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자료연구의 동기(개요)
2. 농심기업의 기업소개
1) 기업이념과 비전 및 사훈
가. 농심의 심볼 및 회사명칭 유래
나. 기업이념
다. 기업비전 2005
라. 사훈
마. 장기전략
3. 농심그룹의 성장
1) 회사연혁
2) 계열사를 통한 회사소개
3) 시장 점유율 및 매출규모 요약

Ⅱ. 본론
1. 농심 기업문화의 전반적 분석
1) 창업자 정신
2) 제품에 관련된 기업문화 부석
3) 환경에 따른 기업문화 분석
4) 농심의 인간존중 기업문화
5) 광고에 나타나는 기업의 색
6) 도전과 창조의 기업문화
2. 농심 문화의 정립
1) 비젼 정립과 경쟁시대 대비
2) 내부업무 프로세스의 혁신
3) 변화에 대응하는 농심의 미래 분석
3. 농심 기업문화의 이론적 분석
1) 다각화 유형의 분류모형
2) 딜과 케네디의 기업문화 분류에 따른 분석
3) 샤인의 7S 분류에 따른 농심의 기업문화 분석 .
4. 농심 기업 문화의 아쉬운점

Ⅲ. 결론
본문내용
농심은 라면과 스낵만으로 승부를 거는 외곬 경영을 한다. 라면=농심으로 소비자에게 인식될 정도로 오로지 라면과 스낵만 고집하여 오늘날 식품업계 정상에 오를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이러한 외곬 경영의 기업문화로 시장 환경의 변화에 제대로 적응할 수 있을까? 또한 새로운 경쟁관계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까? 라면으로 대표되는 신라면과 스낵으로 대표되는 새우깡의 매출이 부진할 때의 대책은? 소비자의 욕구 변화를 무시하지는 않을까? 이러한 농심의 외곬경영이 오히려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고 지나친 아집으로 나타나지 않을까 하는 의구심이 생긴다.
업종의 한계가 사라지고 있다. 그로 인해 과거에 존재했던 경쟁룰이 새롭게 정의된 업의 개념하에서는 더 이상 통용되지 않는다. 낡은 업의 개념을 가지고 과거의 룰에 연연하는 기업은 새로운 도전자에게 안방을 내줄 수밖에 없는 상황이 연출되고 있다. 변화의 조짐을 미리 파악하여 업의 개념을 재정립하고 이에 맞는 경쟁규칙을 미리 설정하여 도전해야만 농심이 앞으로도 승승장구 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기업환경론]농심 신라면 중국 진출 SWAT분석
  • 국제기업환경론-농심 신라면 중국진출-목 차1. 기업소개 및 선정동기1)기업선정동기2)농심소개2. 외부환경의 분석1)거시환경의 분석①경제적환경②정치적환경③법률적환경④문화적환경⑤기술적환경2)산업환경의 분석3. 내부환경의분석1)핵심역량 판단2)경영자원과 조직능력4. 전략대안의 도출1)SWOT분석2)BCG Matrix※참고문헌 및 사이트1.기업소개 및 선정 동기1)기업선정이유 인간이 생활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의,식,주 이다.이중

  • [광고학] 광고의 매체별 특징과 시대별 특징 광고의 문제점
  • 대하여 알은 것보다도 더 중요한 것을 배웠다. 조원들의 팀웍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나름대로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같은 숙제를 하더라도 더 힘들게 작업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또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기 마련이다. 한 배를 타기 위해 더욱 고생했던 몇몇 조원들에게 수고했다 말하고 싶고, 아무런 의미없는 이 말이지만 그래도 이렇게나마 약간은 볼멘 소리로 알리고 싶었던 것은 나의 작은, 본능적인 악함이었는지도 모른

  • 라면산업의 경제동향과 성공 실패기업 사례연구
  • 목 차Ⅰ. 서론1. 라면의 특성2. 라면 산업 발달 과정3. 한국식 생활에서의 라면문화Ⅱ. 본론1. 라면 산업의 경제동향1) 시장규모 / 매출현황2) 상품별 시장점유율(국내)3) 국외 수출 관련 현황4) 소비자 선호의 현재동향2. 라면 산업의 특징3. 라면 산업의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1) 농심기업 vs 삼립기업(시장 존속과 퇴출 면으로)2) 농심기업 vs 삼양기업(시장 점유율 및 성장 변화 면으로)4. 라면 시장 분석(라면 산업 기업들의 추진 전략)1) 제품(1) 봉

  • 국제경영 -신라면 중국진출성공사례
  • 농심보다 훨씬 전에 중국 시장으로 진출했었다 하지만 삼양라면은 지금의 농심만큼 성공치 못하고 중국 진출 사업을 접게 되었다 삼양라면에 대한 기업자료와 실패원인은 다음과 같다1. 삼양라면에 대하여 삼양라면은63년부터 라면 생산을 시작해 올해로 35년째를 맞고 있는 국내의 대표적인 라면 전문생산업체다. 이 회사는 지난 63년 9월 일본의 명성식품㈜과 라면생산 제휴를 맺고 국내 최초의 라면인 ‘삼양라면’을 선보였고 지난 70년대에는 ‘

  • [경영, 경제][대학생]성공전술과 면접스킬- 내가 들어가고픈 기업을 정하여
  • 성공 전술과 면접 스킬차 례 내가 들어가고 싶은 조직(농심)농심의 선택 이유농심에 대하여지원하고 싶은 분야면접 준비마지막으로 내가 들어가고 싶은 조직기업이념보다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을 선도하며, 고객의 풍요로운 삶에 공헌하겠습니다.기업비젼인류에게 건강과 기쁨을 제공하는 세계 초일류 식문화, 생활서비스 창조기업내가 들어가고 싶은 조직농심은 회사 설립과 동시에 자체 연구소를 만들어 지속적인 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