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e비지니스]스팸이 인터넷산업에 미치는 영향 분석-Daum E-mail을 중심으로(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7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e비즈니스수업 기말 팀프로젝트 주제발표로 교수님과 학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던 프리젠테이션입니다.
조원들의 스팸메일에 대한 풍부한 자료수집과 고객설문, 분석을 통한 대안 마련과 함께 다음(Daum)을 연상시키는 화면구성과 비주얼한 템플릿으로 발표효과를 극대화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스팸메일이 인터넷 산업에 미치는 영향
1) 스팸메일의 최근경향
2) 스팸메일 증가의 원인
3) 스팸메일이 산업에 미치는 영향
(1) e-Mail 마케팅 환경의 악화
(2) 인터넷 산업 전체의 불필요한 비용 증가
(3) 사회적 비용의 증가

2. 스팸메일에 대한 대응책 –다음커뮤니케이션의 경우
1) 온라인 우표제 (IP실명제)
2) 스팸메일 차단 (Filtering & Blocking)
3) 스팸제로 시스템 (사용자 중심의 스팸차단 기능)
4) 스팸메일 발송 차단
5) 스팸메일 신고센터의 운영

3. e-Mail 마케팅의 발전 방향
1) 효과적인 e-Mail 마케팅 전개를 위한 전제조건
2) e-Mail 마케팅의 장점
3) 현재 e-Mail 마케팅의 문제점
4) e-Mail 마케팅의 발전방향

본문내용
- 본문中 -

* 스팸메일 증가의 원인
-. 스팸메일 발송을 위한 프로그램 등은 저렴한 가격에 누구나 구입할 수 있으며,메일 발송량 증가에 따른 비용의 증가가 없음
-. 반면 메일서비스 업체와 이용자들은 스팸메일에 대한 처리비용을 스패머를 대신하여 지출
-. 스팸메일의 효율성은 매우 떨어지지만 대량 발송 시 얻는 이익이 발송 비용 및 사회적 처벌에 대한 기회비용을 충분히 초과할 수 있음
-. Ex. 스팸메일 4천만 통 발송 => 확인률 1% (40만 명) => 구매 전환 1% (4천 명) 객단가 1만원 가정 시 4천만원 매출

<중략>

* 관련 이미지화일, 통계/분석테이블 다수 수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프리챌` 성공적인 유료화서비스 전략
  • 인터넷 쇼핑시 주요 구매 상품으로는 도서/음반/비디오가 42.3%에 가전․전자제품이 26.0% 순으로 나타났다. 인터넷 쇼핑시 결제방법으로는 신용카드 51.4%가 제일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그 다음으로는 온라인 송금/계좌이체 48.3%, 인터넷 전용화폐 0.3%가 사용되고 있다. 2. 한국 네티즌들의 스타일 분석 2001년 9월 25일 국내 최고 포털 업체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이사 이재웅, www.daum.net)은 네티즌을 상대로 라이프 스타일을 조사한 결과, 네티즌이「인터

  • [마케팅이론]소셜네트워크의 급증과 프리첼의 성공전략
  • 인터넷 쇼핑시 주요 구매 상품으로는 도서/음반/비디오가 42.3%에 가전전자제품이 26.0% 순으로 나타났다. 인터넷 쇼핑시 결제방법으로는 신용카드 51.4%가 제일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그 다음으로는 온라인 송금/계좌이체 48.3%, 인터넷 전용화폐 0.3%가 사용되고 있다. 2. 한국 네티즌들의 스타일 분석 2001년 9월 25일 국내 최고 포털 업체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이사 이재웅, www.daum.net)은 네티즌을 상대로 라이프 스타일을 조사한 결과, 네티즌이「인터넷

  • [커뮤니케이션이론] 프리챌의 마케팅 전략
  • 인터넷 쇼핑시 주요 구매 상품으로는 도서/음반/비디오가 42.3%에 가전전자제품이 26.0% 순으로 나타났다. 인터넷 쇼핑시 결제방법으로는 신용카드 51.4%가 제일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그 다음으로는 온라인 송금/계좌이체 48.3%, 인터넷 전용화폐 0.3%가 사용되고 있다. 2. 한국 네티즌들의 스타일 분석 2001년 9월 25일 국내 최고 포털 업체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이사 이재웅, www.daum.net)은 네티즌을 상대로 라이프 스타일을 조사한 결과, 네티즌이「인터넷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포탈사이트 `다음` 경영전략분석
  • < 목 차 > 1. Daum의 프롤로그 1)다음의 의미 2)다음의 비전 3)다음의 연혁 4)다음의 사업현황 2. Daum의 비즈니스 모델 변천 1)웹에이전시, 웹호스팅 2)인터넷 포탈사이트 3. 포탈 사이트? 1)포탈 사이트의 의미적 종류 2)포탈 서비스의 진화 3)포탈 서비스의 경쟁시장 4. Daum의 영역을 초월한 경쟁시장 1)전통 포탈업체와의 경쟁 2)온라인 커뮤니티 업체와의 경쟁 3)인터넷 쇼핑 업체와의 경쟁 5. Daum의 마케팅 전략 1)개별 서비스를 위한 맞춤형 비즈니

  • 인터넷 마케팅 기법 정리
  • 미치는 영향 연구(4) 이메일마케팅1. 정의 및 특징네티즌의 온라인 상의 커뮤니케이션 도구인 이메일을 통해 광고주의 정보를 제공하고, 트래픽을 높이는 기법입니다. 기존 스팸 메일에 대한 부정적인 반응이 많이 있으나 아직 네티즌은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는 메일을 열어 보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기에 큰 효과를 거두기 위한 프로모션 등에 적합한 기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www.nisko.net/WebPromotion/internet03.asp?m=72. 활용 방법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