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괴물의 경제적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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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산업- OSMU를 활용한 고부가가치 창출 가능

문화적,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산업

OSMU - 하나의 원작(source)이 다양한 분야나 장르에서 활용되면서 고부가가치를 만들어내는 비즈니스 구조를 일컬으며, 창구효과(Windows effect)라고도 불린다.

배급사의 마케팅 전략 - 버즈 마케팅, 신비주의 마케팅

배급사의 스크린 독점- 전국 1,640여개 스크린 중 40%에 해당하는 620개
스크린에서 개봉

과감한 투자비용- 총 112억원의 제작비, 영화 세편을 제작 할 수 있는
45억원을 CG에만 투자.


기획단계부터 OSMU(One Source Multi Use) 전략을 통한 부가수익 창출을 염두에 두고 제작을 함.

영화 개봉과 동시에 소설과 아동만화를 발간했으며, 성인만화와 메이킹북도 선보였음.

9월에는 영화 속 그대로 총과 화염병, 활 등이 무기로 사용되고 봉준호 감독이 스토리텔러로 등장하는 모바일 게임 출시.

액션피겨와 의류, 애니메이션 분야에도 진출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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