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론] [창업론]소자본 판매/서비스업 창업전략(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7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창업론 과제로 발표하여 교수님과 학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던 팀프로젝트 프리젠테이션입니다.
틈새시장 진입을 위한 판매/서비스업 창업시 고려해야할 사항, 꼼꼼한 준비사항과 시장조사, 마케팅전략 및 고객관리등 소자본창업의 모든것을 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판매 · 서비스업 창업 현황
2. 판매 · 서비스업 영업 및 매장관리
3. 판매 · 서비스업 마케팅 전략
4. 판매 · 서비스업 유망업종
- 본문내용
-
판매 · 서비스업 창업 현황
판매업 - 할인점, 편의점 등 일반유통과 생활지원 유통업 강세
판매업의 경우 올 하반기는 할인점, 편의점 등 일반유통과 생활지원 유통업이 강세를 나타낼 것으로 전망되며 저가 또는 실속형의 안정적이고 생활밀착형 업종이 그 중심이 될 것이다.
소비자의 구매의욕을 앞세운 체험형 셀프 업종과 웰빙 트렌드에 맞춘 향균, 살균과 같은 건강관련 무점포 업종은 지속적인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유기농산물 전문점과 건강기능 식품시장은 브랜드의 충성도에 따라 소비의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한편 셀프 다이어트방의 경우는 20~30대 여성을 타깃으로 성장세를 계속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며 저가의 상품 공급보다는 서비스의 질을 높여 단골 고객을 확보하는데 초점을 둬야 한다.
또한 화장품, 액세서리 시장은 남성들의 선호와 소비가 늘면서 성장을 거듭하리란 분석이며, 의류의 경우는 불경기 지속화로 이월상품 및 초저가 흐름이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경기상황과 시기를 막론하고 엔젤과 뷰티업종은 성공창업 키워드가 될 가능성이 높다.
이외에 천연화장품 전문점, 맞춤향기 관리업, 유기농산물 전문점, 가격파괴 생활용품 전문점, 반찬 전문점, 초저가 화장품 판매업 등이 주목할 만하다.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