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의사결정] [e비즈니스]사례조사_디지털케이블 TV의 양방향 서비스 추진 전략(CJ인터넷)-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e비즈니스수업 기말 팀프로젝트 주제발표로 교수님과 학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던 프리젠테이션입니다.
조원들의 인터넷방송과 CJ인터넷에 대한 풍부한 자료수집과 시장조사 및 사업전략, 마케팅전략 분석을 통한 대안 마련과 함께 CJ인터넷을 연상시키는 화면구성과 비주얼한 템플릿으로 발표효과를 극대화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소개
1) 디지털 방송 서비스의 유형
2) 디지털 방송 서비스 산업 환경
3) 디지털 케이블 방송의 단계별 전략
4) 디지털 케이블 가입 요인과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2. VOD서비스
1) VOD서비스 유형
2) 유형별 VOD 서비스의 장단점

3. 양방향 서비스
1) 양방향 서비스 유형
2) 소비자 Needs & 수용도 요인
(1) 소비자 선호도
(2) Interactivity 적응도

4. 경쟁매체 환경 요인

5. CJ 케이블넷의 양방향 서비스
1) Concept 및 현황
2) 소비자 반응

6. 양방향 서비스에 대한 전략적 고려 사항
1) 가입자규모와의 관계
2) 전략적 의미
3) 소비자 측면
4) 향후 확장성

7. 단계별 양방향 서비스 방향

8.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제언
본문내용
- 본문中 -
* 경쟁매체 환경요인
PC라는 강력한 대체재가 있는 상황에서 ITV 서비스는 PC/인터넷 서비스의 또 다른 변형이 아니며, 사용의 편의성, 간편성 등에서 PC보다 TV가 일정한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함
또한 디지털 케이블안에서의 데이터 방송은 향후 모바일, IP-TV와의 관계에 대한 고려도 필요함
* 양방향 서비스 : 소비자선호도
데이터 방송의 세부적인 서비스 유형별 수용도를 살펴보면, 요리, 부동산, 영화 등과 같은 기본적인 정보와 배달 서비스, T-Bank 서비스 등의 서비스에 대한 Needs가 있음. 반면, T-commerce, 게임 등에 대한 Need는 크지 않은 편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통계자료, 그래프, 테이블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네이버 일본시장 진출전략
  • 전략 1) NAVER의 강점, 검색 서비스2) 지식iN 3) 개인형 맞춤 서비스와 특화된 서비스로 승부 4) NAVER 지도 검색 서비스 VS Yahoo 거기! 비교5) 어린이 인터넷 이용자를 위한 쥬니어 네이버6) 일본 한게임을 활용한 NAVER의 일본 검색 시장 진출7) 해피빈을 활용한 NAVER의 일본 검색 시장 진출7. 결 론 8. 참고자료 9. 최종 리포트 Green Window의 목소리 1. 비즈니스 분야 및 브랜드 선정 배경1) 비즈니스 분야 선정 배경요즘 디지털 유목민, 웹 2.0과 같은 신종 용어

  • [졸업] IPTV 경쟁전략분석 및 비즈니스모델에 관한 연구
  • 경영대학원마케팅 전공이 창 규국문 요약 : 본 연구는 방송과 통신의 융합서비스인 IPTV 의 비즈니스 모델을 알아볼 수 있는연구로서 IPTV 산업구조의 변화에 따른 경쟁전략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해외 사례를 통하여 국내IPTV 사업 활성화에 대한 마케팅전략을 도출하는 것이다. 끝으로 본 연구가 IPTV 의 사업적인관점에서 진행되었다는 한계와 함께 향후에는 제도, 규제와 함께 유, 무선 통신을 이용한 TV 의활성화를 위한 다차원적 접근이 필요할 것

  • [언론학원론] 신문
  • 인터넷 신문의 미래 67Ⅲ 결론 69Ⅳ 부록 70참고문헌 72Ⅰ. 서론현대 사회에서는 수많은 매체들이 범람하고 있다.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가상공간의 등장과 IT 기술의 발전은 신문, TV, 라디오라는 한정된 대중 매체를 넘어 쌍방향 케이블 TV, 문자 다중 방

  • [디지털콘텐츠] 콘텐츠 유형별 저작권 문제와 주요사건
  • 사례4.출판물 콘텐츠1)출판물 콘텐츠의 저작권법2)출판물 콘텐츠 저작권 침해 사례5.사이트 운영자의 저작권 침해 방조 논란1)사례Ⅲ.결론Ⅳ.참고문헌Ⅰ.서론디지털 콘텐츠 『 콘텐츠 유형별 저작권 문제와 주요사건』 국내 콘텐츠산업은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미디어의 출현으로 새로운 비즈니스가 결합되면서 발 빠른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e-business의 출현으로 다양한 신규시장이 창출되고 있으며 국내시장규모는 점차

  • [A+레포트]우리나라 스마트TV의 확산을 위한 글로벌 시장진출 발전전략
  • TV’와 ‘애플TV’를 공개하였으며,국내의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주요 TV 제조사 역시 스마트TV사업을 추진하고 있다.현재 전 세계 TV의 40% 이상은 삼성과 LG에 의해 판매되고 있다. 따라서 스마트TV 역시 한국의 TV 제조업체 위주로 이루어질 수 있는 역량이 충분해 보인다. 세계 최고 경쟁력의 TV 기술, 고도화된 인터넷 인프라, 새로운 서비스에 적극적인 국내 사용자, 세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한 한류 콘텐츠 등을 고려해볼때 한국의 스마트TV 산업은 충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