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패러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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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크리에이티브란
Ⅲ. 광고선호와 광고효과
Ⅳ. 마케팅, 광고 그리고 판매
1. 마케팅 컨셉트
2. 마케팅과 광고의 차이
3. 광고 집행의 2가지 요소
4. 광고 목표와 크리에이티브 전략
5. 광고전략과 광고 제작물
Ⅴ. 광고와 패러디
본문내용
크리에이티브는 인간심리에 관계하면서 감성적으로서 미적쾌감을 줌과 동시에 이성과 관계되어 구매동기를 유발하는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에 관한 연구는 객관성에 있어 항상 문제가 따르며 그로 인하여 연구활동도 활발치 못하다. 소구방법의 유형분류에 관하는 초기광고 대행사를 이끌어 왔던 크리에이터, 또한 광고에 관한 작업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그래픽 디자인을 해 온 디자이너들이 분류에 놓은 많은 예들을 찾아 볼 수 있다.
Huntley Baldwin의 Creating Effective TV Co-mmercials에 소개되고 있는 TV광고 형식분류, O-tto Kleppner의 Advertising Produce일러스트레이션 종류 15개, Keeneth Roman와 Jane Mass의 H-ow to Advertise에 있는 텔레비젼 커며설의 드라마형식, M.Dovoe의 Effective Advertising Copy Part 14, The what and how to emphasis, 그리고 Philip Ward Burton, ADVERTISING COPYWR- ITING, JOHN WILEY & SONS Types of Headl-ine and bodycopy, Hooper Whited의 How to Pro-duce Effective TV Commercials의 분류가 있다.
상기 예들은 메세지 소구방법과 시각적인 표현방법의 분류가 함께 처리되어 있다거나 지나치게 단순하다고 판단되어 연구자는 이를 분리하고 보다 구체화한 22유형으로 분류하였다. 유형을 크게 직접소구와 간접소구로 나누었다. 즉 판매지향과 소비자지향, 또는 push광고와 pull광고라 볼 수 있는 이원론적으로 분류하고자 하였는데 분류가 명확하지 않은 유형은 기타로 하였다.

직접소구방식
1)과시형 : 카피에서 선언이나 최상급 표현을 사용하거나 비주얼에서도 과시적으로 제품명을 알리거나 제품내용을 설명하는 방식이다.
2)제품위주형:제품을 클로즈업 시키면서 제품명이나 특장점을 소구하는 방식이다. 인물이나 케릭터가 등장해도 제품의 비중이 큰 광고도 포함하였다.
3)정보제시형:제품이 가지고 있는 정보 뿐만 아니라 소비자 이익 차원에서 정보제시가 구체적인 소구방식이나 특정행사안내,
4)재미요소여형?유모어형:직접적으로 제품이나 정보를 알리는 방식이나 키비주얼이나 키워드 등을 기억에 남기기 위하여 모델이나 캐릭터를 등장시켜 재미요소를 부여하여 소구하는 광고. 주로 TV에서 식음료, 세제, 제약 등 여러 업종에서 볼 수 있다.
5)이성적 설명형?reason why
6)사용패턴, 상태, 시기, 현장 연출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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