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와 작문] [시론]기초과학 분야의 발전을 위한 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23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초과학 분야의 발전을 위한 제언에 대해 쓴 시론 입니다.
본문내용
기초과학 분야를 이루는 학문은 수학, 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 등으로서 모든 이공계 학문의 기초를 이루며, 새로운 분야를 창출해 내는 역할을 하고, 응용학문의 발전을 이루어 내며, 그 결과 인간의 삶을 더욱 윤택하게 만들어 주고 있다. 그 좋은 예로서 유전자 공학이 있다. 왓슨과 프랜시스 크릭이 DNA 이중나선 구조를 발견한 후 게놈 프로젝트라는 연구가 진행되었고, 이러한 과정에서 우리는 생각지도 못 한 유전자 공학이라는 새로운 응용학문을 창출해 낸 것이다. 유전공학은 최근 서울대학교 연구팀에서 늑대 복제를 성공하게 되는 등 많은 업적을 남기고 있으며, 멸종 위기에 처해있는 동물을 보존하는 방법으로서도 각광 받는 위치까지 다다랐다. 이런 사례들이 기초과학 분야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좋은 예라고 생각한다. 이렇듯 기초과학은 응용학문의 모태가 되며, 그 발전은 인간의 삶을 윤택하게 할 기술 발전의 원동력이 되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의 기초과학 분야 입지는 좁다고 할 수 밖에 없으며, 이를 극복하고 발전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해 볼 필요가 있는 것이다.기초과학은 우리 삶을 윤택하게 해주는 기술 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으며, 이성적 존재로서 인간의 앎의 욕구를 해소해 주는 선물이 될 수 있다. 이렇듯 많은 혜택을 주는 기초과학 발전을 위해서 정부, 기업, 교육기관은 투자를 아끼지 말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매체 언어의 교수-학습 방법에 관한 연구
  • 국어과 교수-학습 방법IV. 방법의 적용V. 결론Ⅰ. 서론 문자의 사용으로 인류의 지적 자산의 보존이 가능해진 이후 인류 문화의 발전은 큰 속도로 변화해 왔다. 더욱이 인쇄술이 대중화되면서 정보는 상품으로 변화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이에 접할 수 있게 되었으며, 컴퓨터와 통신의 발전으로 인류의 지적 자산이 가상 공간에 자리잡게 되고 책이 지닌 정보의 검색과 저장에 있어 한계가 극복되면서 매체는 인류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사유의 공간으

  • 융합, 복합 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개정 연구
  • 과학 및 기술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괄목할만한 성공과 발전을 이루는 창조자를 의미)공학자라도 수학, 과학에 대한 심층적 이해를 갖춘 사람이고, 화학자라고 하더라도 과학, 기술, 수학 분야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갖춘 사람(그런데 과학은 교육과정 상에서 영역들이 서로 분과된 형태로 제시된다는 비판, 교과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가 가능한가에 대한 의문)3(STEM 혁신가란? STEM 전문가들의 선두에서 자신의 전문성을 개발하고 과학 및 기술에

  • [교수학습방법론] 개별학습
  • R E P O R T.♥교수학습 방법론. 6조 개별학습♥ )●목차●서론본론결론 1.개별화 학습의 기원☺ 2.개별화 학습의 이론적 기초☺3.개별화 학습의실제☺4.개별화 학습 적용의 예(수업 지도안)☺(6학년 영어-단원6-2.13.Thats Too Bad)5.효율적인개별화 수업을 위한 제언☺2.1.개별화 학습의 개념2.2.개별화 학습의 이론적 근거2.3.개별화 학습의 원리2.4.개별화 학습의 관련요소2.5.개별화 학습의 설계3.1.개별

  • [특수교육]장애아동(특수아동)의 의미와 교육권, 정신지체아동의 교육, 시각장애아동의 교육, 청각장애아동의 교육, 정서장애아동의 교육, 학습장애아동의 교육, 장애아동교육(특수교육)의 발전과제와 제언 분석
  • 틀이다. 참고문헌김정권한현민(1996) / 특수아동의 이해와 교육, 서울 : 도서출판 특수교육교육부(1998) / 특수학교 교육과정교육부(1998) / 특수교육 연차보고서국립특수교육원(1998) / 한국의 특수교육지표, 경기 : 국립특수교육원박승희(1994) / 일반학급 비장애학생과 특수학급의 장애학생과의 사회적 관계에 대한 일 분석, 특수교육논총(제11집)최중옥 외(1995) / 특수아동의 이해와 지도, 서울 : 교육과학사구분서 외(1990) / 특수교육학, 교육과학사

  • [교육학] 우리나라 영재교육의 발전방안
  • 발전시키려는 목적으로 과학 영재에 대해서 능력과 적성에 따르는 교육을 하고 있다.각국의 영재 교육 방법을 대별해 보면, 첫째, 주로 보통교육의 바탕 위에 심화, 촉진 등 개인의 능력에 따라 정도 높은 과정으로 이수하게 ,하는 미국 같은 형태, 둘째, 전통적 엘리트 양성을 위한 제도적 장치와 능력별 학급편성이나 학급 내에서의 능력별 집단 편성 등의 방법을 사용하는 유형의 국가들의 형태, 셋째, 국가 체재 유지를 위하여 특수 분야의 영재 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