부분에서 보면 점성적 발달 부분에서 <인생주기의 각단계는 우세하게 출현되는 최적의 시기가 있고 모든 단계가 계획대로 전개될 때 완전한 기능을 하는 성격이 형성된다.>라는 말이 있다. 그런데 여기에서 기본적 신로감대 불신감이 현성되는 출생~1세 까지의 기간동안 데이는 불신감을 형성한다(사회에 대한 타인에대한 불신감 형성)
그러나 이후 샬로의 도움으로 소년기 이후에는 신뢰감이 형성된다. (사회에 대한 믿음 ~어떠한 경우에도 자신의 경극은 계속될 수 있도록 사회는 돌아 간다 고 생각함 ) 이것은 이후 어떻한 절망적 상황과 배신에서도 결코 사라지지 않는 신념이 된다.( 공산 주의 체제의 압박에서도 11년후 경극과 샬로를 다시 찾음) 이것은 내가 보기에는 우세한 발달의 우세한 기간 이후에 생성된 계기가 더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뉴로맨서`로 보는 SF적 상상력
  • 발달에 따라 흔들리게 된 것이다. SF소설이 탄생하게 된 토양의 이해를 위해 근대 이전의 사람들은 미래를 어떻게 인식했는지 상상 해보자. 신 중심 사회를 살았던 근대 이전의 사람들은 미래라는 것을 단순한 현재의 계속이라 생각했다. 신의 손에 의해 세계의 종말이 오기 전까지 세계는 현재의 상태가 연속될 뿐 정기적으로 변화 하리라는 관념은 갖지 못했다. 그들이 변화를 예언했다 할지라도 그것은 신에서 영웅으로 영웅에서 다시 인간으로 꾸준

  • 영화 또는 드라마를 한 편 선택한 후, 생태학적 체계이론을 바탕으로 등장인물의 환경체계를 분석하고 등장인물이 겪는 문제점(갈등)이 개선되기 위해 어떤 체계가 변화해야 하는지를 설명하세요
  • 인물의 환경체계를 분석하고 등장인물이 겪는 문제점(갈등)이 개선되기 위해 어떤 체계가 변화해야 하는지를 살펴보았다. 오베의 문제는 오베 자신이 문제가 아니라 그의 주변 환경이 문제였다. 그리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근본적으로 외체계가 변화해야 한다. 그것은 우리 모두의 문제라고 하겠다.Ⅳ 참고문헌- 이인정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출판, 2012-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12- 양계민외, “다문화가족 아동

  • 신 고전문학 고전문학 영상콘텐츠로 다시 살아나다
  • 영화 등을 보여주는 심청각을 세우고 심청제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과연 심청전의 무대가 어디일까. 역사적인 인물로 복원될 수 있을까. 한 가지 분명한 것은 역사적인 인물이건, 허구 속의 주인공이건 다시 살려 자기 고장의 사업화에 활용하겠다는 지자제 시대의 한 단면을 엿볼 수 있다는 점일 것이다.ⅲ. 어사 박문수(신 암행어사)1. 고전 원작 콘텐츠1) 어사 박문수박문수는 영조대왕 때의 암행어사로 혼자 조선팔도를 돌아다

  • Outdoor play every day 유아교육에서 실외놀이
  • 아동발달 단계이론을 제안하였다. 아동발달단계 가운데 첫 번째 두 단계인 유아기(infancy)와 아동기(childhood)는 어린 아동의 발달단계에 해당된다. 유아기는 첫 번째 단계로 출생부터 5세까지를 포함한다. 루소는 이 단계에 속하는 유아들은 자연스러운 신체활동을 통해서 배운다는 것과 독립성이 격려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5세부터 12세까지의 아동은 아동기에 해당한다. 이들은 책보다 그들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 속에서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가장

  • 문학교육,독서교육전략(수업전략), 양성평등수학교육,ICT활용영어교육전략(수업전략), STS,표현중심말하기교육전략,장애아통합교육전략(수업전략)
  • 속하여 발화할 수 있다. ⑤ 규칙 5 : 다음 번 발화자가 현재의 화자가 됨으로써 대화를 계속 이어 나간다.대화 참여자간의 협동은 대화의 차례를 지키는 일에서뿐만 아니라 자기 차례에서 무엇을 말해야 할지를 결정하는 일에서도 필요한 일이다. 이러한 일을 수행하는 데 있어서 대화 참여자들은 일정한 기준이나 원리를 바탕으로 한 말하기 전략을 활용할 필요가 있다. 표준적인 대화 행동에 관한 연구는 수사론의 역사와 함께 이루어져 왔다. 전통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