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품질관리]6시그마의 이해(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8 / 2019.12.24
- 4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6시그마란 고객의 요구(Customer Requirements)를 명확히 이해하고 이에 대응하는 기업의 모든 활동을 TOP-DOWN시각에서 합리적인 전사표준을 통해 측정/평가한후 도출되는 문제점 및 개선사항에 대해 개선프로세스에 따라 TFT(Task Force Team)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함으로써 총체적 고객만족을 구현하는데 궁극적인 목적을 두는 활동입니다. 본 프리젠테이션은 품질관리의 교과서라고 할 수 있는 6시그마에 대한 포괄적인 내용을 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6시그마란 무엇인가?
2. 개선팀의 역할
- 챔피언
- Master Black Belt
- Black Belt
- 팀원
3. 개선의 접근방법
- 비용/효과분석의 포인트
- 비용/효과분석 사례
- DMAIC Cycle
- Motorola Six Step Six Sigma
- GE의 12+2 Step
- 프로젝트 수행절차
- 프로젝트 활동
4. DMAIC 방법론
- 정의(Define)
- 측정(Measure)
- 분석(Analyze)
- 개선(Improve)
- 관리(Control)
- 본문내용
-
6 Sigma 활동은 고객의 요구(Customer Requirements)를 명확히 이해하고 이에 대응하는 기업의 모든 활동을 TOP-DOWN시각에서 합리적인 전사표준을 통해 측정/평가한후 도출되는 문제점 및 개선사항에 대해 개선프로세스에 따라 TFT(Task Force Team)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함으로써 총체적 고객만족을 구현하는데 궁극적인 목적을 둔다.
개선팀의 역할
챔피언의 역할 (Champion’s Role)
프로젝트팀에 전략적 방향을 제시.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을 점검.
- 업무시간의 일정부분(10% 정도)을 투자.
Black Belt와 팀원들에게 동기를 부여.
팀 자원의 효율적인 활용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결과에 따른 인센티브.
예측하지 못한, 극복하지 못할 사건이 생길 경우, 팀의 활동을 재조정.
최고경영층과 경영 위원회에 진행사항을 보고.
MBB의 역할 (Master Black belt Roles)
개선팀을 지원.
팀원은 아니나, 여러팀을 지원하는 전문가.
기술적 도구, 프로세스 개선방법, 개념에 대한 지원 및 훈련과 팀 활동의 과제를 제시.
BB의 역할 (Black belt Roles)
팀활동의 조정
- 팀의 목표와 계획을 관찰
- 팀의 실제 작업을 관찰
- 일정계획과 관리적 임무를 관리
- 필요한 변화를 예측 하고 대응
- 팀활동 전개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육성, 조직에 팀활동 경과를 전파
- 팀의 의견을 전파
- 팀과 조직간의 의사소통 채널팀에 참여
- 지식과 전문성을 활용함
- 다른 팀원의 의견을 듣고 자신에게 유익한 것을 습득함
- 팀의 목적과 성공을 책임짐
- 팀이 제대로 작업할 수 있도록 함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