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월트 디즈니 마케팅 분석, 우주를 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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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7.04.1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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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월트 디즈니 기업조사
2. 디즈니 애니메이션 분석
1) 세계 애니메이션 산업동향
2) 3C 분석
3) STP 분석
4) 4P 분석
3. 전략 대안 제시
본문내용
Company
82년간의 장수기업으로 그간의 브랜드 이미지
와 더불어 제작기법상 탁월
소비자 기호와 시장변화 반영못함
픽사(Pixar)와의 관계 악화


Competition
재패니메이션
제한 기법으로 가격 경쟁력 지님
작가주의로 주제의식이 뚜렷
3D 애니메이션의 급성장으로 2D만 고집한재패니메이션 입지 좁아짐
Ex)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원령공주, 이웃집 토토로


시장세분화(segmentation)
예비 설문조사
“귀하는 애니메이션 선택 시 어떠한 속성을
가장 많이 고려하십니까?”

1위 : 소재의 현대성/고전성의 정도
2위 : 내용의 오락성/교육성의 정도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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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돈아까워요. 정말실망 어쩜 그렇게 대충만들어놓고 팔 생각을 할 수가 있는지. .......너무 심하다...
  • tangur***
    (2007.06.07 03:46: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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