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론] [창업론]소자본 판매/서비스업 창업전략(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창업론 과제로 발표하여 교수님과 학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던 팀프로젝트 프리젠테이션입니다.
틈새시장 진입을 위한 판매/서비스업 창업시 고려해야할 사항, 꼼꼼한 준비사항과 시장조사, 마케팅전략 및 고객관리등 소자본창업의 모든것을 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판매 · 서비스업 창업 현황

2. 판매 · 서비스업 영업 및 매장관리

3. 판매 · 서비스업 마케팅 전략

4. 판매 · 서비스업 유망업종
본문내용
판매 · 서비스업 창업 현황
판매업 - 할인점, 편의점 등 일반유통과 생활지원 유통업 강세
판매업의 경우 올 하반기는 할인점, 편의점 등 일반유통과 생활지원 유통업이 강세를 나타낼 것으로 전망되며 저가 또는 실속형의 안정적이고 생활밀착형 업종이 그 중심이 될 것이다.
소비자의 구매의욕을 앞세운 체험형 셀프 업종과 웰빙 트렌드에 맞춘 향균, 살균과 같은 건강관련 무점포 업종은 지속적인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유기농산물 전문점과 건강기능 식품시장은 브랜드의 충성도에 따라 소비의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한편 셀프 다이어트방의 경우는 20~30대 여성을 타깃으로 성장세를 계속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며 저가의 상품 공급보다는 서비스의 질을 높여 단골 고객을 확보하는데 초점을 둬야 한다.
또한 화장품, 액세서리 시장은 남성들의 선호와 소비가 늘면서 성장을 거듭하리란 분석이며, 의류의 경우는 불경기 지속화로 이월상품 및 초저가 흐름이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경기상황과 시기를 막론하고 엔젤과 뷰티업종은 성공창업 키워드가 될 가능성이 높다.
이외에 천연화장품 전문점, 맞춤향기 관리업, 유기농산물 전문점, 가격파괴 생활용품 전문점, 반찬 전문점, 초저가 화장품 판매업 등이 주목할 만하다.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론시민의 교양책을 지키려는 고양이협상의 전략당신 인생의 이야기넛지(Nudge)당신에게 남은 찬스가 많지 않다연금술사당신은 아무일 없던 사람보다 강합니다가르시아 장군에게 보내는 편지머니볼자본주의 사용설명서도산 안창호부의 추월차선국화와 칼답을 내는 조직광장만만하게 보이지 않는 대화법해킹사회날씨가 좋으면 찾아 가겠어요건축재료의 새로운 사고이기적 유전자천개의 찬란한 태양관계의 물리학심플하게 산다너는

  • [인적자원관리] 현대백화점과 삼성테스코 홈플러스간의 교육제도 비교
  • 론,        식품머천다이징,유통법률,유통학개론,판매촉진론,패션머천다이징  Cyber교육:유통영어,유통정보시스템,전자상거래,CRM/One-to-One  졸업논문 작성4) 교육평가  성적관리: 각 과목 100점 만점(필기 50%, 출석 30%, 과제성적 20%)   - 성적산출: 담당교수와 교무처 협의 후 결정   - 성적평가 후 개별공지 (F학점은 낙제)    ① A+ :100~95점        ⑤ C+ : 79~75점     ② A : 94~90점        ⑥ C : 74

  • [조직개발] 효성의 혁신경영과 조직개발
  • 론66 에어백용 원사개발. 타이어보강재PU 울산공장 ISO/TS 16949:2002 인증 획득중국 청도에 효성강공선청도유한공사 설립중국 하북성에 보정효성천위변압기유한공사 설립수입자동차 판매법인 더클래스효성(주) 설립온장고용 PET병 개발은섬유 마이판 매직실버 개발중국 광동성에 효성광동안륜유한공사 설립중국 절강성에 효성박막(가흥)유한공사 설립2004년 용연공장 TPA PU ISO 14001인증획득구미1공장 나이론필름 공장 증설중국 보정 배전변압기 공

  • 취업성공전략 2019~2020 2학기 중간,기말 최신화 (윤xx교수님 대본)
  • 전략 아닙니까? 그래서 실천, 두 번째는 나부터 변화하는데 내가 기초적이고 쉽고 작은 것부터 지금 당장 오늘부터 실천했을 때11400:24:57,145 > 00:25:20,209여러분은 성공에 성공할 수 있다. 세 번째는 다 함께 차.차.차. 이것만 나오면 제가 삼행시를 이야기 안 할 수 없어요.11500:25:20,219 > 00:25:31,088제가 학교 처음 왔을 때 1학년 수업에 교양과목 창업미리보기라는 수업이 있었어요. 기업가 정신이라든지 제가 CEO를 하다 보니까11600:25:31,098 > 00:25:47,

  • 세스코 CESCO 브랜드분석과 세스코 마케팅전략 분석및 세스코 경영전략과 향후나아가야할 방향,느낀점
  • 전략」, emars, 2005☞ 편집부, 「2005년 7월 나의 사업이야기 - 세스코편」, 매경이코노미 , 2005☞ 맹명관,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비전코리아, 2005☞ 김영한, 「실전마케팅 플래닝」, 거름, 2005☞ 유필화, 「현대 마케팅론」, 박영사, 2009 ☞ 변명식. 이영철. 한규철 공저, 「마케팅」, 범한도서, 2008☞ 김화식 (2007), 「세스코의 성공요인 분석」, p.10☞ 이명호 외, 「경영학으로의 초대 (제2판)」, 박영사, 2004☞ 전찬혁, 「3D 업종을 첨단 기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