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셔닝 마케팅 전략] 포지셔닝 마케팅 전략(Positing Marketing Strateg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20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장. 서 론


제 2 장. 포지셔닝에 대한 이해
제 1 절. 포지셔닝에 대한 이론
1. 포지셔닝의 개념
2. 포지셔닝의 마케팅 이론
제 2 절. 제품포지셔닝 분석과 전략
1. 제품포지셔닝 분석
2. 제품포지셔닝 전략의 접근 방법
3. 제품포지셔닝 전략의 결정 과정
4. 지각도를 통한 포지셔닝 전략


제3장. 포지셔닝 사례분석
제 1절 샤넬
제 2절 다음커뮤니케이션
제 3절 삼성전자 애니콜

제 4 장. 결 론


본문내용
특정 포지션을 심화시킨다는 것은 기업의 활동들을 좀 더 독특하게 만들고 적합성을 강화하며 적절한 고객을 선정하여 전략을 잘 실천하는 것이다. 그러나 많은 기업들은 유행하고 있는 제품 속성 또는 완제품 자체, 서비스 등을 여과 또는 자사의 전략과 부합시키는 노력 없이 받아들여 “쉽게” 성장하고자 하는 유혹에 빠지고 만다. 또한, 특별히 제공할 것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신규 고객 또는 시장을 표적으로 삼는다. 때때로 기업은 별다른 특성 없이 성장 잠재력이 높은 영역에서 치열하게 경쟁하는 것보다 자사의 특성이 발휘되는 영역에서 욕구나 다양성을 좀 더 잘 충족시켜 성장속도와 수익성을 높일 수 있다.
참고문헌
1.강창구, 제품 포지셔닝전략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1991
2.박찬수, 마케팅 원리, 법문사, 2001
3.안광호. 임병훈, 마케팅 조사원론, 2000
4.이우용.장구현, 마케팅 원론, 형설출판사, 1998
5.이장환, 백화점 이용고객의 점포선택과 브랜드 개성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1998
6.이호정, 패션머천다이징 시스템 개발에 실증적 연구, 박사학위논문,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1992
7.황혜철, 제품 포지셔닝전략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서강대학교 경영대학원, 1996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로 충분함
  • onlysk***
    (2007.11.29 13:12:51)
회원 추천자료
  • 버커루진 중국진출 패션마케팅전략
  • 전략 벤치마킹: Word-of-mouth단순히 소비자층에서 자연히 퍼지는 것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기업에서 직접 나서서 구전 시키는 마케팅 방법이다. 앞서 언급한 조사 결과를 감안했을 때 중국에서의 구전효과는 신문, 잡지 다음으로 뛰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P&G의 경우, 입 소문 마케팅 전담 조직인 트레머(www.tremor.com)는 13~19세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입 소문 마케팅 서비스를 위해 구축되었다. 트레머는 영향력 있는 10대들에게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남

  • [해외진출사례] 국내 1위 NC소프트 성공전략 해외시장진출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ppt
  • Marketing Strategy (4P, STP, BCG Matrix, SWOT)1) SWO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2) 4P 분석 : PRODUCT(제품) PRICE(가격), PLACE(장소), PROMOTION(홍보)3) STP 분석 :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TARGETING (표적 시장 설정), POSITIONING (포지셔닝)본론 2 - 해외진출 전략 분석1) 해외시장 진출 배경, 전략, 진출현황2) 중국 시장의 해외 진출 - 중국 시장 특성- 중국 시장 환경 분석 / 소비자들의 성향 / 경쟁기업 분석- 진출 성과 / 진출 전략 (마케팅 전략, 현지화 전략, SWOT, 4P 분

  • 도요타글로벌성공전략,렉서스,중국시장,미국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 목 차 Ⅰ. 서론1.TOYOTA 소개2.LEXUS 소개Ⅱ. 북미 시장 진출 전략1.상황분석 2.렉서스 개발결정과 브랜드 선택과정3.사업단위의 목표수립 4.SWOT분석5.시장세분화/표적시장 결정 (STP)6.제품 포지셔닝(Product Positioning) 7.마케팅믹스 관리(Marketing pricing strategy) 8.렉서스 판매 전략 및 성과 Ⅲ. 한국 시장 진출 전략1.국내 수입차 시장 상황2.브랜드별 판매액과 판매대수3.한국 내 경쟁사 분석 4.STP 전략 5.SWOT 분석 6.4P‘sⅣ. 중국 시장 진출 전략1.도요타

  • [국제경영] 도요타의 해외진출 전략(북미, 한국, 중국, 유럽)
  • * 목 차 Ⅰ. 서론1.TOYOTA 소개2.LEXUS 소개Ⅱ. 북미 시장 진출 전략1.상황분석 2.렉서스 개발결정과 브랜드 선택과정3.사업단위의 목표수립 4.SWOT분석5.시장세분화/표적시장 결정 (STP)6.제품 포지셔닝(Product Positioning) 7.마케팅믹스 관리(Marketing pricing strategy) 8.렉서스 판매 전략 및 성과 Ⅲ. 한국 시장 진출 전략1.국내 수입차 시장 상황2.브랜드별 판매액과 판매대수3.한국 내 경쟁사 분석 4.STP 전략 5.SWOT 분석 6.4P‘sⅣ. 중국 시장 진출 전략1.도요타

  • [A+] 한식 레스토랑 외식기업 불고기브라더스 브랜드전략, 차별화전략, 성공요인 및 마케팅전략 분석
  • 마케팅전략 - 4P MIX 전략S음식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의 개성, 소득수준, 라이프 스타일, 직업, 교육수준의 요인에 따라 시장을 세분화P더욱 공격적인 마케팅과 차별화된 프리미엄 전략, 뛰어난 기술력으로 고급화를 구축하여 고급브랜드라고 생각할 수 있도록 포지셔닝 Marketing 전략 수립T최근 경기침체와 서비스에 부정적인 인식 음식시장이 줄어들고 있으므로 경제적이고 맛이 좋은 음식 중심으로 젊은 층을 타겟으로 시장점유율을 높여 이미지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