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넥슨(nexon)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9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영학 레포트로 제출한 자료임.
신경을 많이쓴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 1 】회 사 소 개

【 2 】환 경 분 석
▷ 트랜드 분석
▷ 시장 규모 분석
▷ 경쟁사 분석

【 3 】마 케 팅 분 석
< 4P 전략 >
< STP 전략 >
< SWOT 분석 >

【 4 】성 과 분 석
1. 넥슨,`국내게임 선두업체
2. 넥슨의 경영 성적표
3. 해외 진출 성과

【 5 】향 후 전 략
I. 단 기 전 략
II. 중장기 전략
본문내용
넥슨은 1886년 세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 ‘바람의 나라’를 상용화한 이래 국내 최고의 게임 개발 기술로 다양한 게임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국내외 우수 게임들을 유통함은 물론 개발력 있는 소규모 게임 개발사들을 발굴, 지원하고 있다.
또한 넥슨의 30여가지 게임의 캐릭터를 이용한 캐릭터 산업에도 진출, 우리의 토종 캐릭터로 포켓몬의 역사를 뛰어넘을 수 있는 새로운 신화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게임 개발 및 서비스, 게임 개발 지원 및 인큐베이팅, 웹서비스, 보드게임 유통, 국내외 게임 유통 해외 배급 등 많은 영역으로 사업을 크게 확장하고 있으며 각 부문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넥슨 비젼 -
[nexon vision] 넥슨은 온라인 게임의 개발/퍼블리싱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와 컨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고객과 넥슨 구성원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틀이 되는 회사를 지향한다.

[nexon mission]
- 최초/일류의 제품/서비스의 지속적인 추구
- 회사 구성원들에게 성장의 기회 부여
- 고객에게 즐거움과 기쁨 제공
-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선도자

[nexon values]
▷ 창의 (Creativity)
우리는 새로운 미디어/컨텐츠로 시장을 이끌어 나갑니다.

▷ 도전 (Challenge)
우리는 더 나은 미디어/컨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 고객중심 (Customer-focused)
우리는 고객을 이해하고 고객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 합니다.

▷ 팀워크 (Co-operation)
우리는 사내구성원, 사외협력사들과 공동의 이익을위해 더불어
커 나갑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아용 근데 너무 오래되어서..
  • rnfm***
    (2010.10.20 21:26:5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레포트의 내용이나 구성면에서는 좋으나 해당 관련자료들이 너무 오래되었습니다.
  • taekwon***
    (2007.09.17 10:00:01)
회원 추천자료
  • [넥슨 마케팅사례 보고서] NEXON 넥슨 기업현황과 넥슨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넥슨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 넥슨의 마케팅전략 사례연구CONTENTS1. 넥슨 NEXON 기업소개2. 넥슨 기업핵심역량 3. 온라인게임산업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 분석)4. 넥슨의 전략경영 성공사례5. 넥슨의 마케팅실패사례6. 넥슨 SWOT분석7. 넥슨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 (3) Positioning8. 넥슨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9. 결론 및 넥슨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안(1) 넥슨의 현 문제점(2) 해결방안 제안1. 넥슨 NEXON 기업소개넥슨은 1995년도에 설립되어 온

  • [인터넷마케팅] nexon 넥슨의 인터넷 마케팅 전략 및 성공사례
  • 마케팅 및 유통의 역할은 나날이 중요해지고 있다. 현재 넥슨은 국내 최고의 기술진과 마케팅 전문가들이 10년 넘게 쌓아온 노하우와 선진 마케팅 기법으로 무장하여 출시하는 게임마다 성공으로 이끌고 있다. 최고의 게임 개발 기술력과 노하우로 다채로운 게임들을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으며 RPG게임, 전략게임, 보드게임 등 모든 장르를 망라한 다양한 라인업의 게임들이 바로 넥슨만이 가지고 있는 핵심 경쟁력이다.새로운 개념의 2세대 MMORPG인 ‘

  • NEXON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 NEXON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목 차【 1 】회 사 소 개【 2 】환 경 분 석▷ 트랜드 분석▷ 시장 규모 분석▷ 경쟁사 분석【 3 】마 케 팅 분 석< 4P 전략 >< STP 전략 >< SWOT 분석 >【 4 】성 과 분 석1. 넥슨,`국내게임 선두업체 2. 넥슨의 경영 성적표3. 해외 진출 성과【 5 】향 후 전 략I. 단 기 전 략II. 중장기 전략【 1 】회 사 소 개넥슨 소개넥슨은 1996년 세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게임 ‘바람의 나라’를 상용화한 이래 국내 최고의 게임 개발

  • [e-비즈니스] 넥슨의 e-비즈니스 성공사례
  • 전략적 제휴 체결2002.04 : ㈜와이즈키즈 설립 2002.12 : 보드게임 배급사업 진출2004.09 : 엔비디아와 전략적 제휴 2005.02 : < 카트라이더 > ㈜SK의 오케이 캐쉬백(OK cashbag)과 제휴 2005.03 : < 카트라이더 >, 코카-콜라 “Coke PLAY”와 전략적 제휴 마케팅 실시 2005.05 : ㈜엔텔리젼트의 경영권 확보 2005.08 : 넥슨 클래식 RPG 5종 정액제 폐지(단계적 부분유료화 실시 ), ㈜탑픽과 퍼블리싱 계약 체결 2005.10 : GS리테일 전략적 업무제휴 MOU 체결2006.01 : < 엔텔리젼트 > LGT

  • 넥슨-코카콜라 공동마케팅
  • 넥슨-코카콜라 공동마케팅 보고서목차서론선정동기공동마케팅의 정의 본론우리조에서 선정한 공동마케팅 기업 소개넥슨(2) 코카콜라코카콜라와 넥슨의 공동마케팅 실제 사례공동마케팅 배경분석두 기업의 시장에서의 위치, 시장분석(2) 넥슨의 SWOT전략, STP전략에 의한 코카콜라와의공동마케팅(3) 3C, 4P분석결론위 내용의 전반적인 요약결론 및 두 기업의 성과느낀점(♣) 7조에서 선정한 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