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 체력측정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순발력측정에 관한레포트입니다
본문내용
순발력

순발력의 정의 : 순간적으로 강한 힘을 발휘하여 달리고, 뛰고, 던지는 능력.


순발력측정의 예 : 제자리높이뛰기,제자리멀리뛰기,공던지기,50M달리기,계단오르기,각신전파워,자전거에으고메터법등이있다.

1.제자리높이뛰기: 측정하는양과 수직방향으로 뛰어올랐을때의 거리

준비와방법:

준비: 측정용지,색분필가루,막대자나줄자,벽면으로부터의20CM떨어진곳의평행직선(준비선)
<이때 측정용지는 높이1.5m ,넓이 0.5m 로한다>

방법:그림참고
점프후측정용지에 분필표시를낸후 한발은 벽에대고 반대발은 벽으로부터 20cm 떨어지게하여 직선에 외접해선후 한손을가능한높게위로 뻗어 손끝으로 표시한다.

츶정치의결정: 2회 실시하여 높은 쪽의 표시와 그냥 선채로 표시한 것 간의 수직거리를 잰다.
기록은 cm 다위로하고, cm 미만은 반올림 한다.

유의점:도움닫기를 하지않는다.


2.제자리멀리뛰기: 정해진 장소에서 앞을 향해 RSMD한 멀리뛰어 그도약거리를 힘의지표로하는 것

준비와 방법

준비:측정장소 - 모래밭이나 운동장 혹은 체육관에서실시 콘크리트바닥은 착지시 충격이크므로 피하도록한다

도약지점선 을 그어 도약할 자리를 만든다

측정용 줄자를 준비한다

방법: 그림참고
선을넘지않도록한다,팔,허리,다리의반동을주어 가능한전방으로 멀리뛴다.
측정치의결정:착지점의 발뒷꿈치의위치에서부터 시작점까지의 거리를잰다
기록은 cm 단위로, cm 미만은 반올림한다 2회실시하여 좋은쪽을택한다.

유의점: 도움닫기를 하지 않도록 한다.


3.공던지기:가능한 멀리 공을 던져 그에 대한 거리를 가지고 힘의지표로 삼는 것이다.

준비와 방법

준비:중학생이상은 핸드볼을 이용(초등학생은 소프트볼을 이용)
줄자 , 라인 카 , 직경 2m의 원을그리고 그 원의 중심으로부터 투구방향을향해 중심가이 30도가 되도록 직선을 2개 그어 그사이에 동심원추를 1m 간격으로 그린다.(그림참고)

방법: 던지기는 직경 2m의 원안에서 실시한다
원내에는 그림과 같이 스텝하여 던지는 것이 좋다
던지기중 또는 던지기후, 원을 밟거나 원으로부터 발이나오지않도록주의한다
던지기후에는 정지상태로 돌아와 원의 후반 부분에서 밖으로 나온다.


측정치의결정: 공이낙하한 지점으로부터 가장가까운 원추의 수치에의해 기록을 결정한다.
2회 실시하여 좋은쪽을 택한다.

유의점:공은 규젹에 맞으면 고무제품도 무방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육학] 체육측정평가fp
  • 평가는 종단적, 종합적인 가치판단이라 할 수 있다. ※Thorndike - “존재하는 모든 것은 양적으로 정향화 할 수 있기 때문에 존재하는 것은 모두 측정할 수 있다”3) 체력이란?체력에 대한 해석과 정의는 문화적 환경과 전문가의 입장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되고, 시대의 변화에 그 개념 역시 변화하고 있다. 일본의 체육측정분과위원회에서는 체력의 정의를『체력은 각 개인의 작업능력 및 저항력으로써 일상생활을 통하여 대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예

  • 체육측정평가의 특징 및 목적과 학생활동에 대한 동기화 부여 성장발달 파악, 지도자의 체육측정 평가, 계획, 관리, 준비사항, 유의사항 분석
  • Report( 체육측정평가의 특징 및 목적과 학생활동에 대한 동기화 부여 성장발달 파악, 지도자의 체육측정 평가, 계획, 관리, 준비사항, 유의사항 분석 )목 차1. 체육측정평가의 목적 21) 학생의 체육측정평가 목적 2(1) 학생활동에 대한 동기부여 2(2) 과학성 부여 2(3) 자신의 체력 파악 2(4) 성장발달 정도의 파악 2(5) 측정, 관리방법 파악 32) 지도자의체육 측정평가 목적 3(1) 체력 파악 3(2) 집단 편성 3(3) 성적평가 3(4) 지도자세 3(5) 연구자료 42. 체육

  • [체육교육학] 체육측정평가
  • 평가기준에 따른 분류 : 규준지향검사(NRT)-개인차를 변별하는데 주된 관심준거지향검사(CRT)-수업목표를 달성했는가를 체육교사가 알고자 할때 - 평가의 기능에 따른 분류 : 진단평가(수업초기 출발점 위치 파악), 형성평가(수업중간 문제점 파악과 피드백),총괄평가(수업 종기에 실시, 성취수준 평가5. 체육측정평가에서 최근 강조되고 잇는 것- 건강과 관련이 깊은 체력이 강조 : 건강관련체력, 운동관련체력, - 준거지향검사가 강조된다.(준거 달성

  • 유아체육놀이 프로그램개발 연구00
  • 체육의 신체 활동에 포함될 수 있다.2) 유아기 체육활동(1) 유아기 체육활동의 중요성유아기는 운동기능을 발달시키기 위한 이상적 시기이다. 유아기는 일생 중에서 가장 현저한 지능발달 결정적 시기이다. 유아기는 자아개념이 형성되기 시작하는 시기이다. 유아기의 체력 및 운동발달은 신체적, 정신적 건강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2) 유아체육의 목표① 대, 소근육의 발달을 촉진시키고 운동간의 협응력을 길러줌으로써 원활한 신체조정 능력을

  • 핸드볼 체육측정 - 측정 평가의 중요성
  • 핸드볼- 체육측정평가Park HaeMin목차1. 측정평가의 중요성2. 우수 선수선발을 위해서4. 핸드볼의 주요체력5. 주요 체력 측정방법6. 개인 생각3. 핸드볼이란?목차Park HaeMin측정평가란?과학적인 측정방법에 의해 체육이 지닌 요인을 객관적으로 검증1. 측정평가의 중요성선수에 있어서 자신의체력파악과 측정치의과학성의 가치인식개인별 체력검사 결과는 지도자에게귀중한 자료측정평가를 통해우수선수선발시 기준우수 선수 선발을 위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