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져마케팅] 롯데월드와 에버랜드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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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테마파크 이용객의 특징
2. 에버랜드와 롯데월드의 시장세분화
3. 세분화 기준
4. 에버랜드의 마케팅 아이디어
5. 롯데월드의 마케팅 아이디어
6. 편익에 따른 시장세분화
7. 거리에 따른 통계차이
8. 이용권 가격으로 보는 세분화(롯데월드)
9. 이용권 가격으로 보는 세분화(에버랜드)
10. 참고자료
본문내용
세분화 기준
계절별 이용자가 다르다.
요구 편익별로 세분화 하였을때 교통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주고객층인 자유이용권(놀이시설) 이용자는 젊은 층이며 1-2회정도의 낮은 이용율을 보인다.
참고문헌
에버랜드,롯데월드의 홈페이지,인터넷 검색.
www.everland.com
www.lotteworld.com
www.google.co.kr
관련 논문(설문조사,변수파악용)
테마파크의 시장 세분화에 관한 연구/임영수
테마파크 이용 원주시민 만족에 관한 연구/김윤주
이벤트 프로그램이 테마파크 이미지 형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한현수
테마파크 이용 만족도에 관한 연구/최지남
테마파크 혼잡도와 만족도가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황영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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