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조나단 스위프트의 걸리버 여행기 독서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요
2. 줄거리
3. 감상평
본문내용
우리들이 초등학교나 유치원을 다닐 때 부모님에 의해서 혹은 자의로 접하게 되는 동화책들이 있다. 그 중의 하나인『걸리버 여행기』는 아일랜드 작가인 조나단 스위프트에 의해서 쓰여졌다. 우리가 접했던 걸리버 여행기는 너나 할 것 없이 모두 어린이 동화용 요약 본이다. 원래의 걸리버 여행기는 지금까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읽은 것과는 내용이 거의 다르다. 무엇보다도 원작자인 조나단 스위프트는 당시 현실에 고뇌하면서 정치를 풍자하는 성인 소설로 걸리버 여행기를 썼다. 그런데 정확하고 구체적인 묘사로 경이로운 환상의 세계가 펼쳐지자, 어린이 독자들이 열광하기 시작하였고 이를 간파한 출판업자와 비평가들이 걸리버 여행기를 어린이 동화용으로 바꿔 낸 것이다. 1726년 런던에서 출판된 걸리버 여행기는 어느새 풍자와 비판의 정신을 살짝 걷어내고 자칫 오해할 수 있는 어린이용 판타지 소설로 바뀐 것이다. 당연히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소인국과 대인국 이야기만 나온다. 그것도 작은 나라에 가서 큰 사람 역할을 하면 세상 편하게 살 수 있으며, 큰 나라에 가서 작은 사람 역할을 하면 정말이지 세상을 지옥처럼 느끼며 살 수 있다는 고!
정 관념을 뿌리깊게 박아 주면서.. 걸리버는 각 나라를 여행하면서(처음에는 배를 타고 여행하다가 어찌어찌 하여 꼭 혼자만 그 '이상한 나라들'에 남게 된다.) 각 나라의 풍습과 그들과의 대화를 통해 현실 세상을 실랄하게 풍자한다. 그 풍자가 처음에는 좀 재밌고 이해하기 쉽게 쓰여져 있지만 뒤로 갈수록 날카롭고 또한 그 농도가 매우 짙어지며 풍자가 아니라 직접적인 비난조로 나가서 뒤로 갈수록 읽기가 힘들어진다. 그래서 아이들이 읽는 걸리버 여행기에는 소인국과 대인 국만 있고 뒤의 라퓨타와 가장 비난이 심한 휴이넘(말들의 나라)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asdasdasdasdas
  • 61480***
    (2017.05.22 14:51:25)
회원 추천자료
  • 걸리버 여행기 조나단 스위프트 독후감 감상문 서평!!!
  • 걸리버와 함께 떠나는 낯선 세계로의 여행은 가슴 설레게 하기에 충분한 것 같다. 아울러 아직까지 이 작품은 전 세계 아이들을 위한 소설로 남아있지만, 저자 조나단 스위프트(1667년~ 1745년)가 이 작품을 쓰게 된 의도 또한 궁금해지기도 했다. 일단 전체적으로 보면, “1부 소인국 ‘릴리퍼트’ 여행, 2부 거인국 ‘브롭딩낵’ 여행, 3부 ‘라퓨타, 바니발비, 그럽덥드립, 럭낵, 일본’ 여행, 4부 ‘휴넘국’ 여행”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장 익숙한

  • [걸리버여행기] 걸리버여행기 감상문
  • 여행기는 그의 작품 중에서 가장 흥미롭고 가장 날카로운 소설로 손꼽히고 있다. 벌써 그로부터 300여 년 가까이 지났지만 이 책이 우리에게 던지고 있는 풍자와 조소는 현대의 지도자층과 세인들에게 꼭 필요한 소리이다. 작가는 그 만큼 인간의 본성을 알고 있으며, 정치와 사회, 인간이 만들어낸 모든 조직의 섭리를 알고 있었다.한편, 걸리버 여행기만큼 이중적 목적의 독서대상이 되는 책도 드물 것이다. 어린아이들에겐 작가 조나단 스위프트의 세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98 교육부 정책 연구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프로그램 ) 1999. 2고려대학교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위원회98 교육부 정책 연구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프로그램 ) 1999. 2연구책임자 : 노명완 (고려대학교)공동연구원 : 박영목 (홍익대학교)박인기 (인천교육대학교)이인제 (한국교육과정평가원)협력연구원 : 고성욱 (서울교육대학교 부속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FILE:knd.hwp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