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리니지 엔씨소프트사의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연세대학교 경영학부 마케팅 팀프로젝트 프리젠테이션입니다.
리니지를 연상시키는 비주얼한 템플릿의 사용으로 발표효과를 극대화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온라인 게임이란?

2. 엔씨소프트 소개

3. 엔씨소프트의 성공요인

4. 엔씨소프트 전략적 제휴 및 해외진출

5. 엔씨소프트 마케팅 전략

6. 엔씨소프트의 문제점

7. 엔씨소프트 향후 추진 전략
본문내용
<개 요>
이번 조사의 목적은 게임시장의 산업구조분석을 통해 NC소프트만의 성공적인 경쟁전략과 핵심역량을 알아보고 90%의 매출을 올리고있는 ‘리니지’의 e-Business Model을 분석하여 향후 추진전략에 대해 조사해 보고자 한다
〈온라인 게임〉
온라인 게임이란?
NC 소프트가 온라인 게임을 선택한이유
NC 소프트 소개
회사 소개
시대적 환경요인〉
98년 이후부터 PC방 산업이 활성화
젊은층의 개인적인 욕구를 게임으로 해소
정부의 IT산업 적극지원
프로게이머의 출현으로 인한 게임 활성화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피피티 자료 만들때 짜집기해서 잘씀
  • 58897***
    (2021.05.20 22:11:42)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블리자드 성공요인과 전략
  • 마케팅신규유저-신흥시장(중국, 아시아, 중남미)에 대한 공격적 마케팅2 다양한 전략 제시1. W+T 경쟁업체간 인력 스카우트인지도 높은 타사의 제품군의 흡수, 경쟁업체 통합, 합병시스템개발 방법론의 개발, 활용(판매)게임의 순기능 역할이 강화된 컨버전스 제품 출시(영어 교육 기능)과금 체계의 혁신2. W+O 제품 플랫폼의 다양화(수익 구조의 다양화)신규 고객의 유인을 위한 기존 제품의 유기성 강조스토리 라인 이해 전략 구축E-Sports에 대한

  • [국제경영] 온라인게임 CCR의 중국진출사례
  • 성공적으로 진입하고 있다. 01년 12일 개막한 도쿄게임쇼에 맞춰 일본 내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 ꡐ포트리스2 블루ꡑ는 14일까지 개최된 전시회 기간 동안 2만5000여명의 관람객이 부스를 참관하는 등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 냈다. 또 행사 기간 중 일본의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사이트 ꡐ벡터(www.vector.co.jp)ꡑ에서 다운로드 순위 2위에 랭크되는 등, 일본 게이머들 사이에 ꡐ포트리스2 블루ꡑ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도쿄게임쇼장에 설치된 ꡐ포트리스2 블루

  • [전략경영] NHN(네이버) 수익전략분석- 다음과 비교
  • 성공에 이어 중국과 동남아 시장에서도 약진을 거듭하고 있다.대상기업 분석; NHN■ 기업개요- 상호 : 엔에이치엔(주)- 공동대표 : 이해진 / 김범수- 설립일 : 1999년 6월 2일(1)회사의 설립 목적컴퓨터 및 통신기기를 이용한 정보자료처리 및 정보통신서비스업시스템통합구축서비스의 판매업소프트웨어의 개발, 판매, 임대업정보처리 기술에 관한 전문적서비스고도정보통신서비스업광고대행업여론조사 및 리서치업부동산임대업전자상거래 및

  • [온라인게임산업] 중국인터넷게임시장의 한류열풍
  •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등과 같은 많은 게임이 중국에 진출했다. 이러한 국내 여러 게임의 진출과 성공으로 중국 내에서의 한류는 드라마와 같은 장르의 편중으로부터 벗어나 다각화를 꾀할 수 있었다. 또한 단기적으로는 한국 이미지의 긍정적 제고에 도움을 주었고, 이를 통하여 장기적으로 한국의 대외신인도 상승, 한국 대중문화의 세계화, 한류의 범세계적 문화콘텐츠로의 도약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중국에서의 한류의 성공

  • [국제경영] 한국기업의 대일 진출사례
  • 엔씨소프트의 역사는 한국 온라인게임의 역사이기도 하다. 1997년 창립 이 후 엔씨소프트는 온라인게임 시장을 개척하고 대중화 시대를 열었으며 새 로운 문화 현 상을 만들어내며 세계인의 주목을 받았다. 지난 98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전 세계적으로 동시 접속자 수 30만 명 이상을 기 록하고 있는 리니지는 우리나라 뿐 아니라 대만, 미국, 일본, 중국 등 세계 각 지역에 진출하며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인터넷 컨텐츠로 손꼽히고 있 다. 뿐만 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