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학문의즐거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2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플러스 맞은 자료입니다..
순수 제 머리속에서 나온 것이기도 하구요..
많이 사랑해주세요..
목차
1. 서론 / 들어가며
제1장 배움의 길

2. 본론
제2장 창조의 여행
제3장 도전하는 정신

3. 결론 / 읽고나서
제4장 자기발견
본문내용
나는 이 책을 읽기 5시간 전만해도 ‘어차피 읽어봤자 시간의 흐름속에서 걸러지지 못하고 묻혀질 지식들인데’ 라고 생각한 나에게 이 책은 지식을 잃는다 해도 두뇌를 가진 인간은 지혜를 얻을 수 있다는 대원칙을 제시하며 내 자신의 생각을 단숨에 뒤집어 놓게했다. 이렇게 나의 생각에 일침을 가한 것 외에도 공감을 자아내는 부분이 많았고 깨달음 또한 컸다. 요즘처럼 스스로를 드러내기 좋아하는, 그래서 없는 것도 있는 것처럼 거짓말하는 세상에서 자신의 훌륭한 점을 부각시키지 않고 오히려 부족한 면을 단순하고 명료하게 드러낸 점에서 저자의 겸손하고 열려있는 자세를 본받을 수 있었다. 또한 그는 가족과 환경, 친구들에 대해 설명하면서 그 모든 사람들에게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그것이 자신의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한다. 언뜻 들으면 당연한 이야기 같지만 그것은 말처럼 쉬운일이 아니다. 자신이 처한 환경에 책임이나 불만을 돌리지 않고 자신의 능력만을 응시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자신있어할 사람은 얼마나 될까? 그리고 경쟁관계에 놓인 자신보다 훨씬 잘난 친구나 동료를 질투하지 않고 배움에만 집중 할 수 있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불만을 터트리기는 쉽지만 그 불만들로 인해 상처받을 자신의 모습을 그려내는 것은 쉽지 않다. 저자는 그러한 태도로 학문과 삶에 접근해 가고 있었고 그러한 점이 나를 감동시켰다. 특히 공부⇒지혜⇒결단력에 관한 이야기와 고독(loneness)와 외로움(loneliness)에 관한 이야기, 소박한 마음으로 돌아가서 다시 깊이 생각하라는 소심심고(素心深考)라는 구절은 잊지 않고 기억 또 기억하고 싶은 글들이었다. 이제부터 제2절 본론으로 들어가 이 책의 순서에 따라 글을 이어나가겠으며 제3절에서는 결론 및 읽고난 후의 나의 느낌을 적어가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히로나카 헤이스케의 학문의 즐거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서평] 히로니카 에이스케의 -학문의 즐거움 독후감
  • 1.서론 책을 접하고서-32.본론2-1. 우리는 왜 배우는가? 32-2. 창조란 무엇인가? 42-3. 나도 하면된다.-53.결론배움으로 깨닫는 삶의 의미-7(1)서론히로니카 에이스케의히로나카 헤이스케, 『학문의 즐거움』, (김영사, 2007)을 읽고 감상문을 써오라는 과제를 교수님께서 내주셔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사실 처음에 책의 제목만 보고는 조금의 거부감이 들었다.

  • 영화 감상문 가타카 재생산의 계층화와 인간 가타카 감상평
  • 즐거움이 있어야 되는데, 완벽하다면 이러한 기분을 모를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 또 모든 사람들이 다 완벽한 유전자를 가지고 살아간다면, 완벽한 게 아니라 평범해 지는 것일지도 모른다. 또 완벽한 유전자라고 생각하고 아이들을 출생하였지만 나중에 어떠한 결함이 있어 인류가 멸망하게 되는 불상사가 일어나게 될 지도 모른다. ‘가타카’와 좀 다른 이야기 이긴 하지만 완벽하다고 생각했지만 결함을 일으켜 인류가 멸망하는 이야기를 예를

  • 마시멜로 이야기의 내용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 감상문책은 전혀 다른 삶을 살아온 두 사람의 이야기로 시작된다. 마시멜로 실험에 참가한 경험을 인생의 성공으로 발전시킨 조나단 사장과 조나단의 리무진을 몰며 하루하루 순간적인 만족과 유혹에만 충실한 운전기사 찰리의 대화를 통해 책은 채워지고 있다.4세 아동을 대상으로‘마시멜로 실험’에서 그는 독특한 제안을 받는다. 연구원이 나누어 준 마시멜로 과자를 15분 간 먹지 않고 참으면, 상으로 한 개를 더 주겠다는 것이었다. 그 결과 실험

  • 대학생 글쓰기 특강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조사분석
  • 즐거움우도할계의 유혹│양파 껍질 하나 더 벋기기│역지사지의 법칙│본질주의의 명암│사회과학적 냄새를 풍겨도 좋다│‘학문 주체성’을 어떻게 볼 것인가?│사대주의도 다시 보자│쉬운 싸움의 부메랑│명암의 법칙│흑백논리의 오류제3장 지뢰밭 피해가기비인칭 수동태의 딜레마│어정쩡한 대안을 경계하자│음모론을 자제하자│미끄러운 경사면의 오류│‘논리’와 ‘심리’의 충돌│‘허망한 결론’을 경계하자│순환 논증의 오류│

  • 노인교육론3공통) 본인은 몇 살부터 노인으로 불려도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지 설명해 주십시오-노인영화 어바웃슈미트-0k
  • 노인- 김찬란, 1989, 노인교육의 새로운 방향설정을 위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고용수, 1997, 노인을 위한 교육과정 작성지침, 노년학을 배웁시다, 홍성사.-류종훈 외 지음, 노인교육의 이론과 실제학문사, 2002년-오동환, 2012, 경인일보, 몇 살부터 노인인가-지행중, 노인자서전 쓰기 교육 프로그램 사례 연구, 한서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천정은, 자서전 쓰기 지도 방법 연구, 한국교원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