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교회와 교회갱신, 교회교육, 한국교회개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6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교회의 정의
Ⅲ. 교회와 믿음
1. 중요성
2. 그리스도의 복음의 선포에 의하여 만들어짐
3. 믿음의 요소들
4. 믿음과 믿음의 표현들과의 관계
5. 고백된 믿음
6. 회개
7. 세례
Ⅳ. 초대교회의 영지주의
1. 영지
2. 영지주의의 현상
3. 영지주의의 기원
Ⅴ. 교회갱신을 위한 소그룹의 활용분야
1. 소그룹과 조직갱신
2. 소그룹을 통한 교육의 갱신
3. 소그룹을 통한 친교공동체의 회복
4. 소그룹을 통한 선교
Ⅵ. 속죄에 관한 신학적 고찰
1. 피의 중요성
2. 십자가의 선포
Ⅶ. 청년 교육 목회 내용 및 원리
1. 청년 교육 목회 내용
1) 예배
2) 봉사와 섬김
3) 복음 전파
4) 공동체적 교제
5) 교육
2. 청년 교육 목회 원리
Ⅷ. 한국 교회 개혁의 과제
- 본문내용
-
하나님의 교회는 말씀 위에 세워지고, 사도적 신앙 고백 위에 세워져야 하는 것이 교회 개척의 신학적 대 전제다. 교회를 개척하는 사람들은 철저한 복음적 신학에 입각한 목회 신학과 교회 운영을 해야 한다. 오늘날 많은 교회가 처음에 세워질 때 잘못된 신학과 인간적인 이상(理想)이나 성취욕으로 말미암아 교회가 아닌 종교 기업으로 세인(世人)의 조롱을 받게 되었다. 교회의 거룩함과 신성함을 잃어버린 것이다. 교회가 설립되고 성장해야 한다는 것은 하나님의 거룩하신 뜻이며 죄인을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가시적인 사랑이다.
교회를 개척 설립하고자 하는 사람이 어찌 사단의 집을 세울 수가 있을 것이며, 주님께서 경계에 경계를 거듭하신 강도의 소굴을 만들 수 있을 것인가? 교회를 보편적이라고 부르는 것은 그리스도가 나누어지지 아니하는 한(엡 1:13;고전 1:13. 참조)하신 말씀들이 교회가 둘이나 셋이 있을 수 없음을 말씀하신 것이다.
모든 선택된 사람들은 그리스도 안에서 서로 연합이 되었음으로(엡 1:22-23 참조) 한 머리에 의존하여 서로 한 몸이 되고, 한 몸에 달린 제자들 같이(롬 12:5; 고전 10:17; 12:12,27) 서로 단단히 결합이 된다. 우리가 참으로 하나가 되는 것은 한 믿음과 소망과 사랑으로. 또 같은 하나님의 영 안에서 함께 살기 때문이다. 우리를 부르심은 우리 모두 영생을 받게 하시기 위함이시고, 하나님과 한 그리스도께 참여하게 하심이다(엡 4:16, 참조).
교회에의 참여는 힘이 강하여 우리를 하나님의 공동체 안에 머물게 한다. ꡒ서로 교통함ꡓ이라는 말 지체에 풍성한 위로가 있다. 주님께서 그 지체들에게 주시는 모든 것과 우리의 것은 우리들의 소유가 된다고 확신할 때 우리는 더욱 큰 소망을 가질 수 있게 된다. 그러나 이렇게 교회의 연합을 받아들이기 위해 꼭 우리들의 손으로 만지고 눈으로 보아야 하는 것은 아니다. 우리는 우리들의 이해에 미치지 못하는 교회를 꼭 눈으로 볼 수 없다고 해도 교회가 신앙의 영역에 속한다는 사실을 인정해야 한다. 그리고 우리가 보이지 않는 교회를 인정한다고 우리 믿음에 손상이 가는 것은 아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놀이지도_영유아기에는 발달과 함께 놀이 모습도 발달하게 됩니다 영아기와 유아기의 놀이 특징을 비교하고, 영아 또는 유아의 놀이활동을 제시하여 교사로서의 놀이 운영방안을 제시해보시오
- 자기 자신 혹은 주변 사람들 중 한 사람을 대상으로 과제중심모델에 입각하여 개입을 한다고 가정하고,(1) 해당 사례(가명이나 이니셜 사용)의 표적문제에 대해 사정한 내용을 제시한 후(2) 계약서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에 기초하여 계약서를 작성하라
- 원격교육 특성, 장점과 단점
- [청각장애아교육] 청각장애아동 교육 및 지도(훈련)방법
- 만5세 청각장애아를 위한 교수 학습 계획안-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가을 열매와 곡식에 관심가지기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만2세 1년 개별면담일지 10Page 분량입니다. (부모상담일지/부모면담일지/개별상담일지)
- 수질오염 - 정의와 원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