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캐논(CANON) 성공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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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기업 및 제품소개
1.기업소개
2.제품소개

II. 캐논의 성공전략
1.기술전략
2.마케팅전략

III. 시장및 환경분석
1.시장현황
2.STP분석
3.4P분석
4.SWOT분석
IV. 향후과제
본문내용
1. 기술전략
1) 최고의 광학기술
◎상업용 카메라 시장에서 가장 뛰어난 광학기술을 보유.
◎뛰어난 광학기술을 바탕으로 카메라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렌즈 생산능력 보유.



3) 이미지센서 생산기술
◎캐논 최고의 기술적 차별화 요인
◎대부분의 카메라회사들이 소니, 코닥 등의 반도체 회사에서 이미지
센서를 공급받는 반면 유일하게 캐논만이 자체적으로 이미지센서
생산능력 보유
◎타사와 차별되는 화사한 색상의 이미지 처리 기술

4) 기술차별화 핵심요인
◎DSLR카메라 제작에서 가장 핵심인 [카메라 바디]-[렌즈]-[이미지센서]
를 모두 제작할수 있는 유일한 기업
* 니콘 - [이미지센서] 생산기술 미보유
* 소니 - [카메라 바디], [렌즈] 생산기술 미보유
* 펜탁스 - [이미지센서] 생산기술 미보유


2) Targeting
◎DSLR카메라 시장은 연간 40조가 넘는 거대 시장이고, 또한 캐논은
전체 시장의 50%가 넘는 지배자로 특정한 Target을 정하기 보다는
시장 전체에 집중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입문자, 아마추어, 고급아마추어, 전문가 각각의 시장에 맞는 제품들을
모두 출시하여 시장에 전체적으로 접근하고 있다.
◎DSLR카메라의 특성상 한번 브랜드를 선택하면 다른 브랜드로 바꾸기
힘들기 때문에 특히 입문자 시장에 집중하고 있다.


4) Promotion (촉진전략)
-내수 제품에 대한 A/S차별 (내수: 캐논코리아를 통하여
유통된 제품이 아니라 일본 등지에서 개인 상인이 들여
와서 판매하는 제품)
  -신제품 출시때 마다 대형 DSLR카메라 동호회, 일반 소
비자 들을 대상으로 대규모 시연회 개최
  -막대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광고
  -DSLR카메라 동호회에 대한 물질적 지원을 통하여 프로
모션
  -캐논 제품을 사용해볼수 있는 CANON PLAZA를 주요
지역에 설치하여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보고 만지고
사용해 볼 수 있도록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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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9.03.29 22:3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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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캐논 캐논 소개 캐논 성장 과정 캐논 연혁 캐논 기업 이념
  • Canon의 마케팅 전략-(7)1) 제품 전략2) 가격 전략3) 유통 전략4) 촉진 전략6. Canon의 성공 요인-(9)1) 실패 기술로 인한 발전2) 셀 방식3) 지역별 차별화 전략4) 종신고용제 실시7. Canon의 앞으로의 방향-(12)1) 디지털 카메라2) 복사기3) 컴퓨터 주변 기기4) 마케팅 전략 ※ 참고 문헌1. Canon의 소개1) Canon의 성장 과정캐논은 1933년 현미경을 제작하는 조그만 공장에서부터

  • 기업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캐논의 핵심역량경영, 메디슨의 고속성장과 추락)
  • Canon의 핵심역량경영 캐논의 조직활동자유로운 인재배치와 투자자금의 배분 ( 사업부단위 X ) 새로운 제품을 만들수있는 더 많은 기회제공4. 사례소개 4-1 사례 1: Canon의 핵심역량경영 캐논의 성공요인Canon은 처음부터 모든 핵심기술을 갖고있지 않았지만,자체 연구개발에 투자하여 몇 년 이내에 독자적인 NP기술을 개발하였고, 선진국 기업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더많은 기술을 연구하였다.Canon의 성공요인은 핵심역량에 기초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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