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슐화(Encapsulation): 상태 정보를 저장하고 있는 변수와 상태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수행하는 메소드를 하나의 소프트웨어 묶음으로 캡슐화합니다. 캡슐화는 소프트웨어의 개발자에게 높은 모듈성(modularity)과 정보은닉(information hiding) 등 두 가지 이득을 제공해 줍니다. 모듈성은 하나의 객체를 위한 소스 코드가 다른 객체를 위한 소스 코드와 무관하게 유지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객체가 자신이 갖는 정보에 대해 public 접근 권한을 줌으로써 다른 객체들이 접근할 수 있도록 하거나, 또는 다른 객체가 접근할 수 없도록 private 접근 권한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접근 권한을 이용하여 중요한 정보 또는 불필요한 접근이 필요하지 않은 정보에 대해서는 다른 객체에게 공개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객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정보에 대해 접근 권한을 달리함으로써, 또는 자신이 제공한 메소드를 이용하여 접근하도록 함으로써 정보에 대한 보호를 할 수 있습니다.
객체지향프로그래밍과 컴퓨터공학의 상관성- 사용 빈도가 계속 높아지는 객체지향프로그래밍목차I. 서론1) @@대학교 컴퓨터공학과에서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의의 -32) 타 대학에서의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3I. 본론1)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사전적 의미 및 특징 -32) 객체지향프로그래밍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의 관계 -43) 구조적프로그래밍과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차이점 분석 -5III.결론 -5 -5I. 서론1) @@대학교 컴퓨터공학과에서
객체지향프로그래밍.hwp출석수업대체시험 실험․실습과제▶ 학 과 : 컴퓨터과학과 2학년▶ 교과목명 : 객체지향프로그래밍3목 게임(tic-tac-toe)을 나타내는 클래스를 설계하고, 이를 이용하여 X와 O가 번갈아 수를 두어 승자를 결정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임의의 행, 열, 또는 대각선을 먼저 모두 차지한 X 또는 O가 승자가 된다.3목 게임 클래스의 객체는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할 수 있다.3목 게임 클래스□ 게임판을 초기화한다.□ 지정된 행/열에 X
객체지향 프로그래밍교수 : 과목 : 학과 : 학번 : 이름 : 제출일 :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1. OOP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약어이다. (Object-Oriented Programming)2. “객체 지향”이라는 용어의 의미는 실세계를 해석하여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자 할 때 관점의 주된 대상을 실세계의 객체 위주로 이해하라는 것이다. 3. 특히 자바 툴에서 구현 되어 지고 있는 지향 언어다.4.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패러다임의 하나로써, 컴퓨터 프로그램을 명령어의 목록
객체지향 프로그래밍교수 : 과목 : 학과 : 학번 : 이름 : 제출일 :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1. OOP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약어이다. (Object-Oriented Programming)2. “객체 지향”이라는 용어의 의미는 실세계를 해석하여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자 할 때 관점의 주된 대상을 실세계의 객체 위주로 이해하라는 것이다. 3. 특히 자바 툴에서 구현 되어 지고 있는 지향 언어다.4.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패러다임의 하나로써, 컴퓨터 프로그램을 명령어의 목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