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스타벅스의 탄생과 경영이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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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4.03.20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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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스타벅스에 대해 써 보았습니다.
편집도 잘 했고, 내용도 교수님께서 괜찮다고 하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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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회 사 소 개

2. 종업원이 아닌 파트너로

3. 상점이 아닌 제3의 장소로

4. 스타벅스 - 커피한잔 이상의 의미

5. 스타벅스 커피숍의 탄생과 연혁

6. The Kingdom Of Coffee의 탄생

7. 스타벅스식 브랜드 마케팅

8. 스타벅스의 한국 상륙과 그 비결

9. 상품구성 및 판매품목

10. 스타 벅스 효과

11. 결 론
본문내용
6. The Kingdom Of Coffee의 탄생
슐츠는 스페셜커피의 시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할 것으로 전망했다. 당시 소비의 주도계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베이비 붐 세대의 등장은 슐츠에게 이러한 확신을 심어주기에 충분했다.
그들에게는 건강, 가족, 가벼운 사교모임에 대한 욕구가 강하게 자리잡고 있었고, 그와 같은 욕구를 스타벅스가 충분히 실현시켜 줄 수 있을 것으로 슐츠는 믿었다. 따라서 그의 사업전략은 단순했다. 어느 누구도 강력한 리더로서 자리잡고 있지 못한 스페셜커피 시장에서, 전국적인 지명도와 충성도를 지닌 1위의 업체로 먼저 자리매김하는 것이었다.
그는 스타벅스가 제공하는 스페셜커피와 바리스타의 서비스, 그리고 매장에서 느낄 수 있는 분위기와 낭반이면 사람들을 끌어들일 수 있을 것으로 확신했다. 사업초기 슐츠가 스타벅스에서 실현하고자 했던 비전은 스타벅스를 단순한 소비재로서의 커피가 아니라, 특별한 질과 서비스와 만남의 공간을 제공하는 브랜드화된 커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었다.
슐츠의 이러한 전략은 적중했다. 1987년 6개의 매장, 100명의 종업원으로 시작한 스타벅스는 이후 10년만에 25,000명의 종업원과 1,300개 이상의 매장을 가진 전국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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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타벅스 홈페이지 내용이 꽤 많이 그대로 들어가있네요
  • coolja***
    (2004.12.03 01:3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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