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조사] [마케팅]사례분석_교촌치킨 마케팅전략 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7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서비스마케팅 수업때 발표하여 교수님과 학생들에게 좋은 평가(A)를 받았던 팀프로젝트 프리젠테이션입니다.
차별화된 치킨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교촌치킨 마케팅에 대한 모든것을 담았습니다. 내용뿐만 아니라 비주얼한 화면구성과 교촌을 연상시키는 템플릿으로 전달효과 또한 극대화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교촌치킨 소개
2. 치킨점 환경분석
3. 치킨점 시장조사
4. 자사분석
5. 경쟁사분석
6. STP분석
7. SWOT분석
8. 4P MIX
9. 마케팅전략
1) 시장세분화
2) 타겟팅
3) 포지셔링
4) 4P전략
10. 기대효과
- 본문내용
-
교촌소개
교촌의 의미
-교촌은 “향교가 있는 시골” 이라는 뜻으로 교동 또는 교리라 불리우며 우리나라의 모든 시골을 상징
교촌의 가족은 시골의 자연 풍경과 서정적인 면을 살려 자연을 가꾸고 살리는 환경친화를 도모한다는 의미가 있다
교촌의 3대 선언
1) 치킨의 고급화
2) 치킨의 전문화
3) 치킨의 차별화
교촌연혁
1991년 3월 1호점 개설
1995년 8월 회사설립
1997년 10월 센츄리 유통 설립
2001년 6월 200호점 개설
2002년 11월 법인명 교촌 F&B로 변경
2003년 12월 1000호점 돌파
<중략>
4PMIX
PRODUCT(상품)
-여성들을 위한 다이어트 치킨개발
(지방,열량이 낮은 닭가슴살로 만듦)
-세트메뉴 개발
Ex)man’s set- 치킨& 맥주
woman’s set- 다이어트 치킨& 샐러드
children’s set- 치킨& 장난감
combo set- 핫치킨+기존치킨
Price(가격)
-고가전략 유지
-set 메뉴시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
-할인쿠폰
-마일리즈 카드 발급
Place(유통)
-인구유동이 많은 지역에 대형 매장설립
-전국단일주문 전화
-인터넷 주문
Promotion(홍보)
TV 광고
신상품 개발시 무료 시식회
이벤트
(SET메뉴 구입시 행운권 증정)
인터넷 배너 광고
헤어샾,화장품,잡지사 와의 연계
(할인쿠폰,무료쿠폰 증정)
-PPL광고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전문자료는 못되며, 학생들 수준보다도 다소 낮은 수준이며, 조잡함.
- roya***
(2007.08.01 17:33: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 [외식경영컨설팅] 제너시스 비비큐 성장전략
- [글로벌 유통] 글로벌 마케팅 유통 성공 전략(금호 타이어, DHL)에 대한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물 절약을 위한 수도 절수 장치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