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에서 여성모델의 역할과 기능 및 다양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광고 효과의 의의와 특징

Ⅲ. 광고 모델의 기능
1. 권위적 기능(유명 인사의 등장)
2. 신뢰적 기능(전문가나 회사 대표의 등장)
3. 인기인 기능(인기 연예인, 운동선수, 유명 모델의 등장)
4. 동일시 기능(일반 소비자 등장)
5. 전이적 기능(상품 전이)

Ⅳ. 성적소구광고와 재인(Recognition)

Ⅴ. 성적소구광고와 절대식역과 차이식역

Ⅵ. 광고 사례 분석
1. 사례 1
2. 사례 2
3. 사례 3
4. 사례 4

Ⅶ. 결론
본문내용
광고는 많은 연구자들이 관심의 대상이다. 광고에 대한 연구는 광고가 기존문화를 창출해내는냐 등의 논의와 광고의 효과와 영향에 관한 토론 등이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광고를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을 뿐더러 아무도 광고의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하고 싶어하지 않는다. 그렇지만 광고는 막대한 교육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 광고의 주 목적은 상품을 파는 것이지만 상품만 파는 것이 아니라 상품과 함께 가치, 태도 이미지 정상적인 것, 성공, 사랑, 성 등의 개념도 함께 판다. T.V에서 보여주는 광고의 기본요소는 핵가족, 성공한 남성, 아름답고 젊고 날씬한 여성이다.
첫째 광고를 통해서 이 시대 여성의 이상적인 모습은 바로 아름답고 젊고 날씬한 모습이라는 것을 우리는 쉽게 알 수가 있다. 이러한 이상적인 여성들은 어떻게 표현되는가? 소비자가 발달된 기술에 의해서 만들어지는 완벽한 상품을 원하는 것처럼 여성의 아름다움도 완벽함에 그 토대를 두고 있다 광고의 여성주인공의 얼굴은 주름살, 흠, 점, 땀구멍도 없는 가면같은 얼굴이다. 한때 "여성이여 잠꾸러기가 됩시다!" 라는 화장품 광고가 유행한 적이 있었다. 이상적인 얼굴을 가지기 위해서는 잠꾸러기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무슨의미인가? 여성은 인간적인 잠재력, 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잠을 자지 않고 노력하기보다는 잠을 충분히 잠으로서 아름다워지는 것이 훨씬 보상이 많으며 바람직하다는 것이다. 또 다른 한 광고는 한 젊은 여성이 승용차 안에서 예쁜 모습으로 잠을 자고 있다.
그 뒤에 트럭을 몰고 오던 한 남성이 자신의 진행방향을 방해하고 있는 앞의 승용차를 발견하고는 화가 나서 차를 세우고, 항의하려는 자세로 거칠게 앞으로 다가간다. 그러나 차창안으로 보이는 아름다운 여성의 모습을 보고는 그만 기분이 좋아져서 환한 표정이 되어, "앗! 미인이시군요!" 라고 감탄한다. 여성은 미인이기만 하면 모든 자원을 가진 남성들을 감동시킬 수 있는 힘을 가질 수가 있다. 그러면 자신의 어떤 잘못이나 몰염치한 행동도 문제가 되지 않을 뿐더러 여성의 모든 소망을 손쉽게 달성할 수 있다는 의미를 던져 주고 있다. 여성이 미인이 된다는 것은 생존의 전쟁터에서 최고의 무기를 가지는 것이며, 권력과 교환될 수 있는 고가의 화폐를 소유하는 것이라고 가르쳐 주고 있다. 그것은 변함없이 "잠자는 공주"는 여성의 영원한 이상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려는 것이다. 다음에는 마른 여성에 대한 일반적인 가치이다. 이것은 뚱뚱한 여성에 대한 경시와 연결된다. 여성이 뚱뚱하다는 것은 타인의 모욕과 조롱거리가 되며 코메디의 소재가 되고 있다. 여성의 시대적 소명은 바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레포트 잘 썼습니당 ㅋ 수고염
  • j***
    (2009.11.27 23:16:18)
회원 추천자료
  • [졸업][인터넷마케팅]인터넷상에서의 인터넷 마케팅에 대한 연구
  • 역할 창조제6절 사이버 마케팅의 효과적 전개제7절 효과적인 사이버 마케팅 사례들1. 광고를 통한 유저 트래픽 제고방안 2. 참여기회를 제공하는 컨텐츠3. 재방문을 유도하는 고급정보들4. 유저의 정보를 파악하는 피드백 기능5. 일 대 일 맞춤형 정보 서비스 제공제3장 연구의 내용제1절 실증적 연구방법1. 연구대상과 검사도구2. 자료분석방법 및 조사시기 제2절 설문지 구성 제4장 연구 결과의 분석 제1절 인구통계학적 분석 제2절 구매 행태

