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스포츠광고카피및컨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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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스포츠광고의 컨셉과 카피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본문내용
1. SK Telecom (im-7200 머리를 써라편)

(광고 사진) (광고 사진)

▸ 광고의 타겟
휴대폰 디자인과 기능에 가장 민감한 10대,20대 젊은 층을 겨냥한 광고이다. 격투기 연습 중 겉보기엔 강해 보이는 남자가 일방적으로 당하다가 우연히 고개를 뒤로 젖히자, 여자가 머리에 부딪혀 넘어지는 코믹하고 유머러스한 장면 연출로 폴딩형 카메라의 제품 특징을 전달하였다.

▸ 광고의 목적
이 광고는 자사의 신제품을 알리는 게 목적이지만 최종적으로는 기업의 영리가 목적이다. 신제품이 출시됨으로서 소비자들에게 신제품의 특징을 코믹하고 독특하고 전달 시켜줌으로써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 광고에서 강조하고 있는 것
자사의 신제품을 광고 하는 것이기 때문에 자사 제품의 특징을 잘 나타내었다. 마지막 장면의 문구 “머리를 써라, 놀라운 일이 생긴다.” 에서도 그렇듯이 자사 제품의 휴대폰의 장점을 코믹하고 유머러스하게 나타내고 있다.

▸ 느낀 점
일단 이 광고는 스포츠를 이용한 광고 이다. 휴대폰과 스포츠라는 서로 매치가 안돼는 부분을 기발한 아이디어로 잘 이용 한 것 같다. 보통 남자와 여자가 대결을 한다면 대부분 남자가 우세하겠지만 이 광고는 그 부분에 남자가 일방적으로 당하다가 코피가 난다며 머리를 치켜드는 반전을 둬서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 수 있었던 거 같다. 스카이광고는 항상 매 편 타사에서 패러디물도 많이 내듯이 정말 기발한 아이디어로 광고를 만드는 것 같다. 그리고 매 편 다른 광고를 하지만 마지막 성우의 멘트와 문구 “SKY, It’s different” 는 변함이 없다. 누구나 스카이하면 It’s different를 떠 올리듯이 SK만의 색깔을 잘 나타낸 것 같다.



2. SK Telecom (im-8300편 레슬링편)

(광고 사진)

▸ 광고의 타겟
다소 민망한 장면일 수도 있지만 우리나라에서 이런 광고가 나온다는 것에 정말 스카이는 다르다. 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광고의 타켓은 위에도 언급했듯이 휴대폰의 디자인과 기능에 민감한 10대20대 젊은 층을 겨냥 하였다. “소리가 영상을 지배한다.”라는 문구에서 보듯이 요즘 휴대폰 mp3기능이나 화상기능 라이브벨등을 자주 사용하는 젊은층의 소비심리를 자극 하는 광고 이다.

▸ 광고의 목적
위와 마찬가지로 이 광고는 자사의 신제품을 알리는 게 최우선의 목적이다. 신제품의 특징을 im-8300의 전편인 격투기편(사진의 오른쪽)의 컨셉과 다르게 이번엔 게임폰의 기능이 아닌 제품의 또 다른 특징인 3D 사운드 기능을 소구메세지로 표현하였다. 광고의 컨셉은 소리에 따라 보이는 영상의 느낌이 달라질 수 있는 점을 강조해 즉, 그만큼 소리가 중요하다는 점을 소비자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레슬링이라는 영상에 음악(소리)의 반전을 극대화하여 표현하였다.

▸ 광고에서 강조하고 있는 것
로맨틱한 음악과 함께 한 남자의 손이 밑에 있던 알몸의 남자 가슴을 쓰다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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