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조사] [마케팅]사례분석_교촌치킨 마케팅전략 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7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서비스마케팅 수업때 발표하여 교수님과 학생들에게 좋은 평가(A)를 받았던 팀프로젝트 프리젠테이션입니다.
차별화된 치킨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교촌치킨 마케팅에 대한 모든것을 담았습니다. 내용뿐만 아니라 비주얼한 화면구성과 교촌을 연상시키는 템플릿으로 전달효과 또한 극대화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교촌치킨 소개

2. 치킨점 환경분석

3. 치킨점 시장조사

4. 자사분석

5. 경쟁사분석

6. STP분석

7. SWOT분석

8. 4P MIX

9. 마케팅전략
1) 시장세분화
2) 타겟팅
3) 포지셔링
4) 4P전략

10. 기대효과
본문내용
교촌소개

교촌의 의미
-교촌은 “향교가 있는 시골” 이라는 뜻으로 교동 또는 교리라 불리우며 우리나라의 모든 시골을 상징
교촌의 가족은 시골의 자연 풍경과 서정적인 면을 살려 자연을 가꾸고 살리는 환경친화를 도모한다는 의미가 있다

교촌의 3대 선언
1) 치킨의 고급화
2) 치킨의 전문화
3) 치킨의 차별화

교촌연혁
1991년 3월 1호점 개설
1995년 8월 회사설립
1997년 10월 센츄리 유통 설립
2001년 6월 200호점 개설
2002년 11월 법인명 교촌 F&B로 변경
2003년 12월 1000호점 돌파

<중략>

4PMIX

PRODUCT(상품)
-여성들을 위한 다이어트 치킨개발
(지방,열량이 낮은 닭가슴살로 만듦)
-세트메뉴 개발
Ex)man’s set- 치킨& 맥주
woman’s set- 다이어트 치킨& 샐러드
children’s set- 치킨& 장난감
combo set- 핫치킨+기존치킨

Price(가격)
-고가전략 유지
-set 메뉴시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
-할인쿠폰
-마일리즈 카드 발급
Place(유통)
-인구유동이 많은 지역에 대형 매장설립
-전국단일주문 전화
-인터넷 주문

Promotion(홍보)
TV 광고
신상품 개발시 무료 시식회
이벤트
(SET메뉴 구입시 행운권 증정)
인터넷 배너 광고
헤어샾,화장품,잡지사 와의 연계
(할인쿠폰,무료쿠폰 증정)
-PPL광고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전문자료는 못되며, 학생들 수준보다도 다소 낮은 수준이며, 조잡함.
  • roya***
    (2007.08.01 17:33:00)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BBQ의 브랜드 세계화 방안-맥도날드 Franchising 성공 전략을 통한 BBQ의 새로운 세계화 전략 제시
  • 교촌치킨 같은 경우에는 국내에서 1위 자리를 두고 BBQ와 박빙의 승부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BBQ가 교촌치킨 과의 경쟁에서 확실하게 우위를 선점하지 못한다면, 세계 시장으로의 진출, 세계 대표의 프랜차이즈 업체가 되는 행보에는 차질이 생길 것으로 보인다. 본 조사를 통해서, BBQ의 국내 1위 브랜드 인지도 유지 및 세계적인 외식 브랜드 Mcdonld’s의 브랜드에 버금가는 프랜차이즈 업체로서의 전략 방안에 대해서 논하고자 한다. 앞에서 제시한 자료

  • [A+] 발로 뛰는 스타트업 총 요약 및 정리 중간+기말
  • 분석에 특화돼 있는 유료 사이트이다. 윈텔립스라는 사이트도 같이 운영하고있는데 이 사이트는 특허 관련 프리미엄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허에 대한 전문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인투마크도 WIPS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이다. 이 사이트는 국내외 상표 조사와 관련된 유료 사이트이다.8. KISDI(정보통신정책연구원)- 정보통신 정책연구원, ICT 정책 동향 분석을 제공한다. 시장조사 시 무료로 제공되는 분야별 리포트를 활용할 수 있다.투자정보

  • [마케팅조사] [마케팅]사례조사_CJ주식회사 햇반의 마케팅전략분석 및 제안(A+리포트)
  • 마케팅으로 상당한 호응을 얻었음까르푸 상암점 더 높은 곳을 향하여한 개를 더 파는 것과한 명의 고객을 더 만드는 것싸움의 본질은 SHARE가 아니라 BRAND 입니다Leader는 달라야 합니다.제품적편익소비자가치Relavance를 확고히 하여장기적이고 공허하지 않는 메시지가 필요조사 방법1. 자료 수집 방법 : ①설문지를 통한 조사②msn 조사2. 언 제 : 2005년 05월 05일3. 어디서 : 이마트 (창동)까르프(상암)4. 조사대상 :

  • [경영과의사결정] [기업분석]사례조사_레인콤 아이리버의 현황 및 마케팅전략(A+리포트)
  • 마케팅 –디자인의 고급화와 브랜드의 세계화를 통한 월드마케팅최고의 기술력으로 제품의 계속적 개발인터넷을 통한 효과적인 광고마케팅전략시장분석급속하게 발전하는 디지털제품인터넷의 일반화와 보급으로 시장이 10대에서 40대까지 넓어졌다.-> 쉽게 mp3를 접할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제품이 필요하다.디지털 컨퍼전스시대에는 한가지의 컨텐츠로는 성공할수 없다.-> 다기능, 다각화고도의 기술력으로신제품의 개발 필수적디지털음악

  • [e비즈니스] [마케팅]사례조사_삼성몰 eCRM 구축전략 분석(A+리포트)
  • 삼성몰 eCRM 사례분석 Agenda온라인 쇼핑몰 CRM 현황삼성몰 분석 eCRM 구축 배경 삼성몰 분석 eCRM 구축 과정삼성몰 분석 eCRM 구축 효과 기회 요소1. 온라인 쇼핑몰의 CRM소비자 층의 급격한 성장과 소비행태변화인터넷을 통한 쇼핑정보 습득인터넷을 통한 상품구매공동구매 등 신 서비스 등장가격만이 온라인 쇼핑몰의 경쟁력요인 아님우수고객은 삼성몰과 같은 브랜드 가치와 품질에 더 비중을 둠온라인 고객관리 마케팅 전략의 수립/활용이 상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