  • [지방행정] 주민자치센터의 현황과 활성화방안에 관한연구
  • 역할을 분담하면서 더불어 살아가는 집단’으로 정의할 수 있다.이러한 커뮤니티센터는 대체로 주민들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문화 및 취미교실을 제공하는 문화여가기능, 민주시민으로서 덕목과 소양을 길러주는 시민교육기능, 주민의 생활과 삶에 필요한 각종 지역 정보를 제공해 주는 정보교류기능, 생활에 필요한 물품과 서비스를 생산교환하는 협동경제기능, 지역의 여러 현안문제를 토론하고 주민들의 모아진 의견을 지방정부에 전달하는 매

  • 특정 소비재 제품의 소비자의사결정과정(서울우유,제주항공,박카스,노스페이스,미니컨트리맨),소비자행동론
  • 다양한 광고 모델을 이용해 수요층을 확대함으로써 특정 연령에 구애 받지 않는 유일한 브랜드이다. 미니 컨트리맨의 경우를 살펴보면, 일반적으로 자동차는 고관여 제품이다. 그 중에서 BMW의 MINI시리즈는 제품의 기능적인 가치보다 상징적인 가치를 더 고려하는 소비자를 타겟으로 하여 상징성이 두드러진 브랜드로서 차별화 마케팅 전략이 일관성으로 잘 구축된 사례이다. 이러한 MINI 시리즈 중에서도 가장 최근에 런칭한컨트리맨을 선정하였다. 이

  • [여성단체][여성정책]여성단체의 역할, 여성단체의 교육, 여성단체와 여성정책, 여성단체와 여성관련 대안예산, 여성단체와 정보화사업, 여성단체와 홈페이지운영원칙, 여성단체와 민족주의계 여성단체운동 분석
  • 여성단체운동 분석Ⅰ. 서론Ⅱ. 여성단체의 역할1. 여성단체의 역할은 정기적, 지속적인 평가와 제안들은 여성정책의 ‘목표로서의 성평등’과 ‘전략으로서의 성주류화’가 높은 정치적 의제로 유지시키는 일이다2. 여성정책의 주류화를 위한 정책수립, 수행, 평가 등의 전 과정에의 성공적 개입과 결과를 위한 보다 다양하고 정교한 전략을 개발하는 일이다3. 시의 예산분석을 보다 정교화시키는 것이 필요하다4. 타 지방정부의 성공적 모델을 연

  • [국제경영] 속옷산업 `남영L&F`의 해외진출전략
  • 광고모델을 하고 있다. 여기에 현재 불고 있는 몸짱 열풍 현상을 더하면 여성이 얼마나 자신의 신체를 아름답게 보이고 싶어하는가를 충분히 짐작할 수 있다.우리 조는 최근에 불고 있는 몸짱에 대한 관심과 여성 패션에 관해 이야기를 하다 이들 둘 간의 상관관계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생각해보게 되었다. 몸매를 예쁘게 하기 위해 열심히 운동을 하고, 동양여성의 퍼진 엉덩이와 빈약한 가슴을 위해선 속옷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데 동의하고 이것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