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 마케팅. 마케팅전략. 블로그 마케팅] 국내외 기업의 블로그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29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2007년 1학기 발표한 경영과목 중
전자상거래론- 국내기업의 블로그마케팅 입니다.
목차에서 보시듯 총 "38장의 PPT" 로 구성되어있으며
총 4개의 섹터로 나누었습니다.

1)블로그의 개념과 특징.
2)국내외 기업의 블로그마케팅
3)블로그마케팅의 한계점과 대안
4)블로그 마케팅의 수익모델

로 하였으며 교수님께 잘하였다고 극찬을 받았습니다.
중간에 RSS 와 트랙백 부분에 동영상 부분도 들어갔었는데 그 부분은 뺐습니다. 동영상 부분은 RSS와 트랙백 을 시현하는 장면이었습니다.

아마 블로그마케팅의 한계점. 및 수익모델. 등을 찾으시는 분께는
괜찮은 정보가 될것이라 확신하고 올립니다.
목차
1. 블로그의 개념과 특징
- 블로그 개념과 특징
- 블로그의 성장배경
- 블로그 마케팅의 성장요인

2. 기업의 블로그 마케팅
- 왜 블로그 마케팅인가?

3. 블로그 마케팅의 한계점과
대안 모색
- 기존 블로그 마케팅의 실패사례
로 문제점과 그에 따른 한계점
- 한계점에 대한 방안


4. 블로그 마케팅의 수익 모델

- 마케팅의 도구로써 기업이 블로
그를 활용하는 분야
본문내용
8페이지 PPT

[블로그의 특징적인 기능]

가입형 블로그

개념 : 블로그 서비스를 하는 업체에 회원 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
비유하자면 아파트에 입주하는 것과 같다. (네이버, 티스토리)
  장점 : 가입과 사용이 간편하다. HTML관련 지식이 필요 없다.
  단점 : 형식, 저작권 등에 제약이 있다. 광고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다.


설치형 블로그

개념 : 블로그툴 소프트웨어를 별도의 서버에 설치 후 사용하는 것
          비유하자면 땅을 사서 직접 집을 짓는 것과 같다. (테터툴즈)
장점 : 형식의 제약이 없다. 개인도메인을 사용할 수 있다.
(www.________.com / www.________.net )
단점 : 시작하기가 어렵다. 준비하는데 비용이 들어간다.
(서버 호스팅비, 도메인 구입비 등)
참고문헌
-파이낸셜타임즈, '블로그, 미니홈피 마케팅 는다.' , 2004.07.01
- 경향신문, '블로그, 미니홈피 새 홍보 도고', 2004.08.02
- STING's Note™, http://sting.egloos.com
- 전자신문, ‘델, 최근 노트북 컴퓨터 폭발 사건이 이미지 개선 노력에 찬물’, 2006.07.12
- [홍밥사의 마케팅 & 경영전략 이야기], http://blog.naver.com/logihong
- 블로그 세상을 바꾸다.[나와 회사를 변화시키는 블로그 마케팅 노하우], 로버트 스코블 지음, 홍성준 옮김, 체온 365 P.268~270
- 검색엔진마케팅 전문포털 서치안 전문가 칼럼, www.searchian.com
- 삼성경제연구소,‘블로그 시대의 기업경영’
Ina Fried, Staff Writer, www.CNET News.com, “애플, 입막음 하려다 도리어 구설수”
Gartner Group, "Gartner Highlights Key Predictions for IT Organizations in 2007 and Beyond“
-“블로그와 비즈니스 기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LG데이콤 아이모리 동영상 서비스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을 구축 하여 데이콤(아이모리)는1위 자리뿐만 아니라 차세대 멀티미디어 서비스 영역에서도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참고문헌김주영, 「아이모리 동영상서비스 강화를 통한 My 미디어센터 기반구축 전략수립」, LG데이콤 PPT자료, 2006. 9. 14.네이버 지식in, http://kin.naver.com/, 2010. 5. 16-17.위키 백과, http://ko.wikipedia.org/wiki/ , 2010. 5. 16-17.목 차Ⅰ. 추진 배경Ⅱ. 환경분석1. 시장분석2. 고객분석3. 경쟁사

  • [인터넷경영] 미샤, YES24, 싸이월드, 페이스북 성공요인 및 인터넷
  • 마케팅이 가능한 상황이므로 이런 기회를 활용한다면, 글로벌 전략의 성공 요인이 될 것이다.4)Threat미샤의 니치 마케팅이 성공을 함으로서 시장이 커지자 미샤와 유사한 화장품 기업들이 많이 생기고 있다. 이런 기업들도 인해 시장의 파이가 줄어들고, 미샤의 M/S가 줄어들 가능성이 있어 위협으로 다가오고 있다. 또한 타기업과의 차별화 부족으로 미샤를 고집해야할 이유를 만들지 못하고 있다. 그리고 다른 산업과는 달리 진입장벽이 낮아서 잠재적

  • 중소기업경영론2E)중소기업의 고객만족 및 고객관계관리에 관하여 설명하시오00
  • 마케팅이 진정한 충성고객 전략이라 할 수 있다. 대부분의 중소기업들은 고객만족경영을 흔히 인사 잘하기 운동, 미소짓기 운동으로 알고 있거나 고객만족에 관한 몇 번의 특강을 통해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고객만족은 말이나 구호 또는 광고를 잘 한다고 해서 달성할 수 없기 때문에 고객만족경영을 추구하는 기업, 정부기관 및 자영업자들이 제대로 실행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그러나 고객만족을 위한 고객관계마케팅은 21세기 마케

  • [경영학]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여행업 고객 만족 경영 전략-`블로그`를 통한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여행업고객 만족 경영 전략: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목 차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1. 소셜 네트워크의 정의 2.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정의 3.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특성 Ⅲ. 국내외 소셜 네트워크 마케팅 활용 사례 1. 국내 기업의 소셜 네트워크 활용 사례 2. 해외 기업의 소셜 네트워크 활용 사례 Ⅳ. 모두투어 소셜 네트워크 마케팅 구성 및 도입 1. 모두투어의 현황 2. 모두투어의 조직 및 현황

  • 엑스캔버스 제품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보고서
  • 전략 분석2. SWOT 분석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en3. STP 분석3.1 시장세분화3.2 표적시장 선택3.3 포지셔닝4. 마케팅믹스 4P전략분석4.1 제품(Product)1) 브랜드 명: X-canvas2) 제품 컨셉트3) 제품 특징4.2 가격(Price) 1) 전반적 가격 상황4.3 유통(Place)1) LG베스트샵(대리점)2) 백화점3) 대형마트&카테고리 킬러 샵4.4 촉진(Promotion)1) XCANVAS 광고의 특징①TV광고②인쇄광고③온라인 광고2) 마케팅전략①다양한 행사의 스폰서②국내외 박람회 참가③블로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